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제목 이미지

넷플릭스가 1월 말 2019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유료 계정수는 1억 6700만 개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시청횟수 계산방식도 변경했는데 이전에는 넷플릭스의 영화 및 TV 콘텐츠 중 하나를 70% 를 보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으나 이젠 2분 이상 보면 시청한 것으로 계산하며 넷플릭스는 이 방식이 인기도를 더 잘 나타낸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트위터에서는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한 인기작들을 공개했습니다.

아래 인기작들을 보면 버드박스를 제외하곤 전부 2019년 공개작입니다.

아마 새로운 집계방식때문에 더 높은 시청 횟수를 기록한 것과 함께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는 유료 이용자 수 덕분에 비교적 최신작들이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6언더그라운드 (6 Underground)

첫 달 : 8300만 명

공개일 : 2019년 12월 13일

더룩, 아마겟돈, 트랜스포머 등으로 유명한 마이클 베이 감독의 작품입니다.

스토리로는 혹평을 받았고 시청자들 평점도 좋지는 않지만 화려한 시각효과와 폭발 장면과 액션씬이 많은 영화로 스토리보다 이러한 긴장감 넘치는 액션신을 감상하고자 한다면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스토리는 포기하고 봐야 할 정도라는 말을 들을 정도이며 한번 액션씬이 시작되면 20분 이상 액션 장면들이 계속 이어지는 영화입니다.

첫 오프닝부터가 20분가량의 액션씬이 이어집니다.

그러나 확실히 시각효과나 긴장감, 스릴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액션 장면은 잘 찍은 영화입니다.

영화 장면 중 사람의 신체가 훼손되는 잔인한 장면들도 있어서인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버드 박스 (BIRD BOX)

첫 주 : 4500만 명, 첫 달 : 8000만 명

공개일 : 2018년 12월 13일(미국), 2018년 12월 21일(넷플릭스)

2018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산드라 블록 주연의 공포영화로 조쉬 말러맨의 소설 "Don't Open Your Eyes."(눈을 뜨지마)가 원작입니다.

눈을 뜨지 않아야 생존할 수 있다는 독특한 설정의 이 영화는 눈을 뜨고 밖에서 무언가를 보면 멀쩡하던 사람도 스스로 자살해 버리는 이상한 현상들이 발생하고 이러한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넓게 퍼지며 계속 발생하게 됩니다.

 

주인공 맬러리(산드라 블록) 역시 주위 사람들과 자신의 동생이 밖에서 무언가를 보고 갑자기 자살을 선택하게 되고 사회는 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로 죽어가고 맬러리와 몇몇 사람들은 집안에 피신한 채 힘겨운 생존을 이어갑니다.

수년이 흐르고 산드라 블록과 아이들은 생존을 위해 스스로 눈을 가리고 밖으로 나가 안전한 지역을 찾아 가기 시작합니다.

 

위쳐 (The Witcher)

첫 달 : 7600만 명

공개일 : 2019년 12월 20일

원작 소설에 이어 게임으로까지 만들어진 판타지 드라마 위쳐가 넷플릭스에서 12월 말에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원작 소설 팬과 게임 팬들을 보유한 위쳐는 공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으로 현재 IMDb 평점 8.4점을 받을 정도로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평론가들은 이 드라마를 낮게 평가하는 것 같은데 시청자들에게는 많은 인기를 끌고 또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드라마 배경은 가상의 여러 왕국들과 왕국들을 정복하려는 제국이 등장하는 가상의 세계관입니다.

주인공 게롤트는 여러 지역을 떠돌며 괴물을 사냥하고 살아가는 괴물 사냥꾼으로 자신과 운명으로 이어진 운명의 아이 시리를 보호하고 북부 여러 왕국들을 침략해 정복하려는 닐프가드 제국에 마법사들과 함께 맞서 싸우는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재미있게 본 작품으로 벌써부터 시즌2가 기다려지네요.

다만 세계관을 전혀 모르고 보면 내용의 이해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세계관을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보면 정말 재밌는 작품입니다.

 

머더 미스터리 (Murder Mystery)

첫 달 7300만 명

공개일 : 2019년 6월 14일

애덤 스미스와 제니퍼 애니스톤이 주연으로 출연한 코미디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닉(애덤 스미스)과 오드리(제니퍼 애니스톤)는 결혼하고 처음으로 유럽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비행기 안에서 만난 부유한 남자 찰스의 초대로 초호화 요트의 파티장에 가게 됩니다.

하지만 요트 안에서 유산상속에 관한 유언장에 서명하려던 찰스의 삼촌이 갑자기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한 닉과 오드리 부부가 엉뚱하게 주요 용의자로 지목되게 됩니다.

 

주요 용의자로 지목됐음에도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 닉과 오드리 부부.

