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4월 22일 IMDb 통계기준 인기 드라마 순위입니다.

미국 드라마는 물론 유럽 드라마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위를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몇 년 전부터 시작한 시즌 드라마가 현재까지 제작 방영되어 인기를 끄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또한 오래전에 이미 종료된 드라마 할지라도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같은 여러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에 최근 다시 공개되어 주목받는 드라마 또한 순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공개 표시는 글을 쓰는 현재를 기준으로 표시한 것이며 시간이 지난 후 넷플릭스 또는 왓챠에서는 특정 작품의 서비스를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순위는 평점과는 무관하며 IMDb 사이트에서 방문자들의 검색 동향과 통계를 분석한 순위입니다.

 

1. 종이의 집 (2017~)

La Casa de Papel / 파트 4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이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페인 드라마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천재 교수의 지휘 아래 8명의 전과자들이 한 팀이 되어 스페인 조폐국에 침입해 인질극을 벌이면서 돈을 훔치고 심지어 돈을 직접 찍어낸다는 대담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게 됩니다.

 

천재 교수는 강도단을 지휘하는 우두머리지만 철저히 비폭력과 살인을 저지르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의 돈이 아닌 조폐국의 돈을 훔침으로써 오히려 자신들이 대중들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지고 있는 이상주의적 인물입니다.

 

8명의 강도들은 모두 사회에서 버림받은 전과자로 다양한 개성과 또 각자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물들로 교수에게 선택받은 인물들입니다.

교수의 지휘 아래 강도들은 조폐국에 침입해 직원들과 학생들을 인질로 삼고 경찰과 대치하면서 돈을 계속 찍어내게 됩니다.

이에 경찰은 인질이 다치지 않게 강도들을 잡으려 하고 천재 교수와 경찰들 사이에 치열한 두뇌게임이 시작됩니다.

 

2. 오자크 (2017~)

Ozark / 시즌3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자크는 마약 카르텔과 돈세탁 그리고 잔인한 싸움이 펼쳐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시카고에서 성공한 자산관리사로 일하고 있던 마티는 사실 친구와 함께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돈세탁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가 빼돌린 돈 때문에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고 같이 돈세탁을하던 친구와 동료들은 모두 살해되지만 마티는 임기응변으로 간신히 죽을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약 카르텔의 위협 속에서 그들이 시키는데로 할수밖에 없었고 시카고에서 오자크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마티는 가족과 함께 마약 카르텔의 위협속에서 그들을 위해 돈세탁 일을 하게 되지만  FBI가 수사를 해오면서 마티 그리고 마약 카르텔과 FBI 간의 힘겨운 싸움이 시작됩니다.

 

브레이킹 배드의 회계사 버전으로 불리기도 하며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재미를 주지만 상당히 잔인한 장면들도 많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3. 웨스트 월드 (2016~)

Westworld / 시즌3 (2020) / HBO, 왓챠 (시즌1)

HBO에서 왕좌의 게임에 이어 야심 차게 준비한 공상 과학 스릴러 작품으로 현재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한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웨스트 월드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웨스트 월드는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만든 일종의 거대한 테마파크이며 이곳에는 관리자들이 만들어놓은 인공지능 로봇 호스트들이 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비싼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곳을 방문해 서부시대의 한 인물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총으로 실제 사람과 똑같이 생긴 로봇 호스트를 마음대로 총으로 쏴 죽여도 되고 사창가를 이용할 수도 있고 서부시대의 도둑이 된다거나 보안관이 된다거나 하는 등 서부시대에서 생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손님들을 위해 만들어진 로봇 호스트들은 사람과 똑같이 생겼으나 그들이 하는 행동과 말은 관리자들이 심어놓은 프로그래밍에 의해 어떠한 상황이나 대화에서도 잘 대처하며 준비된 시나리오대로 행동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반복되는 똑같은 일을 하는 호스트들은 어느 순간부터 관리자들의 통제를 조금씩 벗어나 개인적인 행동을 하기 시작하며 인간들에게 대항하기 시작합니다.

현재 왓챠에서 시즌1 (웨스트 월드:인공지능의 역습)을 볼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2009~2014)

Community / 시즌1~시즌6 / NBC, 야후 TV, 넷플릭스, 왓챠 공개

미국 NBC에서 제작한 시트콤으로 잘 나가는 변호사 제프 윙거가 학력위조 혐의로 협회에서 제명되고 어쩔 수 다시 학교로 돌아가게 됩니다.

