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5월 넷째 주 IMDb 통계 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인기 순위에서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은 제외 시켰습니다.

 

1. 화이트 라인 (2020~)

White Lines / 시즌 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white lines

전설적인 DJ 였던 오빠가 이비사 섬에서 의문스럽게 실종된 지 20년 후 오빠의 시신이 발견되자 이 사건의 진실을 알기 위해 여동생이 이비사 섬으로 오게 됩니다.

 

사건을 조사하던 그녀는 화려한 댄스 클럽과 거짓말, 은폐 등으로 가득한 세계를 알게 되고 위태로운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는 이곳에서 그녀 또한 자신의 어두운 면과 마주하게 됩니다.

 

종이의 집을 제작한 알렉스 피나의 새로운 작품입니다.

 

2. 데드 투 미 (2019~)

Dead to Me / 시즌2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Dead to Me

넷플릭스 오리지널 블랙 코미디 드라마로 부동산 중개인 젠이 뺑소니 사로고 남편을 잃고 큰 슬픔에 빠지게 됩니다.

젠은 슬픔 치유 모임에서 알게 된 주디라는 여성과 친해지게 되고 주디가 젠의 집에 들어오면서 둘은 같이 살게 됩니다.

 

그런데 주디는 젠의 남편 테드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듯 경찰의 수사에 대해 불안해 하기 시작합니다.

 

젠과 주디 이 두 여성의 우정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그린 작품입니다.

 

3. 더 그레이트 (2020~)

The Great / 시즌 1 (2020) / 훌루 오리지널

The Great

훌루라는 미국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러시아 황후인 캐서린 대제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캐서린 대제(캐서린 2세)는 영어식 표현으로 러시아어로는 예카테리나 대제(예카테리나 2세)라고 불리는 인물입니다.

 

실제 인물들이 등장하고 캐서린이 남편을 몰아내고 러시아 황제가 된다는 설정은 역사와 같지만 그 외 작품의 스토리들 대부분은 허구로 만들어진 이야기입니다.

 

드라마는 캐서린이 러시아 황제와 결혼하기 위해 러시아로 향하고 쿠데타를 일으켜 황제를 몰아내는 시기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캐서린 역은 다코다 패닝의 동생으로도 많이 알려진 엘 패닝(Elle Fanning)이 맡았습니다.

 

 

4. Paatal Lok (2020~)

Paatal Lok (Underworld) / 시즌1 (2020)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Paatal Lok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작품으로 인도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Paatal Lok을 영어로는 Underworld 나 Nether world 정도로 해석될 수 있는데 우리말로 표현하자면 지하세계나 하층민 세계 또는 밑바닥 세계로 표현할 수 있겠네요.

 

이곳에서 벌어지는 잔혹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수사하고 용의자를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5. 스위트 매그놀리아 (2020~)

Sweet Magnolias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Sweet Magnolias

바람난 남편에 세 아이 뒤치다꺼리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던 전업주부 매디는 이혼과 함께 새로운 삶에 도전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곁에서 늘 힘이 되어주는 친구들. 그녀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6. 라스트 킹덤 (2015~)

The Last Kingdom / 시즌4 (2020) / BBC (시즌 1,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즌 3,4)

The Last Kingdom

9세기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데인족 바이킹들의 침략에 맞선 잉글랜드 왕국들의 투쟁의 역사를 그리고 있습니다.

 

실존 인물들과 역사적 사건들이 등장하지만 주인공 우트레드는 가공의 인물로 앵글로 색슨족으로 태어났으나 어린 시절 데인족 사이에서 포로생활을 했던 인물입니다.

 

데인족과 색슨족 모두의 입장을 이해하고 있던 우트레드라는 인물의 시각으로 당시 중세 잉글랜드 시대상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

 

 

7. 커뮤니티 (2009)

Community / 시즌1 ~ 시즌6 / NBC, 야후 TV, 넷플릭스, 왓챠

Community

NBC에서 방영된 시트콤 드라마로 학력위조 혐의로 학교로 다시 돌아가게 된 변호사 제프윙거.

그가 만든 스페인어 스터디 그룹의 학생들을 중심으로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2014년에 시즌6으로 종영되었지만 최근 다시 스트리밍 서비스에 등록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8. 오, 할리우드 (2020~)

Hollywood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Hollywood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성공을 꿈꾸며 미국 할리우드에 모여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배우로 성공하고 싶어 배역을 따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영화감독으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 작가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

할리우드에서 성공을 위해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비비안 리, 록 허드슨, 조지 큐커 같은 실존 인물들과 드라마를 위해 만들어진 가상의 인물들이 함께 등장합니다.

 

9. 오자크 (2017~)

Ozark / 시즌 3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Ozark

마약 카르텔과 그들의 돈세탁을 해주던 인물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성공한 자산관리자 마티는 친구가 마약 카르텔의 돈을 가로채다 들켜 함께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마티는 임기응변으로 간신히 목숨을 건집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마티는 마약 카르텔의 지시로 오자크로 이사를 오게 되고 더 큰 금액의 돈세탁 임무를 맡게 되면서 늘 그들의 감시를 받으며 위태로운 생활을 이어가게 됩니다.

 

잔인한 장면들이 등장하지만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꽤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10. 왕좌의 게임 (2011)

Game of Thrones / 시즌1 ~ 시즌8 / HBO, HBO Max, 왓챠 공개

HBO에서 방영된 중세 판타지 드라마로 시즌 8까지 방영된 후 종료되었습니다.

2019년에 종영된 드라마지만 여전히 많은 팬들로 인해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

 

가상의 대륙에 펼쳐지는 여러 가문들이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벌이는 스토리의 작품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재미있는 스토리, 그리고 뛰어난 컴퓨터 그래픽으로 판타지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줬습니다.

 

마지막 시즌에 많은 팬들에게 실망감을 주기도 했으나 이만한 판타지 대작을 다시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드라마는 종영되었지만 외전 작품인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을 제작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고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링크: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관련 정보)

 

 

이후 11위부터 20위까지의 작품 목록입니다

 

11. 노멀 피플 (2020)

Normal People / 시즌1 (2020) / BBC, 훌루 공동제작

 

12. 업로드 (2020~)

Upload / 시즌1 (2020)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오리지널

 

13. 종이의 집 (2017~)

La Casa de Papel / 파트 4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14. 스타걸 (2020~ )

Stargirl / 시즌1 (2020) / DC 유니버스


15. 설국열차 (2020~)

Snowpiercer / 시즌1 (2020) / TBS, 넷플릭스 공개


16. 오피스 (2005~2013)

The Office / 시즌1 ~ 시즌9 / NBC, 왓챠 공개


17. 바이킹스 (Vikings, 2013~)

Vikings / 시즌6 (2020) / 히스토리 채널, 넷플릭스 공개


18. 아우터 뱅크스 (2020~)

Outer Banks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19. 웨스트 월드 (Westworld, 2016)

Westworld / 시즌3 (2020) / HBO, 왓챠 (시즌1)


20. 원 헌드레드 (2014~)

The 100 / 시즌7 (2020) / The CW

 

연관 글

히스토리 채널 역사드라마 '나이트폴 신의 기사단' 후기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인간수업' 스토리와 리뷰

2020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2020년 4월 인기드라마 순위 (미드 추천, 해외 드라마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