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가 7월 3일 공개됐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아직 발굴하지 못한 고대 피라미드와 유적지를 찾는 이집트 고고학자들의 발굴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집트 고고학자들은 카이로(이집트 수도)에서 남쪽 30km 부근에 있는 사카라 지역에서 발굴을 시작합니다.

사카라에는 발견된 유적들도 있지만 아직도 발굴되지 않은 지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보물 중 발견된 건 30%에 불과하고 70% 이상이 아직 모래 속에 묻혀 있다니 고고학자들이 발굴해내야할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이죠.

 

이 작품에서는 사카라 지역의 두 유적지 '기스르엘무디르'와 '부바스테이온'에서 발굴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기스르엘 무디르는 고고학자 '자히 하와스'박사가 지휘하며 부바스테이온은 그의 옛 제자이자 국가 유물 최고 위원회 사무총장인 '모스타파 와지리' 박사가 지휘합니다.

 

 

하와스 박사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초기 피라미드 중 하나인 후니의 피라미드를 찾고 싶어합니다.

1923년 영국의 하워드 카터가 '투탕카멘왕'의 호화로운 무덤과 수많은 유물을 발견해 자신의 명성은 물론 투탕카멘왕의 존재감을 세계에 알렸듯이 자신도 후니 파라오의 무덤을 찾아 세계에 알리고 싶어합니다.

 

투탕카멘 왕 역시 무덤 발굴 전에는 존재감이 없었지만 무덤이 발굴된 후에 널리 알려진 것처럼 후니 파라오 역시 단서라곤 왕들의 명단에 있는 이름뿐입니다.

그래서 후니의 무덤을 꼭 찾고 싶어 하는 하와스 박사는 과거 유명한 고고학자들은 모두 외국인들이었다며 이집트 유물은 이제 이집트인인 자신이 찾아야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지리 박사는 부바스테이온에서 고대 무덤을 발견하고 발굴하기 시작합니다.

미라가 들어있는 관을 발견하고 주변에서 조각상을 비롯해 다양한 유물들도 발견합니다.

무덤속 조각상

하와스 박사도 모래 밑에서 무덤과 많은 이집트인 조각상들을 발견합니다.

고왕국시대의 보존상태가 좋은 조각상들과 무덤을 본 하와스 박사는 주변에 피라미드가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하와스 박사와 와지리 박사는 각각 고대 유물과 미라가 있는 관을 발견합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실제 발굴하는 과정과 유물상태 그리고 미라가 들어 있는 관을 여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덤속 석관을 확인하는 하와스 박사

고왕국 시대는 미라 만드는 법을 갓 터득한 시기로 미라 상태는 좋지 않았지만 역사적으로 중요한 미라와 그 주변 유물들을 발견합니다.

특히 미라 옆에 있던 파피루스의 발견은 정말 대단한 것으로 보존상태도 좋았으며 복원과정을 거친 후 드러난 당시 이집트인의 기록들도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현재 공개된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는 거대한 피라미드 발굴과정이 나올 것이라 생각했지만 피라미드는 후반부에 피라미드로 추측되는 벽을 발견하면서 끝이 납니다.

 

이 부분이 실제 피라미드의 벽인지는 계속되는 발굴과정에서 밝혀질 것입니다.

 

고대 유적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꽤 볼만한 작품으로 보입니다.

이 작품은 실제 유물들이 발굴되는 과정과 무덤 속 관을 여는 모습들도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노운 4부작 다큐멘터리 목록과 공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 (7월 3일)
  • 언노운: 킬러 로봇 (7월 10일)
  • 언노운: 뼈동굴 (7월 17일)
  • 언노운: 우주를 보는 타임머신 (7월 24일)

언노운 사라진 피라미드 평점 (7월 13일 기준 )

imdb 6.9 (2.2k)

로튼토마토 83%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제프리 엡스타인: 괴물이 된 억만장자'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제프리 엡스타인: 괴물이 된 억만장자'에 대한 소개글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삶과 비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프리 엡스타인은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 콘스탄티노폴리스 공방전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 '오스만 제국의 꿈'은 콘스탄티노플 공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오스만 제국 최고의 술탄으로 불리는 메흐메트 2세(메메드 2세)로 그를 중심으로 '제20차 콘스탄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넷플릭스에는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도 많지만 다큐멘터리도 괜찮은 게 많네요. 지금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재밌고 알찬 내용의 다큐멘터리 11편을 선택해 정리해봤습니다. 10대 사건으로 보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