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SNS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필 이미지에 뭘 써야 할까 고민이 될 때가 있다.

자신의 사진을 넣을 수도 있지만 사진을 넣기가 싫은 경우 자신만의 프로필용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다.

FaceYourManga라는 사이트로 나만의 캐릭터 얼굴을 만들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서비스 되어왔고 지금도 SNS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보면 이 사이트에서 만든 캐릭터 이미지를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FaceYourManga  https://www.faceyourmanga.com

 (플래시를 이용한 캐릭터를 만드는것이므로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차단해놓으면 사용할 수 없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이미 만들어진 다양한 캐릭터 사진들이 보인다.

여러 사용자들이 만들어놓은 유명인들 캐릭터 사진들이 보인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려면 상단의 메뉴 중 'CREATE' 버튼을 클릭한다

성별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원하는 성별을 선택한다.

캐릭터를 만드는 화면으로 전환되면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해가며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오른쪽에는 얼굴, 헤어, 의상, 로고, 액세서리, 뒷배경, 메이크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하위 메뉴들이 나타난다.

얼굴 버튼을 클릭하면 얼굴 모양과 귀, 눈, 눈썹, 코, 입, 수염, 흉터 등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 하위 메뉴 버튼들이 나온다.

 

선택한 메뉴별로 하단에 추가로 선택할수 있는 버튼들이 나오기도 하는데 콧수염을 선택하면 맨 아래 버튼 중에 UP/DWN 버튼으로 위아래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고 ZOOM 버튼으로 크기를 조금씩 조절할 수도 있다.

캐릭터를 다 만들었다면 우측 상단의 SAVE 버튼을 클릭한다

저장물을 메일로 보내주게 되는데 이름을 적고 메일 주소를 적고 개인정보 동의 후 하단의 SAVE 버튼 누르면 메일로 결과물을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

메일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후 DOWNLOAD AVATAR 버튼을 클릭해 이미지를 다운받을수 있다.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는 이미지 사이즈는 180 x 180(px)인데 큰 사이즈의 이미지 706 x 706(px)로 다운로드 받을려면 $2.1를 결제해야 한다.

회원가입을 해놓으면 원하는 스타일로 여러 개의 아바타를 만들어 놓을 수 있고 그렇게 만든 캐릭터 이미지를 유튜브, 커뮤니티 사이트, SNS 사이트에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다.

예전에는 아이폰용 앱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아쉽게도 없어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