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과거 닌텐도 DS의 학습용 게임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7월 1일 출시 예정입니다.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은 두뇌를 훈련하는 학습용으로 출시된 게임으로 당시 영어 삼매경과 함께 인기 있는 학습용 게임이었습니다.

 

닌텐도 DS 두뇌 트레이능은 숫자 계산하기, 명작 읽기, 순간 기억, 입술소리 세기, 인원수 세기, 삼각 암산, 시간 계산 등의 단련 항목과 함께 자신의 뇌연령을 체크하는 항목까지 있어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4명까지 프로필을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하기도 했었는데 친구들과 뇌연령 비교돼서 더 열심히 한 기억이 나네요.

 

닌텐도 DS에서는 터치펜으로 게임을 했다면 닌텐도 스위치용은 터치펜과 조이콘 버튼 및 모션 IR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조이콘에 붙어있는 모션 IR 카메라에 손을 비추면 손가락의 형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이나 손가락의 개수를  세는 게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이콘을 하나씩 나눠서 친구와 같이 대결할 수 있는 '대전 두뇌 트레이닝'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새의 마리수를 재빨리 세는 게임과 화면의 깃발을 순서대로 정확히 따라 하는 것으로 승패를 가리는 '깃발 올리기'대전이 가능합니다.

 

로컬 플레이에서의 대결 외에도 '세계 동시 두뇌 트레이닝 대회'를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는 'Nintendo Switch Online'의 가입(유료)이 필요합니다.)

과거 닌텐도 DS에서 볼 수 있었던 트레이닝도 보이네요.

계산을 빠르게 해서 답을 적는 계산 25회, 계산 100회 트레이닝과 빠르게 표시되는 숫자를 기억한 뒤에 표시된 숫자를 적는 '순간기억' 트레이닝 그리고 빈칸을 숫자로 채우는 스토쿠도 있습니다.

 

그 외 인원수 세기, 순간 기억, 순서 연결 테스트, 5x5 기억 테스트, 연속 뺄셈 테스트, 최고 숫자 테스트, 이중 과제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위해 트레이닝 시간을 설정해두면 조이콘으로 설정된 시간에 알람이 울리는 기능과 트레이닝 결과를 메일로 전송해주는 '두뇌 트레이닝 메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메일은 닌텐도 어카운트의 패밀리 멤버로 추가된 사람 1명에게만 보낼 수 있네요)

 

알람은 조이콘에서 진동과 함께 홈버튼에 빛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가격 및 발매일

발매일 : 2020년 7월 1일 (금)

패키지 버전 : 38,800원 (전용 터치펜 포함)

다운로드 버전 29,800원

 

전용 터치펜도 7월 1일에 발매되는 것으로 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는데 패키지 버전에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뇌 트레이닝 소개 영상

연관 글

소니 플스5 디지털 발표회 내용 (본체 공개, 독점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Minecraft Dungeons) 5월 26일 출시

세가 휴대용 게임기 '게임기어 미크로' 공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