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유용한 날씨 앱 5선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날씨 표시는 물론 미세먼지, 태풍 경로 (태풍 예상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유료로 결제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또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표시되기도 하지만 기본 날씨정보를 확인하기에는 좋은 앱들입니다.

 

1. 원기날씨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앱으로 현재 날씨, 3시간 별 예보, 주간예보, 미세먼지 오염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한반도/아시아/지구 범위의 위성영상도 제공되며 태풍 경보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날씨 아이콘 디자인 변경하기와 눈, 비, 미세먼지, 기상특보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위상 영상을 확인할 때는 전국 날씨 버튼을 누른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위성 영상, 레이더 화면, 기상 특보 발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2. 현대카드 웨더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는 날씨 앱으로 광고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잡하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첫 화면에는 온도, 어제와 비교, 미세먼지 수준을 간략하게 표시해줍니다.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보면 시간대별 날씨, 주간 날씨, 대기정보, 상세 날씨, 생활지수, 일출 일몰 등의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모든 정보들이 깔끔하고 심플하게 표시되어 빠르고 쉽게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3. AccuWeather (아큐웨더)

기상 레이더 기술을 이용한 기상 정보를 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표시해 주는 앱입니다.

최대 2주의 날씨 예보를 제공하며 태풍이나 호우, 강풍 등의 경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줍니다.

오늘의 날씨, 시간별 날씨, 일별/월별 날씨, 레이더 정보표시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레이더 메뉴에서 강수량을 시각화해서 보여주며 현재 경계령 및 경보 확인과 열대성 폭풍 예상 경로를 표시해줍니다.

폭풍 경로(폭풍 예상 경로)를 확인하려면 우측 하단의 레이더 버튼을 누른 후 상단의 레이더 버튼을 누르고 열대성 폭풍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다가오는 태풍 하이선의 위치와 예상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4. Windy (윈디)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의 날씨 앱으로 특히 바람지도가 무척 부드럽고 예쁘게 표시됩니다.

기본적인 오늘의 날씨와 시간대별 날씨 그리고 10일간 날씨 예보를 제공해줍니다.

무엇보다 이 앱은 바람 및 파도 정보를 확인하기 좋은 앱으로 특히 태풍 같은 강풍의 정보를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바람지도 화면을 보면 현재 전 세계 지도 위에 바람의 흐름을 표시해줍니다.

현재 다가오는 태풍 하이선이 한반도 아래에 강하게 위치해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맨 아래의 숫자(시간)을 터치해 보면 시간별 태풍 이동 경로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5. 기상레이더

기본 날씨예보는 물론 폭풍우, 허리케인 또는 기타 현상을 최대 10일까지 파악 후 표시해줍니다.

레이더 화면에서 현재 태풍 하이선의 발생지와 지나온 경로 그리고 예상 경로까지 시간별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레이더 화면의 우측 메뉴에서 날씨, 레이더, 강풍, 지도 등의 버튼들이 잇는데 이 버튼들을 터치해 해당 정보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고 보고 싶은 정보만 표시해서 볼 수 있습니다.

지도는 일반지도보다 위성지도를 선택하고 보는 게 훨씬 더 예쁘고 보기 좋네요.

 

앱 다운로드

 

추천 글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아이폰에서 무료 VPN과 동영상 관리에 좋은 '알로하 (Aloha)' 브라우저

아이폰으로 그림 그리기 - Tayasui Sketches Pro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