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은 오늘 iOS 14.2 업데이트를 배포했고 아이폰6 이하의 구형 아이폰에 대해서도 iOS 12.4.9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습니다.

iOS 14.2에서는 새로운 배경화면과 이모티콘, 인터컴 기능, 라이다 센서 기능, 심전도 및 부정맥 알림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ios 14.2 업데이트 내용

 

14.2 업데이트 내용

100개 이상의 새로운 이모티콘 추가

눈물 흘리며 웃는 얼굴, 변장한 얼굴 등의 얼굴 표정과 닌자, 턱시도를 입은 여성, 포옹하는 사람 등이 포함됩니다.

검은 고양이, 들소, 맘모스, 비버, 북극곰, 물개 등의 동물들이 있으며 해부학적인 심장과 폐의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그밖에 음식, 악기, 의류를 포함한 다양한 물건의 이모티콘이 포함되었습니다.

 

8개의 새로운 배경화면 (라이트, 다크모드 버전)

지금까지는 라이트, 다크모드 둘다를 지원하는 스틸 이미지는 13개(실제로는 2가지 형태의 색상만 다른)가 있었으나 새로운 8개의 배경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실제 풍경 사진과 일러스트로 그려진 배경 이미지 두 종류의 8개 배경화면입니다.

 

 

 

인터컴(Intercom) 연결 기능

인터컴은 홈팟미니를 공개할 때 함께 소개된 기능으로 인터컴을 사용하면 가족 구성원이 홈팟 스피커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 팟, CarPlay를 통해 서로 음성 메시지를 보내고 받으며 집에서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인터컴은 "시리야, 인터컴"으로 말해 활성화한후 가족 구성원들 모두에게 음성으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으며 이는 가족들이 집에 없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컴 관련 설명은(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HomePod mini)'발표 내용 정리)에서 살펴볼수 있습니다.

 

에어팟에 대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 지원

에어팟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추가해 에어팟이 완전히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배터리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습관을 모니터링 하고 에어팟이 필요하기 직전까지 완전 충전을 피함으로써 작동합니다.

 

아이폰12 프로와 프로맥스의 라이다 센서 기능 추가

라이다 센서가 추가된 카메라를 통해 Scene Detection이라는 지능형 이미지 인식 기능을 사용해 물체를 식별하고 사진을 개선합니다.

그리고 시력이 안 좋은 사람을 위해 '사람 감지' 접근성 기능을 확대기 앱에 추가하여 아이폰 사용자에게 다른 사람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Auto FPS는 비디오 녹화시 프레임 속도를 줄여 저조도 캡처를 개선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 아이폰 12 프로, 프로맥스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그 외 업데이트된 내용들

애플 워치의 심전도(ECG) 측정 기능과 부정맥 알림 기능

  (애플워치 시리즈 4 모델부터 가능하며 watchOS 7.1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헤드폰 오디오 레벨이 사용자의 청각을 해칠수 있는 경우 알림 받는 기능 추가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 헤드폰 안전성에서 설정 가능)

아이폰 12 맥세이프 가죽 케이스 지원

홈 앱에서 엔터테인먼트 항목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새로운 에어플레이 제어기 추가

홈팟을 스테레오, 서라운드 사운드 및 Dolby Atmos 오디오로 애플 TV 4K에 연결하는 기능

사용자가 동의하는 경우 보건 당국에 노출 알림에 관해 사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통계를 제공하는 옵션 추가되었습니다.

애플 카드 사용자는 연간 지출 내역 옵션이 추가되며 이 옵션으로 현재 지출한 금액과 적립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4.2 수정된 부분들

홈 화면 Dock에서 앱이 순서대로 정리 안될 수도 있는 문제

카메라 실행 시 뷰파인더가 검은색으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잠금화면에서 키보드로 암호를 입력하려고 할 때 터치를 유실할 수 있는 문제

미리 알림에서 시간이 과거로 기본 설정될 수 있는 문제

사진 위젯에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날씨 위젯의 온도 표시와 날씨 앱에서의 강수량 차트 문제

넷플릭스 비디오 재생 중 화면이 검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

애플 워치 앱을 여는 경우 갑자기 종료될 수 있는 문제

애플 워치와 아이폰 간의 일부 동기화 문제

CarPlay 대시보드에서 '오디오가 재생 중이 아님'으로 잘못 표시될 수 있는 문제

기기가 무선으로 충전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아이클라우드 백업에서 아이폰을 복원하거나 마이그레이션을 사용해 새로운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노출 알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

 

추천 글

애플 TV+ 한국어 자막 추가된 작품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바바리안 Barbarian' 스토리와 리뷰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HomePod mini)'발표 내용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