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시대극 드라마와 영화들을 정리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수 있는 오리지널 드라마 및 영화들의 소개와 함께 현재 공개 중인 타 방송사 작품들의 목록도 정리했습니다.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8개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중세 판타지드라마들의 간략한 소개도 포함시켰습니다.

그외 타사 작품들의 작품 목록들도 표로 정리했습니다.

 

라스트 킹덤

원제 : The Last Kingdom

라스트 킹덤은 중세시대의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시대극 드라마입니다.

9세기에 잉글랜드를 침략한 바이킹(데인족)들과 잉글랜드 왕국들의 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히스토리 채널의 바이킹스와 시대가 어느정도 겹치기도 하는데 바이킹스 드라마가 바이킹족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다뤘다면 라스트 킹덤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잉글랜드의 마지막 왕국(웨식스 왕국)으로 잉글랜드의 색슨족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우트레드라는 가공의 인물로 색슨족 귀족 출신이지만 아버지가 데인족(바이킹)과의 전투에서 패해 데인족에게 포로로 끌려간 인물입니다.

 

포로였지만 데인족 양아버지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성장한 그는 데인족에게 호의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었으나 양아버지가 다른 데인족에게 암살당하고 나머지 가족들도 희생되자 결국 색슨족 편에 서서 데인족과 싸우게 됩니다.

 

관련 글 :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바바리안

원제 : Barbarians

서기 9년 로마의 지배를 받던 게르만 부족들의 독립투쟁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실제 역사에서도 로마에게 쓰라린 패배를 안겼던 인물 아르미니우스를 주인공으로 그를 중심으로 뭉친 게르만족들이 로마와 싸우며 독립을 투쟁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르미니우스는 여러 게르만 부족중 케루스키족 족장의 아들이었으나 부족의 평화를 위해 로마에게 볼모로 잡혀가게 됩니다.

다행히 로마 귀족 바루스의 양자로 들어간 아르미니우스는 훌륭한 청년이자 로마의 장군으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키워준 바루스는 자신을 진정한 그의 아들이 아닌 게르만 부족을 다스리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사용만 하자 실망한 아르미니우스는 결국 로마를 배신하고 게르만 부족의 독림을 위해 싸우기 시작합니다.

 

관련 글 : '바바리안 Barbarian' 스토리와 리뷰

 

아웃로 킹

원제 : Outlaw King

명작 영화 브레이브 하트 이후의 스토리를 그린 영화입니다.

브레이브 하트가 윌리엄 월레스를 주인공으로 그렸다면 아웃로 킹은 그의 친구로 나왔던 로버트 브루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윌리엄 월리스가 사로잡혀 런던으로 끌려간 후 스코틀랜드 귀족들은 영국 왕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항복을 합니다.

하지만 영국이 스코틀랜드에게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고 또 윌리엄 월리스를 잔인하게 처형하자 분노한 로버트는 결국 영국에 대항하기로 합니다.

세력을 규합한 로버트는 스코틀랜드인들에 의해 스코틀랜드 왕으로 추대되고 본격적으로 영국과 싸울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기습해 온 영국군에 의해 막대한 피해를 입고 패배하자 로버트는 큰 시련을 겪지만 포기하지 않고 영국과 계속 싸우며 독립을 위한 투쟁을 이어 나갑니다.

 

관련 글 : 브레이브 하트 이후의 이야기 '아웃로 킹'

 

더 킹 헨리 5세

원제 : The King

영국과 프랑스의 백년전쟁 기간동안 잉글랜드를 통치한 왕 '헨리 5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상당히 용맹하고 유능한 인물이었으며 그의 뛰어난 능력에는 아버지 헨리 4세마저 경계할 정도였습니다.

 

즉위할 때는 한창 백년전쟁이 진행 중이었기에 헨리 5세 또한 프랑스를 점령하고자 전쟁을 계속 이어나갑니다.

영화는 왕위 계승 과정과 아쟁쿠르 전투 그리고 프랑스 공주 카트린과 결혼하는 시기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극에 나오는 헨리 5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기에 헨리 5세라는 인물의 인간적인 고뇌와 왕으로써 느끼게 되는 감정 등이 영화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쟁장면 이외에는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글 : 넷플릭스 영화 '더 킹: 헨리 5세' 극장개봉

 

의적 얀 더리흐터

원제 : The Flemish Bandits / Thieves of the wood

벨기에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벨기에에 실존했던 도적 얀 더리흐터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18세기 벨기에의 플랑드르에 얀 더리흐터가 억압받고 소외된 자들을 모아 반란을 준비합니다.

 

숲에 본거지를 만들고 부패한 상류층에 맞서고자 그들을 공격하기 시작한 얀과 그의 동지들.

