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 (플스 5)가 11월 12일 출시 예정이며 플스 5 출시일과 동시에 출시 예정인 게임들을 정리했습니다.

플스5 출시일인 11월 12일 당일에 출시되는 게임과 또 그 날과 가까운 날짜에 출시되는 게임을 포함한 10개의 게임입니다.

플스5 게임

플레이스테이션5 가격은 PS5 : 628,000원, PS5 디지털 에디션 : 498,000원입니다.

PS5 디지털 에디션은 CD 디스크 드라이브를 제거한 제품입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즈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출시일 : 2020년 11월 12일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소니에서 발매하는 스파이더맨을 주인공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전작과는 다르게 이름 그대로 마일즈 모랄레즈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으로 본편에서 1년이 지난 시점의 할렘가를 배경으로 합니다.

 

마일즈 모랄레즈는 기존 피터파크 스파이더맨 이후에 활동하는 스파이더맨으로 미국에선 꽤 인기 있는 흑인소년 스파이더맨 캐릭터입니다.

 

눈 내리는 겨울의 뉴욕에서 에너지 기업 회사와 하이테크 범죄 군단 사이에 전쟁이 발생하고 마일즈는 이 혼란 사이에서 히어로로서 도시와 시민을 지키게 됩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즈 게임플레이 영상)

 

 

Sackboy: A Big Adventure (색보이 빅 어드벤처)

(색보이 빅 어드벤처)

출시일 : 2020년 11월 12일

 

리틀 빅 플래닛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봉제 인형을 주인공으로 한 3D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2.5D 플랫폼이었던 전작들과 달리 3D 플랫폼으로 다양한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최대 4명이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 귀여운 캐릭터와 아슬아슬하면서도 스릴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특히 여러 명이 같이하면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Demon's Soul (데몬즈 소울)

출시일 : 2020년 11월 12일

 

2009년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제작된 액션 RPG 데몬 소울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끔찍할 정도로 어려운 난이도로 게이머들을 괴롭히기도 했지만 게임성과 함께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 게임으로 소울시리즈라는 장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차기작으로 다크 소울이 출시되어 북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데몬즈 소울은 지금까지 소울 시리즈의 시초로 알려졌을 뿐 2009년 이후로 개발사는 다크소울만 출시해 왔습니다.

 

플스 5 출시일에 맞춰 데몬즈 소울이 리메이크되어 그래픽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4K 모드와 높은 프레임레이트 모드 두 그래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수 있습니다.

향상된 성능으로 고속 로딩이 가능하고 컨트롤러를 통해 전해지는 햅틱 피드백(다양한 진동)과 몰입형 3D 오디오가 지원됩니다.

(데몬즈 소울 게임 플레이 영상)

 

 

Destruction AllStars (디스트럭션 올스타즈)

출시일 : 2020년 11월 12일

 

루시드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소니에서 발매예정인 차량을 이용한 전투 게임입니다.

경기장 안에서 차량을 이용해 상대방 차량을 공격하고 파괴시키는 게임으로 게임 시작 시 무작위로 배치된 차량들에게 달려가 탑승하며 게임을 시작합니다.

 

전투 중 자신의 차가 파괴되면 캐릭터를 조작해서 무기로 상대방 차를 공격하거나 역시 차가 없는 상대 캐릭터와 격투를 하기도 하고 또 새로운 차량을 찾아 탑승하며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칼날을 가진 차량, 강력한 방패를 가진 차량처럼 각각의 특성을 지닌 다양한 차량이 있으며 캐릭터들도 모두 각자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의 특성과 차량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유리한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Godfall (갓폴)

출시일 : 2020년 11월 12일

카운터 플레이 게임즈에서 개발한 유럽풍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화려한 갑옷의 캐릭터와 검을 이용한 전투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무엇보다 그래픽과 캐릭터의 전투 액션이 멋진 작품입니다.

 

롱소드, 듀얼 블레이드, 폴암, 워해머, 양손 대검 이렇게 다섯 가지 무기 클래스가 있으며 각 무기에는 고유한 기본 기능과 보조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거나 공격할 수도 있고 방패를 적에게 던지며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Godfall 게임 플레이 영상)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출시일 : 2020년 11월 13일

 

트레이아크와 레이븐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1980년대 초 냉전시대를 배경으로 실제 일어났던 역사적인 사건들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습니다.