 

대충 시간만 채우려고 가장 만만한 그린데일이라는 전문대에 입학하게 되는데 학생부터 학장까지 멀쩡한 인간은 한 명도 없는 이 괴짜 대학에  제프 윙거는 빠르게 융화되어 갑니다.

 

제프 윙거는 예쁜 외모의 브리타와 단둘이 있고 싶어 스페인어 스터디 그룹을 만들었다며 접근하지만 이 그룹에 다른 사람들도 참여하게 되면서 이 그룹의 사람들과 어울리며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에 종료되었으나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5. 베터 콜 사울 (2015~)

Better Call Saul / 시즌5 (2020), 시즌6 (2021 예정) / AMC, 넷플릭스 공개

브레이킹 배드의 프리퀄 스핀오프 작품으로 브레이킹 배드에 등장하는 변호사 사울 굿맨을 주인공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드라마는 악덕 변호사 사울 굿맨이 과거 타락하기 전 지미 맥길이라는 이름의 국선 변호사로 활동하던 시점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지미 맥길(사울 굿맨)은 과거 사기꾼으로 살던 시절을 청산하고 새 출발 하려고 노력하지만 일류 변호사인 형과의 갈등 그리고 삼류 변호사로 겪는 어려움으로 인해 점점 도덕심과 이기심, 준법과 불법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하게 되고 서서히 타락해 갑니다.

 

6. 워킹데드 (2010~)

The Walking Dead / 시즌10 (2020), 시즌 11 (날짜 미정) / AMC, 넷플릭스, 왓챠 공개

2010년부터 방영되어 온 좀비 아포 아포칼립스 드라마로 만화 워킹 데드를 원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조지아 주의 보안관 릭이 범죄자들을 검거 중 총상을 입어 혼수상태에 빠졌는데 릭이 깨어났을 때는 좀비들로 가득한 끔찍한 세상이 되어 있었습니다.

 

다행히 살아남은 사람들은 좀비들을 피해 숨어 살거나 대피소에 모여 살고 있었고 릭은 아내와 아이를 만나기 위해 대피소가 있다는 애틀랜타로 이동해 가족과 만나고 그곳의 생존자 캠프에 모인 사람들과 좀비들에 대항해 치열한 생존투쟁을 벌이게 됩니다.

 

생존한 사람들은 그룹을 지어 같이 다니기도 하며 릭의 그룹 또한 생존을 위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중 새로운 생존자 그룹을 만나면서 그들과 협력하기도 하지만 서로 갈등이 빚어 싸우기도 하는 등 좀비들과의 사투는 물론 생존자들끼리의 대립과 갈등, 전투가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워킹데드는 넷플릭스와 왓 차에서 시즌1부터 시즌9까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7. 왕좌의 게임 (2011~2019)

Game of Thrones / 시즌1 ~ 시즌8, HBO / 왓챠

HBO에서 방영되었던 미국의 인기 중세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왕좌의 게임은 시청자들과 평론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으로 현재까지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상의 대륙 웨스테로스를 중심으로 수많은 가문들의 치열한 권력투쟁과 전쟁을 그린 드라마로 시리즈의 시작은 로버트 바라테온 집권 후기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철 왕좌를 지켜온 타르가르옌 가문을 무너뜨린 바라테온 가문과 스타크 가문.

든든한 동맹이었던 두 가문은 로버트 왕의 죽음 이후 왕비 서세이의 가문인 라니스터 가문의 음모로 스타크 가문의 수장 에다드(네드)가 죽임을 당하고 이에 분노한 스타크 가문은 라니스터 가문과 바라테온 가문을 상대로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그리고 철 왕자를 빼앗긴 타르가르옌 가문의 공주 대너리스는 다시 철 왕좌를 빼앗기 위해 세력을 키우기 시작하고 대륙의 다른 많은 가문들 역시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또는 자신의 가문을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음모와 배신 그리고 치열한 싸움을 펼쳐 나갑니다.

