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터 동영상 업로드가 안될때

category 유용한 TIP 2019. 11. 8. 20:03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인 트위터는 글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가 있다.

그런데 동영상을 업로드 할때 간혹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업로드에 실패할 때가 있다.

 

   '동영상 파일을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싶지만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트위터의 동영상 업로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는 다르게 많은 제한을 두는것 같다.

특별히 동영상공유에 대한 가이드라인 설명이 있기는 하지만 자신이 올리고자 하는 영상이 이 가이드라인에 어떤 부분에서 어긋났는지 잘 모를 수도 있다.

 

트위터의 동영상 업로드 제한사항을 살펴보면

  최대용량은 512MB

  최대길이는 2분 20초 (140초)

  최대해상도는 1920x1200 (또는 1200x1920) 이어야 한다.

  파일포맷은 MP4, MOV

  최대 프레임 속도는 40 fps이다.

 

특별히 용량이 크지도 않으며 동영상 크기도 기준에 넘어서지 않는데 업로드에 실패한다면 이럴 때는 트위터 포맷으로 인코딩할 수 있는 동영상 인코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도 있겠지만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변환할 수도 있다.

 

트위터용 영상으로 변환하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트위터 업로드용 동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다.

https://webservice.online-convert.com/convert-for-twitter

녹색 영역의 Drop Files here 밑의 Choose Files 버튼에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해 놓거나 Choose Files 버튼을 눌러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를 한 후 아래 Start conversion 버튼을 클릭한다.

컴퓨터에 있는 파일은 물론 웹에 있는 영상의 경우 URL을 적어서 변환할수도 있고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영상도 선택해 변환할 수도 있다.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의 Optional settings 메뉴에서 파일 포맷과 영상 프리셋을 선택한다.

파일 포맷은 mp4 동영상과 gif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프리셋에서 원하는 영상 크기와 프레임수의 프리셋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길이도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서 자를 수도 있다.

옵션까지 설정했다면 아래 Start conversion을 클릭한다.

 

옵션 설정 후 Start conversion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바뀌면서 파일 변환작업이 시작된다.

영상파일 변환이 끝나면 아래에 파일 정보가 나타나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되고 다운로드 버튼 옆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할 수도 있다.

 

추천 글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아이폰에서 사용하지 좋은 무료 사진 편집 어플 5선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의 기본 사진 앱도 편집 기능이 있으며 많은 발전을 했지만 좀

hikkumuri.tistory.com

 

2021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들 (아이폰 13, SE 플러스, 애플워치 7...)

애플이 2021년에 출시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들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3, 아이폰 SE 플러스, M1 맥북 프로 2021, 애플 워치 7, 에어팟 3, 에어맥스 스포츠 에디션 등이 예상됩니다. 애플은 4월 21일 봄

hikkumuri.tistory.com

 

iOS 14.2에서 '전화차단 및 발신자 확인'이 안 보이는 문제 해결하기

iOS 14.2에서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이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든 사용자가 겪는건 아닌 것 같지만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사용자들도 많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저 역시 이런 문제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