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배경으로 만든 새로운 액션 RPG 게임 마인크래프트 던전스가 5월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은 기존의 샌드박스형으로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마인크래프트와는 전혀 다른 게임으로 클래식 던전 크롤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만든 Mojang AB에서 만든 새로운 형태의 게임으로 현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특유의 네모난 배경과 캐릭터들의 형태는 그대로 이용하면서 디아블로와 비슷한 게임방식과 카메라 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리얼4 엔진으로 개발되어 그래픽 퀄리티는 확실히 기존 마인크래프트보다 훨씬 발전된 화려한 색감과 멋진 배경효과가 적용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려한 이펙트들이 많이 등장하고 비가 오거나 나무와 풀들이 바람에 흔들거리는 연출 또한 상당히 보기가 좋네요..

마인크래프트 던전 총괄 프로듀서 데이비드 니샤겐 (David Nisshagen)은 이 게임이 전투와 모험에 중점을 둔 게임이라고 말합니다.

다양한 전투와 퍼즐 요소 그리고 장비나 아이템의 조합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며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게임으로 보이네요.

 

기본 스토리

시네마틱 영상을 보면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오히려 배척당하는 일리저라는 인물이 사람들을 피해 떠돌아다니다 어느 고성을 발견하고 그 안에서 '지배의 오브'를 얻게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 오브의 힘으로 평범한 일리저는 사악한 '아치 일리저(Arch Illager)'가 되어 몬스터들을 모아 마을을 습격한다는 내용이 나오며 플레이어는 그에 대항해 몬스터들과 악당이 된 '아치 일리저'를 물리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레이어 방식을 보면 귀여운 마인크래프트판 디아블로로 불리기도 합니다.

 

팀 플레이

혼자서 플레이할 수도 있고 최대 4명까지 같이 온라인, 카우치 코옵(로컬 협동 플레이)으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같이 플레이하면서 기절하거나 전사한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를 치유 및 부활시킬수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도중 새로운 플레어가 합류할 수도 있으며 게임의 난이도는 플레이어가 늘어날수록 자동으로 더 어려워지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많아 게임이 너무 쉬워 재미없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으로 보이네요.

 

장비 / 마법

플레이어는 게임 플레이중 획득한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업그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도 마법을 부여할수 있는데 검의 경우 검에 독이나 불을 내뿜는 마법이나 번개를 일으키는 마법 등을 부여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버튼으로 마법의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살을 업그레이드 하여 한번에 여러 개의 화살을 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중간중간 배치되어 있는 체력회복 아이템 (사과..)들을 획득해 체력을 조금씩 회복할 수도 있으며 TNT(폭발물 큐브)를 들어 적에게 던져 적을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아티팩트

마인크래프트에 아티팩트라는 다양한 능력을 가진 유물들이 있고 인벤토리 좌측 하단의 3칸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되는 유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명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아래목록 이외에도 더 많은 유물 아이템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가벼운 깃탈 : 추가적인 회피 기능, 이동시 주변의 적을 기절시킴

윈드 혼 : 주위의 모든 적을 멀리 밀쳐냄

불 화살  : 화살에 불을 붙여 발사해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줌

낚싯대 : 도망치거나 먼 거리의 적을 끌어당겨 공격할 수 있음

죽음의 모자 버섯 : 공격 및 이동속도를 놓여줌

맛있는 뼈 : 늑대를 소환해 함께 적을 공격함

폭죽 화살 : 폭발력을 가진 화살공격

방패의 토템 : 원거리의 공격으로부터 보호

 

퍼즐 요소

단순히 적을 공격하는 전투 이외에도 게임 중간중간에는 퍼즐을 풀어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요소들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Push 버튼들이 나오는데 푸시 버튼들을 번갈아 눌러가면서 퍼즐을 완성하면 새로운 문이 열리고 그 안으로 들어가면 많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화면 우측 상단에는 현재 플레이어의 목표가 표시됩니다.

목표 중에는 마을을 찾는다거나 적에게 붙잡힌 마을 사람들을 풀어줘야 되는 등 다양한 목표들이 있습니다.

게임 도중 양 같은 동물을 잡아서 음식을 획득할 수도 있고 지도도 펼칠 수 있는데 지도는 투명한 배경에 흰색 라인으로 그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출시 및 가격

출시일 : 5월 26일

플랫폼 : 윈도즈 7/8/10, 엑스박스 원, 플스 4, 닌텐도 스위치 

 

가격

 스탠다드 에디션 24,900원

 히어로 에디션 37,900원

   (스탠다드 에이션, 영웅 망토, 2플레이어 스킨, 애완용 닭, 2 DLCs)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홈페이지

  https://www.minecraft.net/ko-kr/about-dungeons

 

게임 플레이 영상

 

연관 글

2020년 4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맥에서 무료 고전 게임 해보자 OpenEm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