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 스타디아에서 8월 20일 트위터로 출시할 게임라인업 정보를 올렸다.

구글 스타디아는 크라우드 게임서비스로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로 서버의 게임을 실행시켜 플레이하며 게임을 즐기는 서비스이다.

스타디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전 글에 한번 다뤄었다.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구글 스타디아 (Google Stadia)  https://hikkumuri.tistory.com/47

구글이 스타디아를 공개할때 서비스할 게임도 여러개 소개되었고 유튜브 채널에서도 관련 영상이 이미 어느정도 올라와 있다.

구글스타디아가 트위터로 공개한 리스트의 게임들을 한번 살펴봤다.

Assassin's Creed Odyssey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유비소프트에서 만들 액션 RPG 게임으로 고대 그리스의 펠로폰네소스 전쟁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은 고대 그리스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중심으로 치루어진 도시국가들의 전쟁이다

어쌔신 크리드의 11번째 메인시리즈로 오랫동안 이어진 게임 시리즈이다.

유비소프트는 어쌔신크리드, 톰클랜시 더디비젼, 포아너 등 고퀄리티의 대작 게임을 주로 제작 배포하는 게임회사이다.

 

Attack on Titan 2 Final Battle (진격의 거인2)

일본의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을 게임화 한 것으로 사람을 잡아먹는 거대한 크기의 식인종과 싸우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인간을 공격하는 거대 식인종을 죽여야 하는데 건물 사이로 점프하고 날라다니며 식인종을 공격하여 쓰러뜨려야 한다.

 

baldur's gate 3 (발더스 게이트 3)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만든 발더스게이트 3번째 시리즈로 2020년 발매 예정이다.

발더스게이트 시리즈는 NPC를 죽일수도 있고 물건도 훔칠수 있는 등 자유도가 높은 RPG 게임이라고 한다.

 

borderlands 3 (보더랜드 3)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서 제작중인 1인칭 슈팅 액션 게임으로 RPG 요소와 FPS 게임방식이 들어가 있는 게임이다.

오픈월드 우주를 배경으로 전투는 FPS 방식이지만 RPG 요소도 상당히 강한 게임이다.

 

Cyberpunk 2077 (사이버펑크 2077)

1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게임으로 2020년 4월 출시 예정이다.

미래의 미국도시를 배경으로 초거대기업의 통제와 갱단이 지배하는 디스토피아 세상에서 펼쳐지는 게임이다.

미래의 도시를 표현한 배경그래픽이 굉장히 사실적이고 차를 타고 가면서 총을 쏘며 적을 공격하는 등의 액션이 멋지게 표현되어 있다. 특히 중간 중간 도로의 박스나 쓰레기통이 튕겨져 나가는 등의 연출이 더 사실감을 높여준다

 

 

Darksiders Genesis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에어쉽 신디케이트에서 개발중인 핵 앤 슬래시, 액션 RPG 형식의 게임으로 아직 출시일은 미정이다.

탑다운 방식의 쿼터뷰 시점으로 얼핏보면 디아블로 느낌이 나기도 한다.

 

 

Destiny 2: The Collection (데스티니2)

 

헤일로 시리즈 개발로 유명한 번지소프트웨가 개발한 SF 온라인 FPS 게임이다. 

미래에 인류가 외계종족들과의 전쟁을 벌인다는 스토리로 인류는 외계종족의 공격에 무너지고 플레이어는 가디언즈가 되어 무너진 인류를 재건하기위해 싸운다는 스토리.

2017년 9월 6일 출시했고 PC스팀판은 2019년 10월1일 출시하였다.
플스4, 엑스박스, PC에 이어 스타디어 버전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Destroy All Humans! (디스트로이 올 휴먼즈)

플레이어가 외계인이 되어 지구인과 싸우는 어드벤쳐 게임.

1950년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외계인 캐릭터로 지구의 여러 도시와 마을을 돌아다니며 무기와 초등력으로 지구인을 죽이고 또 우주선을 타고 마을과 도시를 파괴시키기도 한다.

 

 

DOOM 2016 (둠 2016)

도스시절 부터 유명한 FPS 게임 시리즈의 2016 발매작품으로 둠1, 둠2는 엄청난 대성공을 이루었고 FPS 장르를 확립시켰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지구에서 넘어온 악마들과 싸우는 우주해병 둠가이를 주인공으로한 1인칭 FPS 게임이다.

둠은 1993년 발매를 시작으로 둠2 (1994), 둠64(1997), 둠3(2004)에 이어 2016년 발매한 작품으로 구글 스타디아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DOOM Eternal (둠 이터널)

둠 2016의 후속작품으로 지구를 침공한 악마군단을 상대로 싸우는 1인칭 FPS 게임이다.