 

게임 속 캠페인에는 동베를린, 베트남, 터키, 소련 KGB 본부가 등장하고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다양한 옵션을 이용해 만들 수 있으며 캠페인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게 됩니다.

 

멀티플레이는 6대 6과 12대 12 전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맵과 새로운 게임모드가 생겼으며 최대 40명까지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Fireteam'이라는 새로운 게임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그리고 좀비들과 전투를 벌이는 좀비모드가 있으며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젠(PS4/PS5 모두 호환)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공식 트레일러 영상)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Assassins Creed Valhalla)

출시일 : 2020년 11월 10일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에서 개발한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입니다.

9세기 이교도 대군세 시기를 배경으로 데인족과 앵글로 색슨족의 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교도 대군세는 데인족(바이킹) 연합이 앵글로 색슨의 잉글랜드 왕국을 침략한 사건으로 드라마 라스트 킹덤이나 바이킹스를 보셨다면 익숙한 배경이겠네요.

 

플레이어는 바이킹의 전사가 되어 잉글랜드 왕국을 습격하고 그곳에 정착지를 개척해야 합니다.

다양한 잉글랜드 왕국들의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플레이어는 전투 후 얻은 약탈품으로 자신의 정착지를 업그레이드하며 세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공식 트레일러 영상)

 

 

 

Outriders (아웃라이더스 )

출시일 : 2020년 12월

People Can Fly에서 개발하고 스퀘어 에닉스에서 발매하는 롤플레잉형 3인칭 슈팅게임입니다.

미래 시대 죽어가는 지구를 대신해 외계 행성 에녹을 식민지화해 정착하려는 인류는 에녹으로 탐험대를 보내지만 그곳에서 뜻하지 않은 적들과 환경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곳에서 탐험대는 독특한 능력을 얻게 되며 플레이어는 이 탐험대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명의 캐릭터들은 4개의 클래스로도 분류되며 클래스에는 시간을 조종할 수 있는 트릭스터, 불을 조종할수 있는 파이로맨, 지진 공격을 할수 있는 데바스터, 장거리 공격을 할수 있는 테크노맨서가 있습니다.

 

솔 더뷰 (백뷰)시점의 3인칭 게임으로 총으로 공격 시 기어스 오브 워처럼 화면이 확대되어 적을 조준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더트 5 (DiRT 5)

출시일 : 2020년 11월 6일

 

코드마스터에서 개발한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입니다.

랠리 크로스, 아이스 레이싱, 스타디움 슈퍼 트럭, 오프로드 버기 모드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애리조나, 브라질, 모로코, 중국, 이탈리아, 뉴욕, 노르웨이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경주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10곳에 걸친 70개 이상의 루트가 있고 역동적인 날씨 시스템과 계절이 표현되며 4인 분할 화면 시스템도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또 새로운 플레이 그라운드 모드가 추가되어 플레이어 스스로 레이싱 경기장을 직접 만들어 플레이하고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와치독 리전 (Watch Dogs Legion)

출시일 : 2020년 10월 29일

 

유비소프트가 만든 와치독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원래 3월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어 10월 29일에 출시 예정입니다.

가까운 미래의 런던을 배경으로 한 3인칭 오픈월드형 액션 게임으로 근미래의 런던 도시를 퀄리티 있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미션 진행과 이동에 대한 자유도가 높은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게임 속 캐릭터가 가진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변의 전자기기들을 해킹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총으로 적과 전투를 벌이고 은신 및 잠입도 할 수 있으며 적의 드론을 해킹해 자신의 무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런던을 점령한 무장단체와 거대 범죄조직에 맞서 싸우게 되며 주인공 캐릭터 외에 시민들을 자신의 조직 멤버로 영입할 수 있으며 영입된 시민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와치독 리전 게임 플레이 영상)

 

추천 글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발표 내용 정리

아이폰 12 카메라 기능 정리

아이폰12 모델별 차이점 비교

애플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미니 공개 내용 총정리

애플 TV 플러스(Apple TV+) 오리지널 작품에 한국어 자막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