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 작품을 imdb 평점 순위로 정리했습니다.
imdb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무척 재미있게 본 작품들도 있네요.

친구들에서도 넷플릭스 작품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작품들을 추천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 다크

Dark / 평점 8.8
시즌 1 (2017) ~ 시즌3 (2020년 6월 27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의 독일 드라마로 독일의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아이들의 실종사건과 원자력 발전소와 동굴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다룬 SF 스릴러 작품입니다.

독일의 한 작은 마을 빈덴에서 10대 소년 에리크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요나스와 친구들은 에리크가 동굴에 숨긴 대마초를 찾기 위해 동굴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도착한 아이들은 동굴 속에서 갑자기 들려오는 굉음과 그림자를 보고 놀라 도망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여자친구 마르타의 동생 미켈이 실종되게 됩니다.

마을에서는 에리크에 이어 미켈까지 실종되고 또 눈부분이 훼손된 정체를 알수없는 소년의 주검까지 발견됩니다.
미켈을 찾으러 간 동굴 속에는 원자력 발전소로 이어지는 문이 발견되고 원자력 발전소에서는 에리크의 아버지에게 접근해 압력을 행사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미켈은 동굴속으로 나와 다행히 집을 가게 되지만 집에는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젊은 시절의 부모님이 계셨고 집 안에는 아버지의 동생이자 자신의 삼촌 마츠가 실종되어 눈물을 흘리고 있는 젊은시절의 자신의 할머니를 만나게 됩니다.

드라마는 33년마다 되풀이되는 아이들의 실종사건과 의문의 원자력 발전소와 동굴 그리고 그 속에서 벌어지는 시간여행으로 복잡하게 얽히는 가족관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이야기 전개와 복잡한 인물관계가 다소 혼란스러울수 있으나 탄탄한 스토리와 퍼즐 같은 스토리를 맞춰나가는 재미가 큰 작품으로 현재 IMDb와 로튼 토마토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 평점 8.8
시즌1 (2016) ~ 시즌3(2019), 시즌4(2020년 공개 예정)

4명의 아이들과 초능력을 지는 소녀 일레븐. 그리고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괴물과의 대결을 그린 SF 공포드라마입니다.
80년대 미국 인디애나주의 호킨스 마을에서 4명의 아이들 중 한 아이가 실종되고 또 일레븐이라는 미스터리한 소녀가 아이들 앞에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일레븐이라는 아이는 초능력을 지닌 아이로 일레븐은 실종된 아이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되고 아이들과 함께 찾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과거 일레븐에게 강제로 초능력 시험을 하던 호킨스 연구소 사람들이 일레븐을 잡기 위해 계속 추격해오고 또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 넘어온 괴물들과도 싸우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똑같이 생긴 다른 차원의 세계(뒤집힌 세계)에서 넘어오는 괴물들과 그 괴물들을 처치하고 차원의 문을 닫으려는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이야기 전개도 빠른편이어서 지루할틈 없이 볼수 있는 작품입니다.

시즌2와 3에서 더 강력한 괴물들이 등장하며 또 다른 차원의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열어 그 차원의 힘을 이용하려는 세력들이 등장하면서 주인공들과 계속 대립하게 됩니다.

3. 블랙 미러

Black Mirror / 평점 8.8
시즌1 (2011) ~ 시즌5 (2019)

시즌1과 시즌2는 영국의 TV 채널 Channel 4에서 방영되었고 시즌3부터는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SF 옴니버스 드라마입니다.
시즌별 3편~6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각각 다른 주제의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황당하고 독특한 주제 설정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디어와 정보기술 발달이 인간의 윤리관을 앞서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생각나게 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에피소드들은 반전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고 기술의 발전이 우리 사회에 끼치는 부정적인 면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공주와 돼지 때문에 곤경에 처한 총리, 생존을 위해 노예처럼 살아가는 사회, 기억을 마음대로 조작하는 사회, 죽은 사람과의 가상 채팅, 범죄자를 처벌하는 새로운 방식 정의 공원등 다양하고 독특한 설정의 에피소드들이 있습니다

작품들을 보면 재미보다는 인간들의 이중성과 잔인함을 느끼며 다소 마음이 무거워질 수도 있습니다.

4. 베터 콜 사울

Better Call Saul / 평점 8.7
시즌 1 (2015) ~ 시즌5 (2020년 2월 23일), 시즌6 (2021 예정)

브레이킹 배드에 등장하는 변호사 사울 굿맨을 주인공으로 만든 브레이킹 배드의 프리퀄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따라서 사울 굿맨이 브레이킹 배드의 주인공을 만나기 전과 악덕 변호사 사울굿맨이 되기 전의 지미 맥길이라는 본명으로 국선 변호사 활동을 하는 시기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어릴 때부터 남에게 사기 치며 멋대로 행동하다 감옥까지 간 지미 맥길은 일류 변호사인 형의 도움으로 풀려나게 되고 그때부터 변호사가 되기 위해 로스쿨 온라인 코스로 공부해 변호사 시험에 붙게 됩니다.
하지만 형과의 대립과 여자 친구와의 관계 그리고 자신의 내면에 숨어있던 이기심으로 인해 서서히 타락하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변호사 면허가 중지되기도 하고 새로운 직업을 구하기 위해 노력도 하지만 정직하게 사는 길과 부도덕하지만 편하게 사는 길 사이에서 계속 갈등하며 시즌4에서는 결국 스스로 완전히 타락한 모습으로 변해버립니다.

