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미지 출처 : 인디고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이제 하나의 화면에서 벗어나 두 개의 화면 또는 화면 크기를 확장시키는 제품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폴드같이 스마트폰을 펼치면 하나의 큰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 제품과 LG V50 제품과 같이 아예 두 개로 나누어진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폴더블 제품은 중국 제조사들도 활발히 개발하고 있으며 얼마전에는 모토로라가 과거의 레이저폰과 비슷한 형태의 위아래로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제품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애플에서는 아이폰 폴더블폰 출시 소식이 나오지 않고 있으며 루머조차 공개되고 있지 않고 다만 애플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에 대한 내용만 간간히 나올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디고고사이트에 재밌는 제품이 하나 올라와 있는데요.

CastAway™ Case (캐스트어웨이 케이스)라는 제품으로 일반 스마트폰을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어찌 보면 LG V50과 비슷해 보이지만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용도만의 제품이 아닌 크롬 OS가 설치되어 있는 제품으로 CPU와 저장공간은 물론 카메라까지 내장된 제품입니다.

 

인디고고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으로는 아이폰의 iOS와 구글의 안드로이드OS 모두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현재 2,322명이 후원해 39만6천달러 (약 4억 6천만 원) 후원금이 모여 5만 달러(약 5천8백만 원) 목표액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아직 프로토 타입으로 제품이 출시되어 배송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것으로 보이는데 인디고고 사이트에서 배송 예상 시점을 5월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사이트에서 아이폰과 연결한 모습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미지출처 : 인디고고

케이스의 디자인은 좀 투박하게 보이네요.

사용하는 방법은 MultiTask 앱을 설치 후 실행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CastAway 케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케이스는 두개의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 외에 또 좋아 보이는 기능은 케이스를 두 개로 분리할 수 있으며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계속 통신하면서 독립형 장치로 계속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폴더 형태로 접었다 펼쳤다 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두 개로 분리해서 사용이 가능한 부분 또한 좋아 보이네요.

홍보 영상을 살펴보면 차 안에서 한쪽은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또 다른 한쪽은 일반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나름 편리해 보이네요.

이미지 출처 : castawaycase.com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해 한쪽을 스마트폰용 키보드나 트랙패드 또는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LG V50의 사용 예와 비슷해 보이네요.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하면 이렇게 위쪽은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영상을 보면서 아래쪽은 웹서핑을 하거나 글을 적을 수 있겠네요.

 

케이스의 크기는 3가지로 S사이즈는 5.8인치 스마트폰, L사이즈는 6.3인치 스마트폰, XL 사이즈는 6.9인치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추후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CastAway Case 기술사양

OS : Chromium (크롬 OS)

디스플레이

    5.8인치, 6.3인치, 6.9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

저장공간 : 32GB (마이크로 SD카드 사용 가능)

무선 네트워크 : 블루투스 v4.1

카메라 : 2 MP 전면 카메라, 5MP 후면 카메라

오디오 : 스테레오

인터페이스 : 오디오 잭, USB 3.1 Type-C

감지기 : 자이로 G센서, GPS

배터리 : 35WHr 배터리 리튬 폴리머

무게 : 180g

 

가격은 사이즈별로 다른데

S사이즈는 199달러 (약 23만원)

L사이즈 209달러(약 24만 4천원)

XL 사이즈는 219(약 25만 6천원)달러입니다.

 

아래는 사이즈별 지원되는 스마트폰 모델입니다.

 

S 사이즈

   아이폰 모델 : 6, 6S, 7, 8, X, XS, XR, 11 Pro

   갤럭시 모델 : S7, S8, S9, S10, Note 7

 

L 사이즈

  아이폰 모델

     6 Plus, 6S Plus, 7 Plus, 8 Plus, XS Max, 

     11 Pro Max

  갤럭시 모델

     S8+, S9+, S10+, Note 8, Note 9, Note 10

 

XL 사이즈

  갤럭시 모델 : Note 10+

 

괜찮아 보이는 제품이기는 한데 스마트폰과 케이스의 디스플레이가 정말 부드럽게 연동이 잘 되는지가 조금 걱정스럽고 특히 디스플레이를 키보드나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때 얼마나 많은 앱이나 게임이 제대로 지원이도 좀 의문이네요.

연동성과 호환성에 문제가 없다면 괜찮아 보이는 제품 같네요.

 

연관글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 비교)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 출시일, 디자인, 스펙정보

MS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듀얼스크린 노트북 발매예정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10월 11일 출시 (lg v50s 씽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