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은 내년 2021년 새로운 보급형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와 관련된 정보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출시될것으로 예상됐던 애플의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스튜디오'도 출시가 연기되어 내년에 공개 및 출시될 예정입니다.

에어팟 프로 이미지

 

새로운 에어팟 3세대 (AirPods 3)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공개할 새로운 보급형 에어팟 3세대의 디자인은 현재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보이며 더 짧은 스템과 교체 가능한 이어팁이 있습니다.

(스템은 에어팟에서 길게 나온 줄기 부분으로 배터리와 안테나, 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수명도 개선할 것이지만 이 보급형 에어팟의 경우에는 소음 제거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들어가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AirPods Pro 2)

새로운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스템 부분을 없앤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귀를 더 많이 채울 수 있는 보다 둥근형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삼성의 갤럭시 버즈나 구글의 픽셀 버즈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테스트 중인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음 제거나 무선 안테나 및 마이크와 배터리 등의 사이즈를 더 작게 줄여야 하는 문제가 있으므로 실제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 1세대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을 가능성도 남아있습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오버이어 헤드폰 (AirPods Studio)

빠르면 애플의 10월 이벤트에 공개될 것으로도 예상되었던 에어팟 스튜디오는 헤드 밴드 문제와 일부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지연되었다고 합니다.

 

에어팟 스튜디오는 9월에 디자인이 유출됐다고 보도되기도 했으며 그 모습은 회전할 수 있는 이어 패드와 얇은 금속 재질의 헤드밴드가 연결된 다소 복고풍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9월 유출되었다고 알려진 에어팟 스튜디오 스포츠 버전

10월 중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었던 이 제품은 헤드 밴드의 문제로 지연이 발생했고 또 헤드폰 측면에는 대형 터치패드를 포함하려 했지만 이 부분 역시 축소해야 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의 초기 컨셉에는 헤드 밴드 부분이 교체 가능한 구조였으나 최근에는 교체 가능한 헤드밴드가 없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존 프로서가 공개한 이미지(좌), EverythingApplePro EAP 유튜브 동영상 캡쳐(우)

에어팟 스튜디오에는 여러 센서가 포함되어 있어 머리와 목의 위치를 감지하는 기능이 포함되며 전문 사용자를 위한 고급 이퀄라이저 설정 옵션이 포함됩니다.

 

머리와 목의 위치 감지 기능을 이용하면 위치에 따라서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은 에어팟 스튜디오를 맥이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페어링 하면 저, 중, 고주파 조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설정 옵션이 제공되는 방식입니다.

 

그 외 초광대역 U1칩이 내장되어 '나의 찾기'앱을 통해 헤드폰을 찾을 수 있고 헤드폰의 방향을 자동으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 글

플레이스테이션 5 (PS5) 출시 예정 게임 10선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HomePod mini)'발표 내용 정리

아이폰 12 카메라 기능 정리

애플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미니 공개 내용 총정리

우주 관련 다큐멘터리 추천 8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