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category 유용한 TIP 2019. 11. 1. 14:44
반응형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트위터 앱에서 사진은 카메라 롤에 저장이 되지만 동영상의 경우는 따로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Documents by Readdle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다소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선 트위터의 영상들을 저장할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면

•Documents by Readdle 앱의 자체 브라우저에서 ggtwitter.com에 트위터 영상 URL을 입력 후 저장하기

사파리에서 ggtwitter.com에 트위터 영상 URL을 적은 후 드롭박스에 저장하기 (사파리, 크롬 앱에서는 폰에 저장이 안된다)

•트위터 영상 URL을 복사 후 단축어 앱을 이용해 폰에 저장하기

 

단축어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편리하지만 간혹 저장이 되지 않는 영상도 있다.

단축어 앱은 자주사용하는 작업흐름을 하나의 명령(단축어)으로 묶어놓고 필요할때마다 호출해서 사용하는 앱이다.

단축어는 본인이 만들수도 있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단축어를 가져와 사용할수도 있다.

 

그럼 트위터 영상을 저장하는 3가지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Documents by Readdle 앱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Documents by Readdle 앱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트위터에서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을 이용해 영상 링크를 복사하고 

Documents by Readdle 앱의 자체 웹브라우저를 실행해 ggtwitter.com 사이트에 접속해 트위터 영상 URL을 붙여 넣은 후 저장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

저장하는 경로는 Documents by Readdle 앱 안의 Download 폴더에 저장할수도 있고 iCloud에 저장할수도 있다.

 

사파리에서 드롭박스에 저장하는 방법

드롭박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아이폰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드롭박스로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1) 트위터에서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을 이용해 영상 링크를 복사

2) 사파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ggtwitter.com로 접속한다

3) twitter url: 부분에 영상 링크를 붙여 넣은 후 'Save by Dropbox'를 선택하면 된다.

이 방법은 Documents by Readdle 앱에서 영상 다운로드하는 것과 브라우저와 마지막 Save by Dropbox 버튼 클릭만 다를 뿐 나머지 방법은 거의 같다.

 

단축어 앱으로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1. 단축어 앱을 설치하고 난 후 Twitter Video Downloader 단축어를 설치한다.

 단축어 설치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https://www.icloud.com/shortcuts/41ed3432ea1e4bc48e881ad608bb355f

 

(* 수정 : 2020년 8월 23일 현재 이 단축어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DTWitter 단축어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트위터 앱에서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 클릭 > 트윗 공유하기 > 단축어 버튼 클릭

(공유 메뉴에서 단축어 버튼이 처음에는 없는데 단축어 앱 설치 후 공유메뉴 우측의 '더보기' 버튼으로 '단축어'를 등록해야 한다)

 

3. 단축어 실행창에서 Twitter Video Downloader V2.6 클릭 > 단축어 실행 클릭 > 화질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카메라 롤에 동영상이 저장된다.

 

 

추천 글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단축어 앱 활용)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구글 포토(Google Photos)로 온라인 가족앨범 만들기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