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이 오는 15일(한국시간 16일 오전 2시) 9월 애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사이트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아이패드 에어 4, 애플 워치 시리즈 6 그리고 애플의 새로운 제품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2는 10월 발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WWDC 2020과 마찬가지로 애플의 9월 이벤트 역시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4

애플은 홈버튼을 없애고 베젤을 줄인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홈버튼은 현재 아이패드 프로 3세대부터 사라졌는데 다른 아이패드 모델 중에서는 처음으로 홈버튼이 없는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8월 27일 유출된 아이패드 에어4 사용설명서 이미지

이 모델은 329달러의 일반 아이패드 모델과 아이패드 프로 사이의 중간 옵션이 될 것이며 아이패드 에어 4 제품에는 전원 버튼이나 디스플레이 아래에 Touch ID 인증 기능이 내장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커넥터를 지원해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라이트닝 연결 대신 USB-C 연결을 지원합니다.

 

애플 워치 6

9월 이벤트에는 애플 워치 시리즈 6의 발표 또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될 애플 워치 6은 향상된 심전도 기능과 새로운 혈중 산소 포화도(SPO2) 측정 기능 그리고 수면 추적 및 건강모니터링 기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혈중 산소는 사람이 숨 쉬는데 필요한 몸안의 산소량으로 이번에 추가되는 혈중 산소포화도 기능으로 이 수치를 측정하고 정상범위(95~100%) 이하의 수치가 감지되면 사용자가 확인 후 병원을 미리 방문해서 검사를 받는 등의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수면 추적 기능에서는 수면 준비 기능과 함께 수면을 분석하고 이를 아이폰의 건강 앱에 기록함으로써 사용자의 수면 질과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증 또는 스트레스 수치를 감지하는 건강 모니터링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2

아이폰 12는 10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4개의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12 모델의 크기와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5.4인치 아이폰 12 (듀얼렌즈)

6.1인치 아이폰 12 맥스 (듀얼렌즈)

6.1인치 아이폰 12 프로 (트리플 렌즈, 라이다 센서)

6.7인치 아이폰 12 프로 맥스 (트리플 렌즈, 라이다 센서)

왼쪽부터 아이폰 12맥스, 아이폰 12, 아이폰12 프로 맥스, 아이폰12 프로

아이폰 12는 5G 네트워크 (mmWave, sub-6 GHz) 지원과 라이다 센서도 탑재된다고 합니다.

라이다 센서는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프로 맥스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라이다 센서로 인해 증강현실 기능의 발전과 사진 및 영상 촬영 기능 역시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외 애플의 블루투스 위치 추적기 에어 태그도 기대되는데 이건 아마도 아이폰 12 발표 때 같이 소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ARM 기반 맥북 제품과 애플의 새로운 오버 이어 헤드폰 그리고 무선충전 패드 제품도 공개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애플뮤직, 애플TV플러스(드라마,영화),애플아케이드, 애플뉴스 등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결합한 상품 '애플원'을 공개할수도 있다는 정보도 나오는데요.

 

애플원은 애플 뮤직, 애플TV+를 결합한 기본형과 모든 서비스를 묶은 프리미엄형 형태의 결합상품을 선보일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한국에서 서비스되지 않는 애플TV+나 애플 뉴스 등이 포함되어 우리에겐 조금 먼 애기 같네요.

 

 

추천 글

아이폰12 프로에 장착될 라이다 센서(LiDAR) 특징 및 예상정보

iOS 13.7 업데이트 배포 '코로나 19 노출 알림' 기능 탑재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8세대 루머 정보

구글 픽셀 5 출시일, 사양, 가격 루머 정보

애플카 자율주행 및 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