브레이킹 배드를 만들었던 AMC에서 방영되고 넷플릭스에도 서비스되는데 제작은 넷플릭스에서 했는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소개되네요.

5. 오자크

Ozark / 평점 8.4
시즌 1 (2017) ~ 시즌3 (2020년 3월 27일)

브레이킹 배드의 회계사 버전이라고도 불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마약 카르텔의 돈세탁을 해주던 자산관리사 마티는 동료가 마약 카르텔의 돈을 가로채다 들켜 살해되고 마티 역시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간신히 죽을 위기를 모면합니다.

마약 카르텔에게서 겨우 살아남은 마티는 목숨을 건지는 대신 더 큰 금액의 돈세탁을 해줘야 했고 그들의 지시대로 오자크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살기 위해 돈세탁을 해야 하는 마티는 마약 카르텔의 감시와 FBI의 수사망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가 재미있지만 잔인한 장면들도 많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첫화부터 신세계에서 봤던 드럼통이..

6. 종이의 집

La Casa de Papel / 평점 8.4
시즌1 (2017) ~ 시즌4 (2020년 4월 3일), 시즌5 (2021년 예정)

스페인에서 만든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시즌2(파트2)까지는 스페인 방송국에서 방영되었으나 시즌3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되었습니다.

천재 교수 1명과 8명의 범죄자들이 한 팀이 되어 스페인의 조폐국에 침투에 돈을 터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게 됩니다.

교수는 조폐국의 돈을 훔치고 또 그곳에서 돈을 직접 찍어내는 등의 대담한 행동으로 대중의 지지와 함께 의적으로 불리길 원하지만 교수가 선택한 범죄자들은 교수의 바람과는 다른 행동을 보이면서 교수는 당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수와 그의 팀원들이 그곳 사람들을 인질로 잡고 조폐국을 접수하자 경찰은 인질을 구하고 침입자들을 잡기 위해 교수와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치게 됩니다.

7.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 평점 8.4
시즌1 (2015) ~ 시즌4 (2018), 시즌5 (2020 예정)

시즌1과 시즌2는 BBC에서 제작 방영되었고 시즌3부터는 넷플릭스에서 제작 및 공개된 역사 드라마입니다.
영국이 생기기 전의 이야기로 앵글로 색슨들이 세운 여러 왕국들이 바이킹이라 불리는 데인족의 침략을 받아 무너지거나 굴복하면서 마지막 남은 웨섹스 왕국만이 데인족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우트레드라는 가상의 인물로 색슨족이지만 어린 시절 데인족에게 포로로 잡혀가 데인족 사이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양아버지와 가족들의 따뜻한 보살핌 속에 성장했으나 양아버지와 가족들이 같은 데인족들에게 살해당하자 떠돌이 생활을 하다가 결국 같은 동족인 색슨족에게 돌아가기로 결심합니다.

우트레드는 데인족을 저지할수 있는 유일한 왕국이었던 웨섹스로 가서 그곳의 알프레드 왕자를 만나지만 그다지 환영 받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우트레드는 웨섹스 왕국을 도와 데인족을 물리치는 전공을 세우게 되고 왕이 된 알프레드를 도와 데인족과 계속 싸우게 됩니다.
우트레드는 가상의 주인공이지만 드라마에서는 역사적 사건과 실존했던 알프레드 왕이 등장합니다.

8. 위쳐

The Witcher / 평점 8.3
시즌1 (2019), 시즌2 (2021 예정)

소설과 게임으로 유명한 중세 판타지 액션 드라마입니다.
위쳐라는 괴물 사냥꾼 게롤트와 운명의 아이 시리, 게롤트의 연인이자 마법사 예니퍼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가상의 대륙을 배경으로 대륙에는 인간들이 세운 여러 왕국들이 존재하며 대륙은 북부와 남부로 나뉜 상태에서 남부를 통일한 닐프가드 제국과 북부의 여러 왕국들이 서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게롤트는 가장 강력한 위쳐로 대륙을 떠돌아다니며 괴물들을 처치 해주고 그곳 지역민들에게 보상을 받으며 살아가는 인물이지만 자신과 운명으로 이어진 소녀 '시리' 보호하기 위해 그녀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또한 예니퍼라는 소녀는 기형의 몸을 가진 불행한 삶을 살고 있었으나 마법학교 교장의 선택을 받아 마법 수업을 받게 되고 자신의 기형적인 몸을 교정하고 강력한 마법사로 성장하게 됩니다.

