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시대가 흐름에 따라 기술은 갈수록 진화를 거듭하지만 때로는 예전 제품들에 대한 그리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제 제품은 뛰어난 기술력 못지않게 매력 있는 디자인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실용성은 물론 디자인적 감성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품이 나올때마다 디자인에 대한 평가 및 논란도 거세지는 시대가 된 것이죠.

이번 글에 소개할 제품은 예전 타자기처럼 보이는 타자기 모양의 키보드 QwerkyWriter에 대한 소개입니다.

 

QwerkyWriter 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2014년 퀵스타터를 통해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외형은 예전 타자기와 많이 닮아있네요.

중간 위치의 활자대(Typebar) 부분과 종이 받침대를 제외하면 비슷하게 디자인되었네요.

아쉽게도 한글자판의 제품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왼쪽 줄바꾸개 (line space lever)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리턴 기능이 적용되고 왼쪽 줄사이바꾸개(platen variable vertical half space)를 돌리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오른쪽 줄사이바꾸개를 돌리면 마우스 휠을 움직이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QwerkyWriter 키보드는 데스탑은 물론 태블릿 PC와도 연동이 됩니다.

본래 타자기의 종이 받침대 부분을 태블릿 받침대로 태블릿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로 3개의 장치까지 무선으로 연결이 됩니다.

태블릿은 최대 10.5 인치 화면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무선을 사용할 경우 사용량에 따라 최대 1-2 주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IOS / ANDROID / MACOS / WINDOW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니 호환이 좋네요.

 

알루미늄 합금 재질에 블루투스 키보드지만 USB 연결선이 있어 USB로 연결해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판들 간격이 좀 좁아 처음에는 좀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 듯하네요.

크기나 두께가 있다 보니 이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가방도 따로 99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QWERKYWRITER® S TYPEWRITER-INSPIRED® MECHANICAL KEYBOARD (블랙 제품)와

QWERKYWRITER® S COLOR EXCLUSIVE LIMITED EDITION (컬러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정가는 399달러라는 비싼 가격이다. 현재는 할인된 259.99 달러와 299.99달러에 판매되고 있지만 역시나 비싼 가격이네요.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타자기로 타이핑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고 인테리어 면에서도 정말 멋진 키보드네요.

단 가격이 더 저렴하고 한글 자판기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쉬운 데로 타자기 치는 느낌을 맥에서 느끼고 싶다면 Winston 어플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