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 앱 중에서 사진에 스케치나 만화 필터를 적용해 손그림 느낌을 주는 앱 5개를 정리했습니다.

무료 또는 유료앱으로 인물사진과 풍경사진에 스케치나 만화 필터를 줘서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괜찮은 앱들이 있지만 현재 iOS14에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앱들은 제외시켰습니다.

 

Inkwork

(유료 : 3,900원)

앱스토에서 다운로드 ▼

일반 사진을 잉크 펜으로 그린 그림처럼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90종이 넘는 다양한 필터 종류와 필터 별 5단계의 펜 굵기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잉크 색상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따라 마음에 들 정도로 잘 나오는 경우도 있고 좀 아쉬운 경우도 있는데 잘 나오는 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걸어두고 싶을 정도로 필터 느낌이 좋습니다.

자신의 셀카 사진들을 찾아 효과들을 적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어두운 사진보다는 좀 밝은 사진이 필터 적용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만화 스케치 카메라

(무료, 인앱으로 광고제거 가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

사진에 필터를 주는 것이 아닌 카메라 자체에 필터 효과가 적용되어 촬영할 때 필터 효과를 미리 보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8가지 필터(스케치, 만화, 점, 하프톤, 크로스 해치, 소용돌이, 모바이크, 엠보싱)가 있습니다.

기능이나 필터 제한이 없는 무료이며 광고만 포함되어 있고 인앱 구매로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터 적용된 카메라로 사진 찍기만 가능하며 사진을 불러와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광고 제거 인앱 가격 : 1,200원)

 

 

 

Clip2Comic

(무료, 유료 기능 포함)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

사진에 초상화, 만화, 스케치 등의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카메라 촬영할 때 필터 효과를 미리 보면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로는 필터가 적용된 상태에서 사진 찍기와 동영상을 촬영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터 적용된 상황에서 동영상 촬영하는 기능이 무척 재미있네요.

다양한 컬러와 펜 느낌을 가진 14개의 필터가 있으며 필터는 모두 사용 가능하고 저장도 되지만 필터 별 세부 옵션을 조정해서 변경된 부분을 저장하는 것은 유료 기능입니다.

인물 사진은 물론 배경 사진에도 필터를 적용해보면 제법 손그림처럼 멋지게 변하네요.

유료 기능 가격 : 월간 2,500원 / 연간 18,000원 (무료체험 2주) / 일회성 50,000원

 

Insta Toon

(무료, 유료 기능 포함)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

스케치 느낌 이외에 유화, 만화, 잉크, 수채화, 파스텔 느낌을 포함한 다양한 필터가 있습니다.

현재 23가지의 필터가 있으며 무료로 4가지의 필터가 제공됩니다.

기본 제공 필터로는 Super Toon, 유화, 만화, 스케치가 있습니다.

사진에 필터 효과를 줄 수 있고 카메라 촬영 시 필터 효과를 미리 보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 위주의 필터 기능 앱으로 보이지만 배경 사진에 필터를 적용해봐도 꽤 색다른 느낌의 사진으로 만들어 주네요.

유화 필터는 너무 뿌옇게 나오는 게 아쉽지만 실제 그린 것처럼 표현해주네요.

유료 기능인 세부적인 옵션 조정을 해준다면 좀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 기능 가격 : 5,900원 (한번 구매)

 

 

 

Toonist: Cartoon Photo Editor

(무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

만화 효과를 주는 앱으로 카메라 촬영 시 필터 효과를 미리 보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기존 사진을 불러와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22가지의 필터와 7가지의 세부 옵션 조정이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미제라블의 휴잭맨 사진이 필터가 잘 적용되어 멋지게 표현되네요.

재미있게 말풍선도 추가가 가능하며 귀여운 캐릭터 스티커도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같습니다.

(그런데 상단에 인스타그램으로 바로 게시할 수 있는 메뉴에서 오류가 좀 생기는것 같네요.)

 

추천 글

글쓰기에 좋은 마크다운 노트앱 '베어 Bear' (맥, 아이패드, 아이폰앱)

아이폰 날씨 앱 추천 - 미세먼지, 태풍 경로 확인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