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icWris 의 독특한 스마트워치 TicWris Max 4G

category 제품 2020. 11. 8. 20:43
반응형

TicWris (틱리스)라는 중국의 스마트 워치 제조사의 조금 독특한 스마트워치 TicWris Max 4G를 소개합니다.

기존 스마트워치와는 다르게 가로로 긴 형태의 스마트워치 제품으로 마치 작은 스마트폰을 붙여놓은 것 같네요.

TicWris 스마트워치

애플 워치를 비롯해 많은 스마트워치 제품들이 등장하고 또한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50%가 넘는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가민(Garmin)과 삼성이 추격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워치의 형태는 대부분 애플워치와 같은 사각형 형태이거나 갤럭시 워치와 같은 원형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TicWris Max 는 마치 작은 스마트폰을 붙여놓은 것처럼 가로로 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워치 제품들은 크기와 배터리의 한계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많은 기능들을 아직은 하기 힘듭니다.

 

TicWris Max 4G는 다른 스마트 워치보다 넓은 화면과 높은 스펙으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기능들도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는 인터넷 서핑은 가능하지만 유튜브 영상 재생은 아직 되지 않으며 다른 제품 역시 가능하지 않거나 가능하더라도 작은 크기로 봐야 하며 무엇보다 이러한 콘텐츠 이용 시 배터리 소모가 큰 단점도 있습니다.

TechUtopia 유튜브 채널 장면

TicWris Max 4G의 경우 유튜브 영상 재생은 물론 게임도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원하는 앱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로 스마트폰에서 하던 게임들을 그대로 하는게 재밌네요.

유튜브 영상은 해상도 480p까지 시청이 가능합니다.

 

 

 

TicWris Max 4G 기본 사양

TicWris Max 4G 디스플레이는 2.86인치, 480x640(VGA) 해상도에 페이스 ID와 8MP HD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2880mAh으로 스마트워치로는 상당히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이 225~296 mAh, 갤럭시 워치 3가 247~340 mAh인걸 가만하면 상당히 큰 용량이죠.

 

OS는 안드로이드 7.1.1

CPU는 MTK6739, 코어 1.25GHz

메모리는 3GB, 저장공간은 32GB

호환 OS : 안드로이드, iOS

심박수 측정 기능, 만보계, GPS 탑재

네트워크는 4G(LTE)로 전화통화가 가능

IP 67 등급 방수기능

 

무게는 153g로 다른 스마트워치보다 3~4배 더 무겁습니다.

애플 워치 6은 35.1g ~ 47.9kg이고 갤럭시 워치 3은 43~53.8g입니다.

   (모델별, 재질별 무게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은 출고가 295.4 달러이며 현재 Gearbest 사이트에서는 50%까지 할인해 판매하기도 하네요.

TicWris Max 4G는 가로방향으로 많이 커진 사이즈 때문에 다른 스마트워치처럼 디자인적으로 자연스럽거나 그리 예뻐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하던 기능들을 굳이 저런 크고 무거운 제품을 손목에 차면서까지 해야 하냐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사람들 저마다 라이프 스타일이나 취미가 다른만큼 이런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취향은 아니지만 새롭고 재미있는 상품 같네요.

 

현재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도 더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 제품들이 나오는데 스마트워치 쪽도 그런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관련 글

iOS 14.2 공식 업데이트 내용 정리

애플 TV+ 한국어 자막 추가된 작품들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HomePod mini)'발표 내용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