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category 다큐멘터리 2020. 1. 9. 19:09
반응형

넷플릭스에는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도 많지만 다큐멘터리도 괜찮은 게 많네요.

지금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재밌고 알찬 내용의 다큐멘터리 11편을 선택해 정리해봤습니다.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Greatest Events of WWII in Colour (2019)

제2차 세계대전의 향방을 결정지은 중대한 사건들을 다루는 10부작의 다큐멘터리입니다.

독일군의 전차와 공군을 이용해 빠른 기동력으로 프랑스를 공격하는 전격전, 영국과 펼쳐지는 영국 본토 항공전, 일본의 진주만 공습, 미국과 일본의 미드웨이 해전, 독일군의 스탈린그라드 포위전, 미국이 연합군으로 참전해 펼치는 노르망디 상륙작전.

 

그리고 전선의 불리함을 만회하고자 펼치는 독일군의 대반격 벌지 전투, 소련군을 돕기 위해 펼치는 연합군의 대규모 폭격 작전 드레스덴 폭격, 부헨발트와 홀로코스트 수용소 해방, 일본을 항복하게 만든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 등의 내용을 다룹니다.

 

마지막 차르

The Last Czars (2019)

러시아의 마지막 차르이자 비운의 왕가 니콜라이 2세를 다룬 6부작 다큐멘터리입니다.

산업혁명이 활발히 일어나고 수많은 노동자들이 공장으로 모여들고 있던 급변하는 러시아 사회.

 

이러한 새로운 사회에서 러시아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채 과거의 전제군주 체제만 고수하던 니콜라이 2세는 러시아에서 레닌이 일으킨 공산주의 혁명에 의해 처절하게 무너지기 시작하고 결국 차르 본인은 물론 가족들 모두 비극적인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차르 스스로 파국을 불러온 면도 있었지만 그들 가족의 마지막이 너무나도 비참하네요.

뛰어난 영상미와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며 선정성이 강한 장면들도 중간중간 등장합니다.

 

우리의 지구

Our Planet (2019)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을 압도적인 스케일과 경이로운 영상미로 표현한 8부작 다큐멘터리로 시청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렝게티 평원의 다양한 생명체들, 북극에 사는 다양한 생명들, 열대우림의 다양한 생태계, 상어를 비롯한 수많은 해양 생물들이 있는 천해, 사막과 초원 두 서식지에 사는 동물의 모습, 깊고 황량한 바닷속의 모습, 지구 모든 생물의 삶을 좌우하는 물, 다양한 동물이 사는 숲의 세계 등의 내용을 다룹니다.

 

그리고 '우리의 지구 - 끝나지 않은 여정'이라는 한 시간짜리 단편 다큐 영상에서는 4년간 60개국을 돌며 200곳의 촬영지를 돌아다닌 제작진들의 험난한 촬영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히틀러의 이너 서클

Hitler's Circle of Evil (2017)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히틀러를 다룬 10부작 다큐멘터리입니다.

1차 대전에서 패전한 암울한 독일 사회. 거기다 심각한 경제위기가 불어닥치자 히틀러의 나치당은 반유대주의를 내세워 독일 국민들을 선동하고 내부 경쟁자들을 제압한 히틀러는 이웃국가들을 침략을 시작으로 세계대전을 일으킵니다.

히틀러의 광기로 일으킨 세계대전으로 수많은 나라의 국민들과 군인들이 희생되고 그 광기의 끝은 결국 히틀러 자신과 나치 세력의 몰락을 불러오게 됩니다.

히틀러라는 괴물의 탄생과 함께 그가 권력을 잡게 되는 과정과 전쟁을 일으킨 과정 그리고 나치 분열과 함께 서서히 몰락해 가는 히틀러의 모습을 다룹니다.

 

 

익스플레인: 세계를 설명하다

Explained (2018)

익스플레인 다큐시리즈는 세계를 설명하다, 뇌를 해설하다, 섹스를 해설하다 3개의 시리즈가 있고 익스플레인 세계를 설명하다는 현재 2개의 시즌으로 다양한 주제와 소재를 다룹니다.

