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의 새 다큐멘터리 '말하지 못한 이야기'가 3부작으로 공개됩니다.

그중 첫 번째 작품은 '말하지 못한 이야기: 문제아 제이크 폴'의 이야기입니다.

문제아-제이크폴-다큐멘터리

 

SNS, 유튜브 스타 '제이크 폴 '

제이크 폴은 유명 유튜버로 활동한 인물로 2018년부터 권투 선수로 진출해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SNS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그가 갑자기 권투 선수로 진출하자 많은 논란이 일어납니다.

 

제이크 폴에 대한 논란은 유튜버라는 직업을 넘어 그가 이미 사회적으로 많은 논란의 중심에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는 고등학생때부터 형 로건 폴과 함께 '바인'이라는 SNS 서비스에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SNS스타-제이크폴

이후 제이크 폴은 디즈니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더 큰 유명세를 얻었으며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유명세는 그에게 많은 인기와 더불어 큰 돈을 벌게 해줬습니다.

 

 

유튜버 제이크 폴의 몰락

인플루언서로 큰 인기와 많은 돈을 벌었던 제이크 폴과 그의 형 로건 폴.

그러나 너무 이른 성공으로 자만에 빠진 형제는 서로를 경쟁자로 생각하며 헐뜯기 일쑤였고 콘텐츠들 역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영상을 올리면서부터 많은 비판을 받게 됩니다.

문제일으키는-제이크폴

큰 인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제이크 폴과 로건 폴이 이젠 그들이 저지른 말썽과 사고로 인해 대중들로부터 비난을 받기 시작합니다.

 

특히 제이크 폴에 대한 대중의 비난은 그칠 줄 몰랐고 다른 유튜버들 또한 제이크 폴을 비난하는 영상들을 계속 올립니다.

사회적으로-비난받는-제이크폴

제이크는 결국 파산 직전까지 몰리게 되고 큰 좌절감에 빠집니다.

로건은 그런 동생이 잘못된 선택을 할까봐 두려워합니다.

 

권투에 진출하는 제이크 폴

2018년 대중들은 제이크폴에 대한 놀라운 소식을 듣게 됩니다.

바로 그가 권투에 진출해 실제 경기를 치르기로 한 것입니다.

 

시작은 영국의 유튜버 형제들인 KSI와 Deji(데지)가 제이크, 로건 형제를 도발한 것.

KSI, Deji : 제이크 폴이든, 로건 폴이든 누가 오든 상관없어요. 덤비라고 해요. 

 

 

그리고 2018년 마침내 이들 형제는 서로 권투시합을 치르기로 합니다.

  "KSI 대 로건 폴"

  "데지 대 제이크 폴"

제이크폴-로건폴-첫-권투시합

이들의 경기는 수많은 관심을 받은 아마추어 권투 시합이 되었고 결과는 KSI와 로건은 무승부, 데지 대 제이크는 제이크가 승리하게 됩니다. 

이후 제이크 폴은 계속해서 권투 경기에 출전하며 상대선수를 이겼고 2023년 8월 현재까지 전적은 8전 7승 1패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웁니다.

(이 기록은 프로 복싱 전적기록으로 데지와의 아마추어 경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제이크폴-프로권투경기

로건폴은 2019년 KSI와의 재경기에서 패배하지만 2020년 메이웨더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이후 프로레슬링 WWE에 진출하기도 합니다.

(이 다큐는 제이크를 중심으로 진행되므로 로건과 메이웨더와의 경기 이야기는 다루지 않습니다)

 

 

권투 기획자 제이크 폴

제이크 폴은 트위터나 장난전화로 상대 선수와 그의 코치를 도발하고 심지어 선수의 가족까지 조롱하며 풍자합니다.

이런 행동으로 많은 대중들은 그를 비판하며 문제아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제이크 폴이 계속 승리를 거뒀음에도 기존 권투 선수와 전문가들을 그를 폄훼하고 비판합니다.

하지만 제이크 폴은 이제 비난받고 문제아로 불리는 것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는 그런 비난과 문제아 낙인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기와 상대에 대한 도발, 모욕은 오히려 권투를 즐겁게 하는 요인이 되는 것을 그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그는 선수이기 전에 기획자라고도 말합니다.

 

그리고 제이크가 프로경기에서 계속 승리하자 많은 권투 전문가와 유튜버들은 놀라며 흥분하기 시작합니다.

 

 

알리와 타이슨이 되고 싶은 제이크 폴

과거에도 이런 선수들이 있었습니다.

무하마드 알리, 마이크 타이슨. 그들은 뛰어난 실력과 더불어 상대를 도발하는 발언과 행동을 많이 했으며 이는 권투 경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증폭시키고 또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제이크폴 역시 그들처럼 되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무하마드 알리에게는 평가를 받을 수 없게 됐지만 한 사람에게는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이크폴을-평가하는-마이크타이슨

"마이크 타이슨"

권투는 죽어가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이크와 그의 형. 그 둘이 권투를 되살렸어요.

나는 관객을 모으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좋아요.

나는 저 친구들을 존경합니다.

넌 우리를 즐겁게 해.

우리는 제이크를 더 빛나게 해야 돼요.

 

프로 전적 8전 7승 1패를 기록한 제이크 폴.

이제 26살은 그에게는 앞으로도 많은 기회가 있으며 그로 인해 권투는 다시 대중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다큐는 SNS, 유튜버로 큰 성공을 거두는 제이크폴의 이야기와 권투 세계에 진출하는 그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평소 스포츠와 유튜버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재미있게 볼수 있습니다.

 

 

2023년 8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2023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작품은 마스크걸, 악마판사가 공개되고 원피스 실사화 작품과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마스크걸' 등장인물 기본 스토리

넷플릭스에서 한국의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마스크걸'을 8월 18일에 공개합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마스크 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한 여성이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를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