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iOS 14.2에서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이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든 사용자가 겪는건 아닌 것 같지만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사용자들도 많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저 역시 이런 문제를 겪었고 나름대로 해결한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메뉴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다음의 과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발신자 표시를 해주는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모두 삭제를 해줍니다.

  (대표적으로 후스콜, 뭐야 이 번호, 후후, Truecaller 등이 이러한 앱들입니다.)

 

2. 아이폰의 전원을 끈 후 다시 전원을 켭니다.

3. 앱스토어에서 발신자 표시 앱을 다시 설치하고 실행해 줍니다.

4.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메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 앱 종료해주고 다시 '설정 앱'을 켠 후 위의 경로로 가서 다시 확인해 봅니다.)

전 이런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다른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활성화해주라고 합니다.

또는 비활성화를 한 번 하고 메뉴 밖으로 나간 후 다시 들어와 활성화를 해줘서 해결했다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은 타사 앱을 이용해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표시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발신자' 또는 '스팸 차단'으로 검색해 보면 관련 앱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iOS 14.1에서도 이런 문제가 생겼던 것 같은데 아직도 수정이 안됐나 보군요.

현재 메뉴는 보이지만 가끔씩 잠깐 깜빡이는 걸 보면 아직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빨리 수정되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