 

시즌1 (20편)

소리와 음악 사이, 물이 부족하다, 왜 여성은 더 적게 받는가, 정치적 올바름에 관하여, 여성의 쾌락, 영원히 살 수 있을까? 점성술- 별을 읽다, 타투의 세계, 천의 대마초, 크리켓, ! 느낌표, 외계에도 생명체가?, 게임 스포츠가 되다, 주식시장, 다이어트는 왜 실패하는가, 암호화폐, 케이팝의 모든 것, 일부일처제, 맞춤형 DNA, 인종간 부의 격차

 

시즌2 (10편)

다이아몬드, 아름다움이란, 고기의 미래, 전염병의 위험, 해적, 코딩의 세계, 스포츠를 입다, 동물의 지능, 억만장자, 믿음의 함정

 

인류의 새로운 시작, 마스

Mars (2016)

2033년 인류는 화성에 새 정착지를 만들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다큐와 드라마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작품입니다.

현재 시즌2까지 각각 6편으로 공개되어 있으며 시즌1은 인류의 새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화성에 도착한 대원들의 위험하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화성 탐사 작업을 계속하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시즌2는 새로운 민간기업의 대원들이 화성에 도착해 기존 대원들과 갈등이 생기게 되고 화성 탐사와 개발 두 관점이 충돌하게 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인사이드 빌 게이츠

Inside Bill’s Brain: Decoding Bill Gates (2019)

마이크로소프트의 전 회장이자 세계 최고의 부자로 불리오는 빌 게이츠.

은퇴 후의 그의 모습과 생각을 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로 개발도상국의 위생문제 해결에 힘쓰는 빌 게이츠의 모습과 빌 게이츠 젊은 시절의 모습, 그리고 지구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대한 해결책에 고심하는 빌 게이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젊은 시절 MS를 창업해 최고의 IT기업으로 만들고 은퇴 후에는 사회의 여러 문제에 대한 해결에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그의 모습이 멋져 보이네요.

 

원 스트레인지 락

one strange rock (2018)

신비로운 지구의 모습을 지구에선 바라본 모습과 우주에서 바라본 모습으로 다루어 지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작품으로 진행은 배우 윌 스미스가 맡았습니다.

10편 : 생명의 숨결, 창조의 바람, 마지막 방패, 순환의 고리, 멸종과 번영, 제2의 지구, 테라포밍, 보이지 않은 힘, 각성과 진화, 인류의 안식처

 

국경 없는 코난 투어

Conan Without Borders

재치와 유머를 겸비한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의 지구촌 여행기입니다.

총 6편으로 쿠바, 한국, 멕시코, 이스라엘, 아이티, 이탈리아 이렇게 여섯 나라의 투어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편당 첫 부분은 각 나라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하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그 나라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또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기도 합니다.

 

한국 편을 보면 한국에 대한 설명을 하고 한국말 배우기, 시장 돌아다니며 구경하기, PC방 체험, 태권도 체험, 사찰 방문,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방문, JYP 엔터테인먼트 방문 등을 합니다. 한국 투어 중에 박진영과 뮤직비디오를 찍기도 하고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각 나라에 돌아다니면서 그 나라를 대표하는 문화를 체험하고 소개하는데 코난의 유머스러움이 재미를 더해 주네요.

 

베트남 전쟁

The Vietnam War: A Film by Ken Burns and Lynn Novick (2017)

베트남 전쟁을 10개의 에피소드로 연대순으로 구성한 다큐멘터리입니다.

베트남 전쟁은 한국 역시 참전했던 전쟁으로 북베트남과 남베트남과의 사이에서 벌어진 전쟁으로 미국이 남베트남에 파병되어 북베트남과 싸웠고 한국 역시 미국의 요청으로 인해 파병되어 남베트남 편에 서서 싸웠습니다.

베트남 전쟁 발발부터 전쟁 과정 그리고 전쟁의 마무리까지 폭넓게 다루는 다큐멘터리로 편당 80분~115분으로 총 18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추천 글

 

넷플릭스에서 볼수있는 한국 느와르 영화 추천 5선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한국 느와르 영화 추천 5편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볼수 있는 영화들이며 이후 넷플릭스와 계약 만료될 때는 아래 영화들이 넷플릭스에 없을 수 있습니다. 5편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시대극 드라마,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시대극 드라마와 영화들을 정리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수 있는 오리지널 드라마 및 영화들의 소개와 함께 현재 공개 중인 타 방송사 작품들의 목록도 정리했습니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14편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영화 14편을 장르별로 추천합니다.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은 작품은 물론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액션 / 범죄 스토리 - 1. 익스트랙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