얀 세력들의 공격이 계속되자 새로 부임한 집행관 바뤼는 얀과 그 세력들을 소탕할 계획을 세웁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됐으며 현재 시즌1까지만 제작되었습니다.

 

관련 글 :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의적 얀 더리흐터>

 

오스만 제국의 꿈

원제 : Rise of Empire: Ottoman

넷플릭스 다큐드라마로 콘스탄티노플 공방전을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오스만 제국 최고의 술탄이자 정복 군주 메흐메트 2세(메메드 2세)로 '제20차 콘스탄티노플 공방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메흐메트 2세는 동로마 제국(비잔티움 제국)의 수도이자 난공불락의 도시 콘스탄티노플을 정복하고자 군대를 일으킵니다.

 

오스만 제국의 대군(10만~30만)에 맞서는 1만 병력의 콘스탄티노플은 절망적인 병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도시의 방어적 이점을 살려 결사항전으로 방어를 합니다.

메흐메트 2세는 함락이 쉽지 않자 대형 대포를 쏘아대고 최강의 정예부대 예니체리까지 투입합니다.

 

또한 교황이 지원한 대형 전함 4척이 콘스탄티노플로 다가오자 메흐메트 2세는 오스만 전함 140척을 투입해 막게 하면서 지상과 해상에서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집니다.

 

관련 글 : <오스만 제국의 꿈> 콘스탄티노폴리스 공방전

 

로마 제국

넷플릭스 다큐 드라마로 로마 제국의 이야기를 3명의 인물로 나눠 구성한 작품입니다.

칼리굴라: 미치광이 황제(4편), 율리우스 카이사르: 로마의 정복자(5편), 콤모두스: 피의 지배자(6편)

칼리굴라, 카이사르, 콤모두스라는 로마 제국 역사상 가장 유명하며 악명높은 황제 3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정신이상으로 막장 정치를 펼친 칼리굴라, 로마 제국의 명장이지만 독재정치를 펼쳤던 카이사르, 로마 역사상 최고의 무능과 최악의 황제로 평가받는 콤모두스의 이야기 입니다.

 

바이킹스

원제 : Vikings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작품으로 소개합니다.

바이킹스는 히스토리 채널의 역사 드라마로 바이킹 전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라그나르 로드브로크가 바이킹족을 이끌고 잉글랜드 왕국을 침략하고 프랑크 왕국까지 침략하기 시작합니다.

 

시즌1부터 시즌4까지는 라그나르가 바이킹족을 이끌며 싸우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시즌5에는 라그나의 아들들의 권력다툼과 바이킹 내전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마지막 시즌 6은 새로운 루스군이 등장해 루스군에 합류한 바이킹과 루스군에 대항하는 바이킹들의 치열한 전쟁이 펼쳐집니다.

시즌6은 총 20화로 현재 파트 1(10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판타지 및 대체 역사 작품

킹덤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로 조선시대에 갑자기 좀비로 변한 무리들이 사람들을 공격하고 죽이자 이를 목격한 조선의 세자와 그 일행들이 좀비들을 막고 이 사태를 만든 세력들과 싸운다는 내용의 작품입니다.

 

라 레볼뤼시옹

프랑스 대혁명 시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당시 대혁명에 대한 새로운 상상력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혁명의 발단과 배경을 작가의 새로운 시각과 상상력으로 재구성해 만들었습니다.

 

위쳐

소설과 게임으로 유명한 중세 판타지 드라마로 가상의 세계관과 함께 마법을 사용하는 전사 위쳐가 괴물을 물리치고 여러 왕국들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르코 폴로

이탈리아 탐험가 마르코 폴로가 주인공으로 몽골 제국의 쿠빌라이 칸의 수하로 들어간 후 그의 신임을 얻어 몽골의 일원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타사 작품들 목록

한국 영화 한국 드라마 외국 영화 / 드라마

관상
안시성
군도
명량
명당
남한산성
광해
대호
순수의 시대 
역린
흥부
후궁
간신
쌍화점
고산자, 대동여지도
왕의 남자
궁합
창궐
조선 미녀 삼총사
봉이 김선달
임금님의 사건수첩
조선 명탐정
해적

아스달 연대기
기황후
조선혼담 공작소 꽃파당
나의 나라
미스터 션샤인
명불허전
신입사관 구해령
성균관 스캔들
엽기적인 그녀
감격 시대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영화
300 제국의 부활
알렉산더
베르사유
로빈후드
마스터 앤드 커맨더
브레이브 하트
더 이글
그레이트 월
하트 오브 더 씨
천일의 스캔들
삼국지 극장판
초한지: 영웅의 부활
향수

드라마
삼국기밀 한헌제전
삼국지, 2010
스파르타쿠스
트로이: 왕국의 몰락

타사 작품들 목록은 2021년 3월 6일 기준이며 작품별로 계약기간이 끝나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