그러나 점점 자신들이 살인 용의자로 누명을 쓰게 될 상황이 되자 그제야 심각성을 깨닫고 닉과 오드리는 누명을 벗기 위해 자신들이 가진 지식을 총동원하며 진범을 찾기 시작합니다.

코미디와 미스터리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이 작품은 아담 샌들러와 제니퍼 애니스톤의 유쾌한 코믹 연기가 재미를 더해 줍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Stranger Things 3)

첫 달 : 6400만 명

공개일 : 2019년 7월 4일

초등력을 가진 소녀 엘과 그를 돕는 친구들이 주위에서 발생하는 이상한 현상들과 함께 인간들을 공격해오는 괴물과 싸우고 또 이 괴물을 이용해 음모를 기획하는 사람들과도 싸우는 이야기의 드라마입니다.

시즌 1부터 큰 인기를 누린 드라마로 시즌2와 시즌3까지 지루 할 틈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어린 주인공들의 귀여운 모습과 함께 주위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들 그리고 그 미스터리를 몰고 오는 다른 차원의 문에서 넘어온 강력한 괴물과 맞서 싸우고 또 그 괴물을 불러낸 인물들의 음모도 파헤치는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시즌 1에서는 초능력을 가진 소녀 엘의 이야기와 실종된 소년 윌에게 벌어진 이상한 일과 갑자기 나타난 괴물들의 위협에서 살아남는 이야기입니다.

시즌 2는 주인공들과 주변 인물들을 위협하는 괴물의 정체를 파악하고 괴물이 나타나는 곳을 찾아 괴물이 넘어오는 차원의 문을 닫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시즌 3은 닫혔던 차원의 문을 다시 열려는 세력의 음모를 파헤치고, 마을에 다시 나타나 강력한 힘으로 공격해오는 괴물과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시즌3은 초능력을 가진 엘 뿐만 아니라 주위 인물들도 모두 힘을 합쳐 괴물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장면들이 많아 정말 재밌게 봤던 시리즈였습니다.

 

트리플 프런티어 (Triple Frontier)

첫 달 6200만 명

공개일 : 2019년 3월 6일 (미국), 2019년 3월 13일 (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2019년 공개한 액션 영화로 퇴역 군인들이 뭉쳐 콜롬비아 마약왕의 돈을 훔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약 수사반은 콜롬비아 마약 카르텔의 은신처를 공격해 점령하지만 마약왕 로레이는 잡지 못하고 정보원으로부터 그가 정글에 숨어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리고 로레이가 경찰 윗선은 물론 사회 각계 각층에 뇌물을 먹여 공식적으로는 그를 잡기 힘들다는 애기를 듣게 됩니다.

마약 전담반 산티아고는 경찰 내부에도 배신자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과거 같이 군대생활을 했던 옛 전우들을 모아 마약왕을 잡기로 합니다.

 

그들은 정글 속 마약왕의 은신처로 파악되는 곳을 기습하게 되고 그 집 벽에서 수많은 돈다발을 찾게 됩니다.

수많은 돈다발을 보자 그들은 욕심이 생겨 정신없이 돈을 챙기기 시작하고 이때부터 그들의 욕심으로 인해 작전은 조금씩 틀어지게 됩니다.

거기다 많은 돈을 가지고 가려던 욕심이 화를 불러 그들은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브라질 이 세 나라의 국경이 접목되어 있는 지역으로 떨어져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마약왕이 모은 불법적인 돈이지만 이를 퇴역 군인들이 개인적인 욕심으로 챙길려는 설정 때문에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너의 모든 것 시즌 2 (YOU 2)

첫 달 5400만명 (시즌 1은 첫달 4000만 명)

공개일 : 2019년 12월 26일

조 골드버그라는 사이코패스 살인마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비뚤어진 사랑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시즌1에서 조는 뉴욕의 한 서점에서 일하면서 서점을 찾아온 작가 지망생 귀네비어 벡에 천눈에 반하게 되고 그녀를 차지하기 위해 스토킹을 하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삐뚤어진 사랑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사랑에 방해되는 사람을 죽이기도 합니다.

 

시즌2에서 조는 예전 여자친구 캔디스를 피해 LA로 이사 오게되고 이름도 윌 베텔하임으로 바꾸게 됩니다.

조는 LA의 어느 카페 한편에 있는 서점에 취업하게 되고 그 카페에서 일하고 있던 러브 퀸과 만나게 됩니다.

러브와의 계속된 만남으로 인해 조는 러브를 좋아하게 되고 둘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이들의 위험한 사랑이 시작됩니다.

시즌2 후반부에 놀라운 반전과 함께 러브 퀸의 오싹한 정체도 드러나게 됩니다.

 

연관 글

IMDb 2019년 미드 순위

역대 세계 영화 순위 (IMDb 평점기준 역대 영화순위)

넷플릭스 다큐 추천 <인사이드 빌 게이츠> 내용, 후기

넷플릭스 라그나로크 (토르의 힘을 가진 소년)

2020년 2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