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소개글과 에피소드 내용입니다.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은 시즌2까지 공개되었으며 최근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라틴아메리카(Haunted: Latin America)' 버전이 시즌1로 공개되었습니다.

초자연-현상의-목격자들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라틴아메리카는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며 1회(47분) 외에는 30분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들은 모두 다른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그때문에 출연자들도 모두 다릅니다.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라틴아메리카

  • 저주받은 자들의 집
  • 저주받은 인형
  • 엘 몰리노의 여인
  • 문을 두드리는 무언가
  • 악마는 부활 전야에 춤춘다

 

직접적인 경험을 한 당사자가 자신의 경험을 애기하고 그 주변으로 그녀의 가족이나 친구들이 이야기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경험 당사자와 함께 초자연 현상을 같이 경험한 가족들 역시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갑니다.

초자연-현상의-목격자들

우선 이 작품을 보면서 너무 당황스러운 느낌도 받게 되는데 작품의 처음 부분에는 항상 '이 이야기는 실화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나 보다보면 정말 저게 실화라고? 진짜라고?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전혀 경험해보지 못하고 생각지도 못한 현상들이 나오는데 그럴 때마다 정말 실화인지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경험자들의 경험을 재현하는 장면에서 더 극적으로 보이기 위해 강한 연출이 들어갔을 수도 있으나 경험자는 모두 자신이 경험한 일이라고 말합니다.

 

흔히 말하는 유령, 귀신같은 존재를 보고 다시 보면 사라져 있다던지 물건들이 저절로 흔들거리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해 있었다는 내용들이 나옵니다.

 

무엇보다 경험자가 보이지 않는 어떠한 존재에 의해 밀쳐지는 것과 같은 공격을 받는것은 공포영화에나 나올 이야기로 보이기도 합니다.

 

에피소드 내용

저주받은 자들의 집

싱글맘이 두 아이를 데리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는데 이 집에서 계속 이상한 경험을 하게됩니다.

이상한 목소리가 들리고 물건의 위치가 바뀌는 등의 경험과 함께 아이의 엄마는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체가 보이지 않는 무언가의 공격을 받고 아이와 엄마는 두려움을 느끼고 아이들과 함께 집을 나오지만 새로운 배우자를 만난 그녀는 다시 그 집에 들어가게 됩니다.

 

저주받은 인형

어릴 때 아버지가 생일 선물로 준 인형을 소중하게 간직해온 여인.

여인은 인형을 예뻐하고 아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형은 이상하게 변해갑니다.

 

결혼을 하고 딸들과 함께 살던 여인은 아이들이 인형을 무서워하자 벽장 안에 보관하지만 어느 센가 인형은 가족들 곁으로 와있고 그 모습에 가족들은 당황스러워합니다.

또한 인형과 함께 있을 때 이상한 목소리와 함께 누군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엘 몰리노의 여인

어린 시절 엄마와 둘이 살고 있던 남성. 

집안에서 갑자기 책이 떨어지고 또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여성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밖에서 음악을 들으며 달리기를 하던 그의 앞에 흰 잠옷을 입은 여자가 그에게 멈추라는 듯한 손짓을 하고 사라집니다.

놀라서 멈춘 그 남성 앞에 큰 트럭이 빠르게 지나갑니다.

 

그 여자 유령이 자신을 구해준 것일까. 이후에도 남성이 위기에 처했을 때 그 여자 유령은 다시 나타나 속삭입니다. 

'당신 공격당할 거야'

 

문을 두드리는 무언가

계속 문을 두드리며 자신을 괴롭히는 정체모를 그림자에 시달리는 한 남성

어릴 때 끔찍한 사고를 목격한 한 남성은 그때부터 계속 자신을 따라다니는 그림자로부터 시달리기 시작합니다.

 

이사를 하고 나서도 계속 문을 두드리며 나타나는 그림자.

그리고 여자 친구에게도 그림자가 나타나면서 시작합니다.

 

악마는 부활 전야에 춤춘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별거로 인해 할머니 집에서 살게 된 남성.

할머니는 그에게 성주간에는 절대 집 밖에 나가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놀고 싶었던 그는 밖으로 나가는데 자신을 뒤쫓아오는 악마같이 생긴 큰 개가 자신을 쫓아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도망칩니다.

이후부터 그의 앞에는 무섭게 생긴 남성이 나타나며 그를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현재 평가

현재 작품의 평가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2018-2019년 작품 '초자연 현상의 목격자들 (미국, 체코판) 역시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부정적 평가들을 보면 '지루하다, 무섭지 않다, 배우들 연기가 나쁘다, 과장이 심하고 거짓말 같다'라는 부정적 평가가 많습니다.

 

우선 이 작품은 초자연 현상 즉 일반인들은 경험하지 못하는 경험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믿음이 가지 않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일부는 재연 장면의 연출을 과장되게 한 탓일 수도 있지만 판타지 드라마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재미적인 측면을 본다면 이 작품은 다큐멘터리이므로 영화 같은 재미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다큐멘터리 장르를 좋아하며 초자연 현상, 미스터리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보면 좋을 작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