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8월 첫째째 주 IMDb 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인기 순위에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제외한 드라마 작품들만 정리했습니다.

8월 첫째주 인기드라마순위

현재 기준으로 책정된 인기 순위이며 이미 수년 전에 종영된 드라마라도 아직까지 사랑받는 작품은 순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왕좌의 게임, 오피스, 커뮤니티 같은 드라마는 수년 전에 종영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 저주받은 소녀 (2020~)

Cursed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아서왕 전설을 새롭게 재구성해 만든 판탄지 드라마로 아서왕 전설에 등장하는 호수의 여인 '니무에'를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마법의 힘을 지닌 페이족 니무에는 동족들 사이에서도 저주를 받은 소녀로 마녀라고 불리고 있지만 어머니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밝게 성장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아닌 페이족들을 악마로 규정하고 탄압하던 카든 신부와 레드 팰러딘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니무에의 마을은 파괴되고 페이족들도 학살당하기 시작합니다.

 

이 상황에서 니무에의 엄마는 니무에에게 전설의 검을 내주며 마법사 멀린에게 전하라고 하고 니무에 엄마도 결국 레드 팰러딘에게 희생당합니다.

니무에는 슬픔을 뒤로하고 레드팰러딘을 피해 달아나면서 험난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서라는 젊은 기사를 만나 함께하게 됩니다.

 

멀린에게 검을 전하려는 니무에는 숲에서 만난 늑대들의 공격에 결국 검을 빼들고 싸우게 되고 이후 레드 팰러딘과의 싸움에도 검을 직접 사용하면서 전사로서의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2. 다크 (2017~2020)

Dark / 시즌1 ~ 시즌3 / 넷플릭스 오리지널

넷플릭스 오리지널 최초의 독일 SF 스릴러 작품입니다.

독일의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아이들의 실종사건과 미스터리한 동굴, 그리고 그 동굴과 연결되어 있는 원자력 발전소를 둘러싼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아이들의 실종사건이 발생하고 또 눈부분이 훼손된 소년의 주검까지 발견되자 마을은 불안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사라졌던 한 아이가 집으로 돌아오는데 놀랍게도 그 집에는 아이를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젊은 시절의 부모님이 계셨고 또 아버지의 동생이자 자신의 삼촌이 실종되어 슬퍼하는 젊은 시절의 할머니도 보게 됩니다.

 

한 마을을 중심으로 33년마다 되풀이되는 아이들의 실종사건과 시간여행으로 복잡하게 얽히게 되는 인물들 간의 관계. 그리고 주인공들은 이러한 사건들이 발생하게 되는 음모를 파헤치게 됩니다.

 

 

3. 페리 메이슨 (2020~)

Perry Mason / 시즌2 (2020) / HBO

2020년 6월에 시즌1, 7월에 시즌2를 방영하는 HBO의 시대극 범죄 수사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은 1930년대 유명한 변호사 겸 사립탐정인 페리 메이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932년 미국은 대공황을 벗어나고 있었고 로스앤젤레스는 번영하기 시작합니다.

그곳에 살던 페리 메이슨은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이후 외상으로 고생하고 있었고 아내와는 이혼을 진행 중입니다.

 

페리 메이슨은 아동 납치 살인 사건을 맡게 되고 이 과정에서 교회와 부패한 경찰들의 음모에 맞서서 진실을 파헤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로버트 다우어 주니어가 주연을 맡을 거라고 알려지기도 했지만 그냥 제작에만 참여했습니다.

 

4. 옐로우 스톤 (2018~)

Yellowstone / 시즌3 (2020), 시즌4 (2021 예정) / 파라마운트 네트워크, ViacomCBS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드라마로 미국 몬태나주 지역에서 6대째 목장을 운영 중인 더튼가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억망장자이면서 큰 땅을 소유한 존 더튼은 지역에 도시개발의 붐이 일어나고 자신의 땅을 노리는 토지 개발자들과 석유 시추 회사와 갈등하게 됩니다.

 

또한 존 더튼과 그 가족들은 자신들의 땅 경계에 있는 인디언 보호구역의 인디언 원주민들과도 갈등과 대립을 겪고 결국 서로 총격전을 벌이는 사건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다소 느린 전개로 지루하다는 평도 있으나 꽤 잘 만든 작품으로 재미있다는 평가도 있으며 IMDb에서 8.5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 왕좌의 게임 (2011~2019)

Game of Thrones / 시즌1 ~ 시즌8 /HBO, 왓챠 공개

2019년 시즌8로 종영된 중세 판타지 드라마로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 판타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품입니다.

 

가상의 대륙 웨스테로스를 배경으로 수많은 가문들이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대립하고 또 싸우는 설정으로 작품에 등장하는 여러 가문들의 이야기와 함께 작품에 등장하는 많은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늘 흥미로운 전개가 이어진 작품입니다.

 

가족들의 복수와 무너진 가문을 다시 세우려는 스타크 가문, 철왕좌를 차지하려는 라니스터 가문, 왕이었던 형의 죽음이후 조카들로부터 철왕좌를 뺏으려는 바리테온 가문의 형제들 그리고 그 외에도 많은 가문들과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종영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팬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아 있고 또 왕좌의 게임 프리퀄 작품이 제작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최근에는 관련 소식이 뜸하네요.

