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NBA의 전설적인 농구 선수 '빌 러셀(Bill Russell)'의 다큐멘터리 영화 '빌러셀: 레전드'가 2월 8일에 공개됩니다.

다큐멘터리는 빌 러셀의 생전 마지막 인터뷰를 포함해 그가 세운 방대한 기록들을 2부작으로 담아 제작되었습니다.

빌 러셀은 1956년 보스턴 셀틱스에 입단 후 13 시즌을 보냈고 1966년부터는 3년간 감독을 맡았습니다.

보스턴 셀틱스에서 13시즌동안 11번의 우승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보유한 인물로 은퇴 후에는 시민 사회에서 인권운동을 활발히 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인권 운동을 하면서 마틴 루터 킹 주니어와 함께 가두 행진을 하고 NBA의 인종차별적 관행에 맞서 싸웠습니다.

당시 흑인들에 대한 인종차별은 굉장히 심했는데 백인들에게 조롱을 받거나 심할때는 폭행과 함께 살해 위협을 받기도 했습니다.

 

빌 러셀은 이러한 인종차별적인 사회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노력한 인물로 2010년에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프리카계 미국인 인권 운동에 기여한 러셀의 공로를 인정해 대통령 자유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빌러셀은 선수생활과 감독생활을 마치고 해설위원으로도 활동했으며 이후 인권운동에 더욱 힘을 썼습니다.

2022년 7월 빌러셀은 88세의 나이로 사망했으며 이후 빌 러셀의 등번호 6번은 NBA 전 구단에서 영구 결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넷플릭스 빌러셀 다큐멘터리는 배우 제프리 라이트(Jeffrey Wright)와 코리 스톨(Corey Stoll)이 내레이션에 참여했으며 스테픈 커리, 크리스 폴, 매직존슨, 래리버드, 짐브라운 등 NBA 인물들도 출연했습니다.

 

가난한 어린시절과 인종차별 그리고 12살때 어머니와 사별까지 하게 된 빌 러셀은 절망스러운 세월을 보냈으나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달린 결과 NBA 최고 레전드가 되었습니다.

그의 영화같은 삶을 다룬 '빌 러셀: 레전드' 다큐멘터리는 넷플릭스에서 2월 8일 (오후 5시) 2부작으로 공개됩니다.

 

 

빌 러셀: 레전드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NBA 최다 우승 기록 보유자이자 흑인 민권 운동을 대표하는 인물 빌 러셀. 그가 코트 안팎에 남긴 거대한 유산을 담은 다큐멘터리.

www.netflix.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