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이 2021년에 출시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들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3, 아이폰 SE 플러스, M1 맥북 프로 2021, 애플 워치 7, 에어팟 3, 에어맥스 스포츠 에디션 등이 예상됩니다.

2021년-출시가-예상되는-애플제품들

애플은 4월 21일 봄이벤트에서 새로운 아이맥과 미니 LED가 적용된 아이패드 프로, 물품 위치 추적기 에어 태그, 애플 TV 4K, 아이폰 12 퍼플 색상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애플 4월 이벤트 발표 내용 총정리 (아이맥, 미니 LED 아이패드 프로, 에어 태그..)

 

이외에도 올해 가을과 연말에 공개될 가능성이있는 제품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

아이폰13
아이폰 13 예상이미지 (출처 : everythingapplepro 유튜브 채널)

올해 9월에 공개 예정인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로 작아진 노치, LTPO 디스플레이, 120Hz 재생률 등의 특징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노치의 가로폭이 더 작아지면서 이로 인해 스피커 부분의 위치가 위쪽 베젤 부분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LTPO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전력소모량을 줄임과 동시에 AOD(Always On Display)라 불리는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재생률은 120Hz까지 지원될 가능성이 있으며 향상된 인물사진 모드, 초광각 카메라 저조도 기능 개선, 더 강력해진 맥 셰이프 자석, 천체 촬영 기능 추가 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플러스 

아이폰SE-플러스
아이폰 SE 2세대와 8 플러스

 

아이폰 SE 플러스는 5.5인치 또는 6.1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더 큰 화면으로 출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러스 모델답게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함께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SE 2세대는 아이폰8에서 칩셋과 램을 제외하고는 디자인과 하드웨어를 거의 다시 활용한 모델이었습니다.

아이폰 8은 싱글 카메라였고 8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였는데 SE 플러스 역시 8 플러스처럼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입니다.

 

SE 시리즈는 낮은 가격의 아이폰으로  작년에 출시된 2세대 모델도 페이스 ID는 적용되지 못하고 과거 모델처럼 물리 홈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여전히 페이스 ID보다는 물리 홈버튼에 터치ID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E 플러스는 빠르면 올해말 출시가 예상되기도 하지만 2022년에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애플워치7
애플워치7 예상 이미지(출처 : Tech Blood 유튜브 채널)

애플 워치는 2015년부터 매년 꾸준히 출시되어 왔습니다.

애플 워치 7의 디자인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측면이 평평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외 혈당 및 혈압 모니터링 기능, 용두 부분을 활용한 지문인식 기능과 새로운 스트랩 디자인, 마이크로 LED 등 다양한 예상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고급 수영 추적, 알코올 모니터링 같은 기능이  추가될수 있다는 루머도 나오고 있습니다.

 

에어팟 3

에어팟3

올해 하반기에 공개가 예상되는 에어팟 3세대는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은 스템(줄기부분)부분이 짧아지고 전체적으로 에어팟 프로와 비슷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갈수있다는 추측도 있었으나 에어팟 프로와의 가격차이 때문에 없을 가능성이 더 커 보입니다.

봄 이벤트에 공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아쉽게도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19년에 에어팟2와 에어팟 프로가 공개되었고 2020년에는 새로운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맥스만 공개되었으므로 에어팟3은 2021년에는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M1 맥북 프로 2021

M1맥북프로-2021

애플은 인텔 칩에서 애플이 직접 설계한 M1칩으로 전환을 시작했으며 현재 M1 맥북은 작년 13인치 맥북 에어 2020, 13인치 맥북 프로 2020 두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두 가지 맥북 프로 모델이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14인치와 16인치 모델이 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M1칩이 인텔 칩보다 저렴하기에 애플은 여기서 아낀 제작 비용을 디스플레이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가 크게 개선될 수 있는데 미니 LED가 탑재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지만 장담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밍치궈(궈밍지)와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은 새로운 맥북 프로는 터치 바 대신 물리적 기능키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에어팟 맥스 스포츠 에디션

에어팟맥스-스포츠에디션

애플은 2020년 12월 새로운 오버 이어 헤드폰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깜짝 공개했습니다.

H1칩이 탑재되었고 하이파이 오디오 음질, 적응형 EQ 기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공간 음향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함께 독특한 디자인을 가졌지만 가격이 너무 높다는 평가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마크 거먼과 존 프로서가 애플이 에어팟 맥스의 스포츠 버전을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스포츠 버전은 가격대가 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애플 워치보다 더 저렴한  '애플 워치 스포츠'를 출시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 소문은 상당히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공개 시점은 빠르면 올해 말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더 늦어질 수도 있다는 추측들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