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일본의 유명 게임 개발사인 세가(SEGA)에서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 미크로'를 공개했습니다.

과거 1990년에 출시한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의 복각판으로 미크로(마이크로)라는 이름답게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졌습니다.

게임기어는 한국에서는 삼성 핸디 겜보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기도 했었는데요.

이 게임기를 세가가 60주년을 맞이해 정말 작은 사이즈로 새로 만들었는데 미니도 아닌 미크로(마이크로)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엄지 손가락 하나로 화면을 거의 다 가릴정도로 작은데 이 부분에 때문에 욕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정말 너무 작아서 오래 보면 눈이 아플 것도 같네요.

 

기존 게임기어 제품과 비교해봐도 사이즈가 많이 작아졌습니다.

색상은 옐로우, 레드, 블루, 블랙 4가지이며 이 색상별로 각각 4개의 게임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게임 장르는 액션, 퍼즐,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며 게임 세이브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수가 너무 아쉽네요.

아래는 색상 기기별 내장된 게임 목록입니다.

 

블랙

소닉 더 헤지혹, 뿌요뿌요2, 아웃런, 로얄스톤

 

블루

소닉 & 테일즈, 건스타 히어로즈, 실뱅 테일, 바쿠바쿠 애니멀

 

옐로

샤이닝포스 외전: 원정 사신의 나라로, 샤이닝 포스 외전2: 사신의 각성, 샤이닝포스 외전: 파이널 컨플릭트, 수수께끼 뿌요: 아르르의 부

 

레드

여신전생 외전 라스트 바이블, 여신전생 외전 라스트 바이블 스페셜, The GG 시노비, 컬럼스

게임 타이틀 (출처 : 세가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 및 사양

본체 사이즈 : 가로 80mm x 세로 43mm x 두께 20mm로기존 게임기어의 40% 미만의 크기.

화면 크기 : 1.15 인치

전원 : AAA 건전지 2개 사용, USB 케이블 연결로 전원 공급 가능 (건전지, 케이블은 별도 구매)

사운드 : 모노 스피커 내장, 볼륨 조절 가능, 스테레오 헤드폰 단자 지원.

본체 디자인 (출처 : 세가 공식 홈페이지)

 

가격 및 출시

기기 한 개당 가격은 4980엔(한화 약 56,000원)이며 4개 모두 구매 시 화면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는 액세서리 '빅 윈도 미크로'를 증정해 준다고 하는데 정해진 수량이 있어 예약 구매 선착순으로 준다고 합니다.

빅 윈도 미크로 (별도 구매)

출시일은 2020년 10월 6일 일본에서 출시가 되는데 한국은 아직 미정입니다.

 

아주 작은 사이즈로 너무 귀엽고 깜찍한데 문제는 가격이 너무 비싸고 내장된 게임도 4개뿐인 게 아쉽네요.

대부분 반응이 화면이 너무 작은 것과 게임수에 비해 가격이 비싼 것에 혹평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도 출시가 될지 모르겠지만 흥행은 어려워 보이기도 합니다.

 

한글자막 소개영상, 유튜브 채널 : 겜랩 GAMELAB

연관 글

애플 '아이폰 XR' 리퍼비시 판매개시

애플 AR 글래스(Apple AR Glasses)에 대한 소식들

닌텐도 스위치와 닮은 델 휴대용 게임기 에일리언웨어 UF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