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인공지능) 로봇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고 최근에는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이 킥스타터에 등장했습니다.

MOFLIN은 강아지 같은 크기에 부드러운 털을 가진 애완로봇으로 실제 애완동물처럼 귀여운 움직임에 깜찍한 소리를 냅니다.

 

이 인공지능 로봇은 지속적으로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의 패턴을 결정하고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 주변 환경을 인식함으로써 계속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고유한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이 애완로봇은 어린이와 성인은 물론 귀여운 반려동물을 통해 힐링을 얻고자 하는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MOFLIN은 내부 감정 맵을 통해 스스로의 감정을 개발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또한 내부 센서를 통해 환경 변화를 스스로 분석하는 알고리즘을 생성함으로써 살아있는 동물에 가까운 행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MOFLIN의 성격은 환경과 사용자가 대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구매를 하면 MOFLIN과 함께 충전기가 제공되는데 MOFLIN과 딱 맞는 크기의 케이스에 넣어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무선충전이 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그리고 MOFLIN이 잠자는 동안 실제 잠자는 동물처럼 귀여운 소리와 반응을 보여줍니다.

개발사는 모프린이 실제로 사랑을 느끼고 타인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중요한 요소이자 목표라고 말합니다.

 

2019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Web Summit(테크 컨퍼런스)에서 처음 모프린을 발표했고 2020년 7월 킥스타터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고 2021일 3월에 출시를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MOFLIN 기본 스펙

움직임 구조 : 목 움직임 (회전, 굽힘)

센서 : 터치, 자이로 가속도계, 조도, 시계 타이머

블루투스 4.2

길이 : 16cm

무게 : 300g

애플리케이션 : iOS 12 and up, Android 8.0 and up

사양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감정들

보통, 스트레스, 흥분, 행복, 안전, 평온, 무기력, 슬픔, 불안

귀여운 움직임과 소리를 내는 애완로봇으로 보이는데 움직임은 목부분의 움직임뿐이며 이 목의 움직임으로 인해 작은 몸 부분도 들썩이며 움직여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동은 못하고 그저 한자리에서 움직이며 2개의 소개 영상 중 하나의 영상에서 거친 기계음도 들리는데 이 부분은 수정이 되야겠죠.

MOFLIN은 외부 털을 벗겨서 세탁하고 수리할 수도 있으며 배터리도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애완로봇이 실제 사람들에게 어떠한 느낌과 영향을 줄지는 장담할 수 없으나 기술의 발전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는 로봇이 많이 개발되기를 바랍니다.

 

추천 글

애플카 자율주행 및 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iOS 14 앱 클립(App Clips)과 앱 클립 코드 내용 정리

마이크로 소프트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출시일, 가격

WWDC 2020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