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한국의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마스크걸'을 8월 18일에 공개합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마스크 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한 여성이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스크걸-기본스토리-등장인물

아래 내용은 마스크걸의 기본 스토리와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입니다.

원작 웹툰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실제 드라마와는 내용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마스크걸, 등장인물

김모미 (신인배우, 나나, 고현정)

29살의 평범한 회사원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못생긴 얼굴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마스크를 쓰고 화려한 마스크 걸로 변신해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살인, 세 번의 인생이라는 작품 설정에 맞게 세 번에 걸쳐 새로운 외모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됩니다.

따라서 드라마도 전혀 다른 배우 3명이 주인공 마스크걸을 연기하게 됩니다.

 

주오남 (안재홍)

김모미 부서의 대리로 못생기고 숫기가 없어 회사 내에서도 인기가 없습니다.

퇴근 후 집에서는 인터넷 방송에서 여자 BJ들에게 푹 빠져 사는데 특히 마스크걸의 방송을 즐겨보며 변태적인 생활을 이어 나갑니다.

 

이후 마스크걸에 계속 집착하게 되고 결국 마스크 걸을 살인자로 만드는데 간접적인 원인을 제공합니다.

 

 

김경자 (염혜란)

주오남 어머니로 남편과 이혼 후 평생 아들 주오남 하나만 바라보며 살아온 여인입니다.

주오남이 행방불명된 이후 아들의 흔적을 찾는데 집중합니다.

 

유상순 (김가희)

김모미의 회사 동료로 늘 붙어 다닐 만큼 친하게 지냅니다.

 

이아름 (박정화)

김모미의 회사 동료로 예쁜 외모로 사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박기훈 (?)

김모미 회사 부서의 부장으로 유부남이자만 잘생긴 외모로 인기가 많으며 김모미가 짝사랑하는 인물입니다.

 

이준모 (?)

핸섬스님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며 마스크 걸의 방송을 즐겨보는 사람입니다.

마스크 걸을 만나고 싶어 먼저 연락해 결국 만나게 되지만 이 만남은 비극으로 끝나게 됩니다.

 

라라

본명은 김춘애로 성형한 김모미와 똑같이 생겨서 쌍둥이 소리까지 듣게됩니다.

라라와 모미는 서로 닮았다는 소리를 끔찍하게 생각하며 서로 거리를 두려 합니다.

 

최부용 (이준영)

라라의 남자친구로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가창력과 춤실력을 가지고 있어 아이돌로 데뷔했지만 일진설에 휘말려 몰락합니다.

이후 여자친구 라라에게 얹혀사는 백수신세가 됩니다.

 

마스크걸, 원작 웹툰

마스크 걸 (스토리: 매미, 작화: 희세), 네이버 웹툰

 

 

 

마스크 걸, 기본내용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여성 '김모미'는 낮에는 직장생활을 하고 밤에는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김모미는 누구나 부러워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못생긴 얼굴 때문에 늘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퇴근 후 밤이 되면 마스크걸로 변신해 화려한 의상을 입고 뛰어난 댄스 실력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불만족스러운 회사생활에서 얻은 스트레스는 인터넷 방송으로 위안을 삼는 그녀.

그러던 어느 날 김모미는 '나는 너를 알고 있다. 마스크걸'이라고 쓰인 쪽지를 받게 됩니다.

아무도 모르는 마스크걸의 생활을 가까운 누군가 알고 있다는 생각에 그녀는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짝사랑하던 회사 부장님과 이루어질 수 없다는 실망감에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협박 쪽지까지 받자 우울해진 그녀는 자신에게 호의적으로 다가와는 팬과 만나자는 약속을 합니다.

 

자신의 본모습을 보고도 따뜻하고 위로하며 다가오는 남성 팬과의 만남에 김모미는 기분이 좋아졌지만 결국 이 만남은 끔찍한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스크 걸 티저 예고편

 

마스크 걸 공식 예고편

 

웹툰 '마스크걸'은 총 130화로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에 연재되었습니다.

한 평범했던 여성이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아름다운 외모에 집착하게 되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며 화려하게 살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마스크걸은 결국 그녀를 위험한 삶의 늪으로 빠지게 만들어버립니다.

 

웹툰 마스크 걸이 독자들의 평가가 좋았던 작품이었던 만큼 기대되는 드라마로 원작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2023년 8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2023년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작품은 마스크걸, 악마판사가 공개되고 원피스 실사화 작품과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