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 5(플스 5) 이벤트가 11일 (한국시간 12일 오전 5시)에 개최됩니다.

원래 6월 4일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조지 플로이드 사태로 인해 연기되어 11일에 발표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는 유튜브와 트위치로 사전 녹화된 영상이 공개되는 것으로 1080p 해상도에 30 프레임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미래(The Future of Gaming)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소개되는 쇼케이스 게임들이 이벤트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니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행사때는 게임 소개에만 한 시간 이상이 소요될 것이며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차세대 대작 게임부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디게임 역시 소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될 게임은 4K 지원 TV로 PS5 로 플레이할 때 크게 발전된 멋진 그래픽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플스5 컨셉디자인 (출처 : letsgodigital)

 

아래 영상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더트5' 트레일러 영상으로 더트 5는 2020년 10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마도 이런 고퀄리티의 게임들을 이번 이벤트에서 플레이 시연 영상으로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2020년 말 출시 예정인 Godfall이라는 게임의 영상입니다.

게임의 소개와 함께 플스 5로 어느 정도의 그래픽 퀄리티와 이펙트 표현이 가능할지에 대한 설명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는 플스 5의 DualSense 컨트롤러를 공개했지만 본체 기기 자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으며 이번 이벤트에 게임기의 모습도 공개될지 아니면 플스5의 새로운 기술과 게임 타이틀만을 보여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소니가 공개한 플스5 DualSense 컨트롤러

 

현재 언론 보도들을 보면 소니는 이번 6월 이벤트에서는 게임 공개에만 집중할 것이며 플스 5의 게임기는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짧은 이벤트 소개 영상에서도 컨트롤러의 모습만 보일 뿐이네요.

 

플스5 컨셉이미지 (출처 : NoypiGeeks)

 

플스 5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500달러라는 소문이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출시 시점 역시 대략 올해 말쯤을 예상할 뿐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정식 출시되기까지 몇 번의 이벤트가 더 공개될 수 있을 것으로도 예상됩니다.

 

현재 엑스박스 시리즈 X는 라이브 스트림 시리즈를 통해 매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소니 역시 이와 유사한 전략을 택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현재 공개된 주요 스펙입니다.

 

CPU

 x86-64-AMD Ryzen™ “Zen 2” ,8 코어 16 스레드, 클럭 3.5 GHz

 

GPU

 AMD Radeon 2-based 그래픽 엔진, 10.28 TFLOPs, ~2.23 GHz (가변 클럭)

 

메모리

 GDDR6 메모리 규격에 총용량은 16GB

 

SSD

 저장용량은 825GB의 초고속 SSD (5.5 GB/sec)

 

 

아래는 눈에 뛰는 주요 변화입니다.

플스 5 가변 클럭 GPU

플스 4의 GPU는 고정 클럭으로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CPU와 GPU가 필요 이상의 전략을 끌어다 쓰면서 발열을 일으켜 냉각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플스 5의 GPU는 가변 클럭으로 하드웨어가 많은 작업을 하지 않을때는 자동으로 전력 공급량을 낮추는 방식으로 전력을 조절함으로써 발열을 효과적으로 통제할수 있습니다.

 

레이트레이싱 지원

플스5의 GPU는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광선추적 기술이라고 하는 레이트레이싱은 최근 고퀄리티 게임들에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이 기술로 좀 더 사실적인 조명 효과와 그림자 표현이 가능합니다.

레이트레이싱 적용과 미적용 비교 (출처 : Cycu1 유튜브 채널)

위의 비교 이미지는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는 RTX 그래픽카드로 비교한 영상캡쳐 이미지입니다.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되지 않는 장면보다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들어간 장면이 확실히 그림자 표현과 배경 조명 및 이펙트도 좀 더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플스5 하위 버전과 호환성

플스4 게임의 99%를 하위 호환을 보장한다고 하며 하위 호환은 총 3가지 모드로 플스4 레거시 모드, 플스4 프로 레거시 모드, 플스 5 네이티브 모드가 있다고 합니다.

 

 

연관 글

세가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 미크로' 공개

애플워치 6 루머정보 (심전도, 혈중산소 포화도, 정신건강 모니터링)

애플 '아이폰 XR' 리퍼비시 판매개시

와이파이 증폭기와 무선 랜카드로 PC에 와이파이 연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