 

HBO에서 방영됐으며 현재 왓챠에서도 시즌 전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6.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2020~)

Warrior Num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만화 Warrior Nun Areala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19세에 사망한 소녀 에이바가 우연히 신의 유물 헤일로를 등에 이식받게 되면서 갑자기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죽었다가 다시 되살아난 에이바는 혼란스러워하고 생전 전신마비였던 자신의 몸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되었고 심지어 강력하고 신비로운 힘까지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 앞에는 십자검 결사대라는 존재들이 다가와 천사의 유물인 헤일로를 품은 에이바가 이젠 악과 싸우는 신의 전사가 돼야 한다며 그녀를 훈련시키게 됩니다.

 

천사의 링 헤일로와 천사의 성검을 가진 에이바는 신의 전사가 되어 되살아난 고대 악마들과 싸우게 됩니다.

 

7. 킹덤 (2014~2017)

Kingdom / 시즌1 ~ 시즌3 / Audience Network

미드 킹덤은 3개의 시즌으로 2017년 종영된 작품으로 은퇴한 종합격투기 선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MMA 파이터에서 은퇴 후 여자 친구와 함께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트레이너 생활을 하게 됩니다.

 

종합격투기 세계에서 선수들의 삶과 열정 그리고 사랑과 가족을 다룬 드라마로 2017년에 종영되었으나 최근 넷플릭스 방영으로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 넷 플릭에는 공개가 안되고 있으며 유튜브에는 여러 편이 공개되어 있지만 한글 자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8. 멋진 신세계 (브레이브 뉴 월드, 2020~)

Brave New World / 시즌1 (2020) / Peacock, NBCUniversal

멋진 신세계(브레이브 뉴 월드)는 1932년 동명의 소설을 각색해 만든 SF/디스토피아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과학문명이 고도로 발전된 미래사회. 일부일처 제, 프라이버시, 돈, 가족, 역사도 없는 완전히 새로운 규칙으로 만들어진 유토피아적 사회를 꿈꾸며 만들어진 도시 뉴런던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사람들은 인공수정으로 태어나며 태어날 때부터 세뇌 수준으로 교육을 받으며 정해진 계급으로 살아갑니다.

연애는 물론 가정을 만드는 것 모두가 금기시되며 오로지 쾌락만을 추구하며 살아가고 소마라는 마약을 먹으며 고통과 불만 없이 순응하며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느 날 신세계인들이 위험한 섬이라는 부르는 곳에서 존이라는 인물이 뉴런던에 오게 되면서 신세계인들은 많은 관심을 받게 됩니다.

 

존은 평소 동경하던 신세계 뉴런던의 삶을 살게 되지만 뉴런던 사회의 비인간적인 모습과 통제 속에 살아가는 삶에 큰 실망을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문명인이라는 뉴런던 사람들과 존과는 문명과 사상의 차이로 다양한 갈등과 대립이 일어나게 됩니다.

 

 

9. 더 보이즈 (2019~)

The Boys / 시즌1 (2019), 시즌2 (2020년 9월 4일 예정)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2006년 연재된 동명의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으로 히어로 코믹스 중심의 세계관을 비꼬는 방식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는 컴파운드 V라는 화학물질로 탄생한 존재들이며 위기 때 출동해서 사람을 구하기는커녕 자신들의 능력도 제대로 통제 못해서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쓸모없는 존재로 다뤄집니다.

 

뿐만 아니라 부패하고 윤리의식마저 결여된 존재들로 오히려 사회에 혼란만 가중시키자 미 CIA 소속 비밀 조직인 보이즈의 요원들이 사고나 일으키는 슈퍼히어로들을 통제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원작 만화보다는 많이 순화했다지만 그래도 상당히 잔인하고 선정적인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며 원작의 큰 흐름을 이어가되 원작에서 생략되거나 나오지 않는 부분들도 제법 많이 있다고 합니다.

 

10. 오피스 (2005~2013)

The Office / 시즌1 ~ 시즌9 / NBC, 왓챠 공개

미국 NBC에서 방영된 코미디 드라마로 2001년 영국의 BBC에서 방영한 동명의 원작 시트콤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2019년에는 인도에서도 리메이크되어 시즌2까지 나와 있습니다.

 

오래전에 종영되었음에도 아직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인데 전 시즌1을 보니 전혀 제 취향이 아니어서 포기한 작품입니다.

IT 크라우드라는 시트콤은 정말 배를 잡고 웃었는데 오피스는 정말 제 취향이 아니더군요.

 

그런데 저처럼 시즌1을 보다가 포기한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는 영국 원작의 느낌을 너무 따라가다 미국에서도 시즌1은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시즌2부터는 미국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시트콤 '커뮤니티'와 함께 정말 오랫동안 사랑받는 작품이네요.

 

추천 글

2020년 8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미드추천,영화,다큐)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저주 받은 소녀'스토리와 리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선

넷플릭스 신작 공포 드라마 '주온: 저주의 집' 내용과 후기

2020년 7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