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에 대한 루머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8년 출시된 애플 홈팟과 올해 말 출시가 예상되는 홈팟 미니에 대한 루머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홈팟 (HomePod, 2018)

애플의 홈팟은 아마존의 에코나 구글 홈(구글 네스트)과 같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AI 기반의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애플은 2006년 아이팟 하이파이 (iPod Hi-Fi)라는 아이팟 전용 도킹 스피커를 출시했었고 2018년에는 홈팟(HomePod)이라는 스마트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출시한 홈팟은 아마존 에코와 구글 네스트와 경쟁하는 제품으로 음질은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가격이 경쟁 제품보다 지나치게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처음 349달러로 출시되었고 지금은 가격이 조금 내려 299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또한 부족한 시리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고 에어플레이로만 연결이 되어 애플 기기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그다지 활용도가 좋지 못한 제품이었습니다.

 

현재 스마트 스피커 제품에 있어서는 아마존 에코가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구글 제품이나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구글 홈이 좋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음질 부분에 있어서는 오디오 전문 제조 업체의 Sonos의 스마트 스피커 Sonos One과 애플 홈팟이 괜찮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애플 홈팟이 음질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다지만 호환성 부분과 높은 가격대는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현재 애플, 아마존, 구글의 스마트 스피커 출하량을 보면 아마존 에코 제품이 가장 높으며 그 다음은 구글의 구글 홈 그리고 애플은 상대적으로 낮은 출하량을 보입니다.

애플 홈팟의 점유율은 현재 4~6% 정도로 아마존의 에코나 구글홈에 한참 못 미치는 상황입니다.

2019년 분기별 스마트 스피커 출하량 비교 (출처 : Informa Tech)

 

홈팟 미니 (HomePod mini)

이번 애플의 10월 가을 이벤트에 공개될 수도 있다는 홈팟의 차기작으로 홈팟 미니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정보로도 공식 명칭은 홈팟 미니(HomePod mini)이며 크기는 3.3인치(기존 HomePod는 6.8인치)에 애플워치 5 및 애플워치 SE에 사용되는 S5 프로세서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출처 : 맥루머스

가격은 99달러라고 하며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판매된다고 하는데 이 판매 시기는 좀 애매하네요.

출시가 11월이라면 10월 이벤트에 미리 제품을 공개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홈팟 미니가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지도 의문이며 기존 홈팟의 시리는 한국어도 인식하지 못하므로 국내 출시 가능성이 그리 높아 보이지는 않는 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기존 홈팟을 기준으로 예상해보는 홈팟 미니 기능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하는 스피커 제품으로 애플이 제작한 오디오 기술과 고급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하여 실내를 가득 채우는 정밀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

애플이 디자인한 고 편위(high-excursion) 우퍼는 스피커 상단이 위쪽을 향하게 배치되어 광범위한 딥 베이스(Deep Bass, 깊은 저음)를 생성.

6개의 마이크 어레이는 방의 모든 사운드를 포착할 수 있어 "시리야"라고 말하면 에코 및 소음 제거 기능과 함께 목소리를 높이지 않고도 홈팟이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가능.

 

이러한 기능들은 홈팟에 대한 설명으로 홈팟 미니에도 들어가겠지만 크기가 줄어들고 가격대가 낮아지는 만큼 기존 홈팟과 똑같은 오디오 품질이라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블룸버그의 Mark Gurman은 기존 홈팟에는 7개의 트위터(tweeter 고음 재생용 스피커)가 있었지만 홈팟 미니에는 2개의 트위터만 포함시켜 비용을 절감시킬것 같다는 말을 했지만 이부분은 아직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홈팟의 기본 기능들

음악 재생, 라디오 방송 듣기, 교통 및 날씨 정보, 뉴스 및 스포츠 청취, 오디오 북, 애플 팟캐스트 재생, 메시지 전송, 스마트홈 액세서리 제어, 전화 걸고 받기

 

추천 글

애플 10월 이벤트 예상정보

아이폰 13 관련 루머 정보

애플 TV 플러스(Apple TV+) 오리지널 작품에 한국어 자막 추가

사진에 스케치 및 만화필터로 손그림 효과주는 아이폰 앱 추천 5선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SE 공식발표 내용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