 

8. 그리고 베를린에서

Unorthodox / 미니 시리즈 / 넷플릭스 오리지널

데보라 펠드먼의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이자 회고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뉴욕의 하시디즘 공동체에서 태어나고 자란 에스티가 엄격한 유대교 공동체 규율과 답답한 결혼 생활에 숨 막혀 베를린으로 탈출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시디즘은 유대교의 고대 율법을 따르는 종파로 남녀가 중매로 맺어져 결혼하고 엄격한 유대교 율법을 지키면서 살아가는데 그러한 신앙 공동체에서의 답답함을 견디지 못한 여주인공은 자유를 찾아 베를린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하시디즘 공동체에서는 나쁜 전례를 만들 수 있다며 그녀를 순순히 놓아주려 하지 않습니다.

 

9. 브레이킹 베드 (2008~2013)

Breaking Bad / 시즌1~시즌5 / AMC, 넷플릭스 공개

한 고등학교 화학교사가 어느 날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남겨질 가족들을 위해 마약을 제작하게 된다는 내용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고등학교 화학교사 월터 화이트는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 고생하는 아내와 몸이 불편한 아들을 위해 돈을 벌어 유산으로 남기려합니다.

 

낮에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지만 밤에는 마약 사업을 하던 제자 제시와 함께 마약을 만드는 이중생활을 시작합니다.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난 후 세차장에서도 일하며 열심히 살았지만 갑자기 쓰러진 후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월터 화이트.

 

거액의 치료비는 감당하기 힘들고 또 남겨질 가족들을 위해 어떻게든 돈을 벌어야 하는 주인공이 비도덕적인 마약 제조와 범죄에 휘말리는 등 극단적인 상황에 놓이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 IMDb 평점 9.5점으로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4년에는 최고로 높은 평점을 받은 TV시리즈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10. 홈랜드 (2011~)

Homeland / 시즌8 (2020)  / Showtime, 넷플릭스, 왓챠 공개

미국의 정치 스릴러 드라마로 이스라엘 드라마 '전쟁포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중앙정보국(CIA) 요원 캐리 매티슨은 8년 동안 아프가니스탄에 포로로 잡혀있다 구출되어 전쟁영웅으로 불리는 니콜라스 브로디 중사가 사실 알카에다에 전향한 비밀 스파이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며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브로디가 실제 포로생활 중 적에게 세뇌당해 미국으로 돌아온 것이 밝혀지고 캐리와 CIA는 브로디를 이중간첩으로 활용하기도 하는데 알카에다 인물들이 미국에 잠입해 브로디를 이용해 테러를 일으키는 사건들도 발생하게 됩니다.

 

전쟁과 테러를 막으려는 CIA 요원 캐리 매티슨의 활약상을 그리고 있는 드라마로 오바마 전 대통령도 즐겨보던 드라마고 하네요.

많은 사람들이 인생미드라고 말하기도 하는 작품입니다.

 

이후 11위 부터 20위 까지의 작품 목록입니다.

 

11. 킬링 이브 (2018~)

Killing Eve / 시즌3(2020), 시즌4 (2021 예정) / BBC, 왓챠 공개

 

12.  그레이 아나토미 (2005~)

Grey's Anatomy / 시즌 17 (2020) / ABC, 넷플릭스(시즌1, 2, 12~15) 왓챠(시즌1~14)

 

13. 오피스 (2005~2013)

The Office / 시즌1 ~ 시즌9 / NBC, 왓챠 공개

 

14. 피키 블라인더스 (2013~)

Peaky Blinders / 시즌7 (2019) / BBC Two, 넷플릭스 공개

 

15. 아우터 뱅크스 (2020~)

Outer Banks / 시즌1 (2020) / 넷플릭스 오리지널

 

16. 아웃랜더 (2014~)

Outlander / 시즌6 (2020) / Starz, 넷플릭스 공개

 

17. 바이킹스 (2013~)

Vikings / 시즌6 (2020) / 히스토리 채널, 넷플릭스 공개

 

18.  더 만달로리안 (2019~)

The Mandalorian / 시즌2 (2020) /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19. 데브스 (2020)

Devs / 미니 시리즈 / hulu, BBC

 

20. 시트 크릭 패밀리 (2015~2020)

Schitt's Creek / 시즌6 (2020) / CBC, 왓챠 공개

 

연관 글

이민호, 김고은 주연 '더킹: 영원의 군주' 1, 2 회 줄거리와 후기

넷플릭스 추천 '애프터 라이프 앵그리맨' 스토리 및 후기

2020년 4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넷플릭스 ‘소년기사와 비밀 편지 ‘내용과 후기

킹덤 시즌2 후기와 킹덤 시즌3에 대한 기대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아이 엠 낫 오케이> 후기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