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아이폰에서 사용하지 좋은 무료 사진 편집 어플 5선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의 기본 사진 앱도 편집 기능이 있으며 많은 발전을 했지만 좀 더 다양한 편집 기능과 필터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앱들이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아래에 소개하는 앱들은 무료 앱이지만 유료로 구독해야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있어 추천해드립니다.

 

* 앱을 실행시키고 구독 및 결제하라는 팝업 창이 뜨면 X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추천하는 앱이며 안드로이드 기준으로는 업데이트 문제 등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는 앱도 있습니다.

 

1. Google Snapseed

무료 (링크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구글에서 만든 사진 편집앱으로 다양한 편집 기능들과 필터 기능 그리고 인물사진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하단의 도구 메뉴를 선택해보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본 보정 (밝기, 대비, 채도, 분위기, 하이라이트, 음영, 따뜻함) 기능은 물론 부분 수정과 다양한 필터 효과, 텍스트 및 프레임 추가 등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단의 스타일 메뉴에는 11가지 기본적인 필터가 있고 도구 메뉴에서도 여러 가지 필터들이 있습니다.

사진에 필터를 적용하고 난후 필터 적용된 사진과 원본사진을 비교해보고 싶으면 사진을 터치해보면 됩니다.

사진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원본사진이 보이고 사진에서 손을 떼면 필터 적용된 사진이 보입니다.

 

화사한 글로우, 드라마, 빈티지, 거친 필름, 느와르, 레트로룩스 등의 다양한 필터가 있고 아웃포커스 효과나 비네트 효과 그리고 프레임과 텍스트도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 모드도 재미있는데 사람 얼굴이 포함된 사진은 자동으로 사람을 인식해 피부의 색감을 조절하거나 피부 보정, 눈동자 보정들을 할 수 있고 잡티제거 기능도 있습니다.

 

2. Afterlight

무료, 유료 (링크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손쉽게 사진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사진 편집 앱으로 무료 기능과 유료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본 편집(자르기, 회전, 반전시키기, 각도 조절, 비틀기) 기능과 명암, 명도, 채도 등의 색감 조절 등의 기능, 그리고 여러 가지 필터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편집 메뉴 / 필터 효과 / 빛 효과

버튼 위에 앱 아이콘 표시가 된 것은 유료 기능이며 기능이 많아 좌우 스크롤해야 되는 메뉴에서는 버튼 순서를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빛 효과 적용으로 사진을 색다른 느낌으로 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Darkroom

무료, 유료 (링크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실행하자마자 아이폰의 사진보관함에 있는 사진들이 보이고 아이폰의 사진 앱에서 표시한 즐겨찾는 항목만 따로 보거나 

Darkroom 앱으로 편집했던 사진만 다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라이브 포토, 세로 모드 이미지 및 RAW 사진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본 편집 (자르기, 회전, 비율 조정) 기능과 색상 조정, 다양한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히스토리 기능이 있어 적용했던 편집 작업들이 목록으로 표시되며 이 목록 선택으로 원하는 상태로 바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유료 기능은 빨간색 버튼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유료 기능은 선택 후 사용해 볼수는 있으나 유료 편집 기능이 적용된 사진은 무료 이용 상태에서는 저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때는 히스토리 버튼을 누른 후 재설정 버튼을 눌러 유료 편집기능 적용을 취소할수 있습니다.

 

4. Prisma

무료, 유료 (링크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프리즈마는 다른 사진 편집 앱과는 다르게 특정 스타일의 아트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앱입니다.

피카소나 앙리 마티스 같은 예술가의 그림체를 모델로 만들어진 기능과 만화 느낌, 모자이크 등의 그림체 필터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효과별로 조절할 수 옵션 기능들이 아래에 나오는데 필터의 강도, 색감 조정, 선명하게 조정, 비네팅 등을 적용 및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보이는 필터 외에 라이브러리 버튼을 터치하면 무료로 사용 가능한 더 많은 필터가 있는데 이 필터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Polarr 사진 편집기

무료, 유료 (링크 :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AI 기술을 이용해 얼굴, 사람, 배경, 지면 그리고 부분적인 색상들을 따로 인식할 수 있어 따로 인식한 부분만 색상, 밝기, 명암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 얼굴이 들어가 있는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람 얼굴에 대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여러 명의 얼굴이 있으면 따로 모두 인식하고 얼굴 별로 따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타일 버튼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필터 효과가 많이 있고 변형 버튼에는 자르기, 원근법, 테두리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조정 버튼에서는 빛, 색상, HSL, 토닝, 커브 곡선 조정, 비네트 등을 적용 및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버튼에는 텍스쳐와 그라디언트 오버레이, 듀오 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사람얼굴을 인식후 얼굴, 이마, 눈, 코, 입 등의 크기를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추천 글

아이폰에서 무료 VPN과 동영상 관리에 좋은 '알로하 (Aloha)' 브라우저

아이폰으로 그림 그리기 - Tayasui Sketches Pro

아이패드 프로 라이다 센서 활용해 3D 스캔하는 앱 'Canvas'

유튜브 음악 플레이어 YouTubeMusic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