대륙에는 강력한 닐프가드 제국의 침략에 대비해 마법사들이 연합해 닐프가드 제국의 군대를 막기 위해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시즌2에서 본격적으로 북부의 왕국들과 마법사들이 연합해 닐프가드 제국과 전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루시퍼

Lucifer / 평점 8.2
시즌1 (2016) ~ 시즌 5 (2020년 8월 21일 예정)

시즌1부터 시즌3까지 FOX에서 방영한 DC코믹스 원작의 판타지 범죄 드라마로 시즌4와 5는 넷플릭스에서 제작되었습니다.

DC코믹스에 등장하는 루시퍼 모닝스타가 주인공으로 신의 아들이었던 그는 천국에서 쫓겨나 영원히 지옥을 다스리라는 형벌을 받지만 그곳에서 멋대로 나와 인간세상을 돌아다닙니다.

그러던 중 함께 대화를 나누던 여성이 총격을 받고 사망하게 되고 자기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한 루시퍼는 그녀를 죽인 배후의 인물을 찾기 시작하고 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클로이를 만나 티격태격하면서도 범인을 찾기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됩니다.

처음 사건을 해결한 후에도 루시퍼는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클로이와 계속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계로 내려온 형제와도 신경전을 벌이고 대립하는 등 인간 세계에서의 사건들과 함께 루시퍼의 가족들 간에 벌어지는 갈등의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10. 데드 투 미

Dead to Me / 평점 8.0
시즌1 (2019), 시즌2(2020년 5월 8일)

부동산 중개인 젠은 남편이 뺑소니 사고로 죽은 후 슬픔을 이겨내고자 슬픔 치유모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 모임에서 주디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고 서로 가까워지게 되면서 둘은 함께 살기 시작합니다.

젠은 남편에 대한 수사에 진전이 없자 화를 주체하지 못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되지만 주디는 젠의 남편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듯 경찰을 보면 불안해합니다.

한편 젠의 남편을 죽인 뺑소니범에 대한 증거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자 주디는 점점 더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11. 엄브렐러 아카데미

The Umbrella Academy / 평점 7.9
시즌1 (2019), 시즌2 (2020년 7월 31일)

동명의 원작 만화를 배경으로 제작된 판타지 액션 드라마로 억만장자 레지널드는 전 세계에서 동시에 태어난 6명의 아이들을 입양해와 엄브렐러 아카데미를 만듭니다.

임신을 하지 않았던 여성들의 몸에서 갑자기 태어난 아이들로 레지널드의 선택을 받은 아이들은 입양과 동시에 레지널드에게 히어로가 되기 위한 고된 훈련을 받게 됩니다.

17년 후 레지놀드는 사망하고 흩어져 살던 남매들이 다시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만나게 되는데 아버지의 사망에 거대한 비밀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세계의 종말을 막기 위해 남매들은 아카데미의 힘을 모두 동원해 종말을 막으려 합니다.

12. 루머의 루머의 루머

13 Reasons Why / 평점 7.7
시즌 1 (2017) ~ 시즌4 (2020)

학생이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그녀는 자신이 죽기 전 자살하는 이유를 친구들에게 테이프로 남기게 됩니다.
해나는 자신이 자살하는 이유 13가지의 이유가 담긴 7개의 테이프를 친구 클레이에게 전달했고 클레이는 이 테이프를 하나씩 들어가며 그녀에게 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가슴 아파합니다.

테이프가 재생될수록 친구들이 해나에게 저지른 추악한 일들이 계속 밝혀집니다.

학교에서는 해나의 은밀한 사진부터 시작해 해나에 대한 악성 루머들이 계속 생산되며 해나를 괴롭히게 되고 결국 해나는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고 맙니다.
그녀를 구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클레이는 끝까지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소개한 작품들 중 시즌 초기에는 다른 방송사에서 제작 및 방영되다가 시즌 중후반부터는 넷플릭스에서 제작을 맡은 작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작품들은 시즌1부터 넷플릭스에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작품들 외에도 개인적으로 드라마 몇 작품을 더 추천해보자면 라그나로크, 아이 엠 낫 오케이, 빌어먹을 세상 따위, 킹덤, 인간수업도 재미있게 봤던 작품입니다.

빌어먹을 세상따위는 처음에는 상당히 이상하고 당황스런 작품이었지만 복잡하지 않은 스토리에 독특한 캐릭터들의 엉뚱한 행동들이 꽤 재미를 주는 작품입니다.
라그나로크도 영웅의 힘을 가졌지만 사회에서는 조현병 환자 취급당하는 주인공이 서서히 자신의 힘을 드러내는 이야기가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넷플릭스에는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도 많지만 다큐멘터리도 괜찮은 게 많네요. 지금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재밌고 알찬 내용의 다큐멘터리 11편을 선택해 정리해봤습니다. 10대 사건으로 보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 '쿠론의 종소리 (Curon)' 리뷰

이탈리아에서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판타지 드라마 '쿠론의 종소리 (Curon)'에 대한 기본정보와 리뷰입니다. 저주가 걸린 쿠론이라는 마을에서 벌어지는 괴이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과거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 콘스탄티노폴리스 공방전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은 콘스탄티노플 공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오스만 제국 최고의 술탄으로 불리는 메흐메트 2세(메메드 2세)로 그를 중심으로 '제20차 콘스탄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