출시일은 2019년 11월 23일이다.

 

 

 

 

DRAGON BALL XENOVERSE 2 (드래곤볼 제노버스2)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드래곤볼을 기반으로 제작한 대전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2016년 발매작이다.

시작할때 마인, 사이어인, 지구인, 나메크 성인, 프리저 일족 등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 후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드래곤볼 스토리에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개입하여 플레이 할수있다. (ex 베지터가 지구를 침공했을때 손오공 편이되어 베지터와 싸움는 방식)

프리배틀 모드에서는 일대일 대결은 물론 2:2, 3:3 대결도 가능하다.

플스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에 이어 스타디어 버전도 출시 예정이다.

 

Farming Simulator 19 (파밍 시뮬레이터 19)

농장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농부가 되어 트랙터 등 농기계를 이용해 대규모 농사를 짓는다.

밭을 갈고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고 또 가축을 키우기도 한다. 매니아들이 많아서 멀티플레이로 같이 즐기기도 한다.

이 게임을 소개한 유튜버 들도 많은데 귀농 프로젝트 라고도 하고 소개할때 전원일기 음악을 틀기도 한다.

 

FINAL FANTASY XV (파이널 판타지 15)

스퀘어에닉스에서 제작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15번째 작품.  

3인칭 시점의 오픈월드의 액션 RPG 게임으로 2016년 11월 출시되었다. 

이오스 대륙에서 두 강대국인 루시스 왕국과 니플하임 제국은 오랫동안 전쟁을 이어오는데 니플하임 제국의 계략으로 루시스 왕국은 몰락한다. 빼앗긴 왕국을 되찾기 위한 루시스 왕국의 왕자 녹티스와 그 일행의 이야기가 기본 스토리이다.

오픈월드의 넓은 배경이 상당히 멋지게 표현되었고 턴제였던 전작들과는 다르게 실시간 전투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리고 미니게임들도 즐길수 있는데 낚시, 핀볼, 초코보 레이싱, 투기장 등의 미니 게임들이 있다.

 

 

Get Packed (겟 팩드)

 Moonshine Studios 라는 인디 개발팀이 만든 게임이라는데 솔직히 무슨 게임인지 모르겠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4명의 캐릭터들이 나와 소파, 테이블, 의자 등의 물건들을 들고 차에 집어넣고 또 차에 치여 죽고 하는 정말 정신없는 게임이다.

 

 

Ghost Recon Breakpoint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

유비소프트 (파리 스튜디오) 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3인칭 슈팅게임(TPS)게임이다. 

4개의 병과 어썰트, 스나이퍼, 팬서(잠임), 메딕을 선택해 플레이 할수 있다.

게임은 천재과학자이자 억만장자 기업인 제이스 스켈이 소유하고 있는 오로라 섬을 무대로 하고 있다. 이 섬은 제이스 스켈의 기업 스켈 테크놀러지가 있으며  이 기업은 여러 기계장비 특히 드론을 제작하고 있다. 이 기업과 부패한 세력이 결탁하여 특정 정치인을 암살하는 등 여러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판단한 미국정부는 이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하게 되고 오로라 섬에 고스트 부대원들을 파견하게 된다.

이곳에서 배신한 전직 고스트 대원들과 드론 등 기계장비들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유저는 이 고스트 대원이 되어 플레이 하게 된다.

유비소프트 답게 그래픽도 뛰어나다. 전작들에 비해 비오는 느낌등의 날씨효과가 더 자연스럽게 표현됐고 체력이라는 시스템이 생겨 캐릭터가 오래 뛰어다니면 지치게 되고 경사가 높은 지형에서 밑으로 내려올때 미끄러져 내려오다 뒹굴기도 하는 등 세밀한 표현이 추가되었다.

 

 

Gods & Monsters (갓 앤 몬스터즈)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주인공은 신화 속 괴물들을 물리치며 영웅이 되어가는 여정을 담은 게임이다.

오픈월드 판타지 어드벤쳐로 화사하고 그림같은 예쁜 배경그래픽에 캐릭터도 귀엽게 표현했다.

왠지 젤다의 전설 비슷한 느낌이 나기도 하는 이 게임은 유비소프트 제작으로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제작진이 참여했고 2020년 2월 25일에 출시한다.

 

GRID 2019 (그리드 2019)

 코드마스터즈가 제작한 레이싱게임으로 코드마스터즈는 오프로드 레이싱 더트 시리즈를 만든 게임개발사이다.

서킷 레이싱으로 정해진 레이스 트랙으로 다른 차들과 경주하는 리얼레이싱 게임이라지만 시뮬레이션 지향에 아케이드성도 가미된 게임이라고 한다. 그리드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2019년 10월 11일 출시한다

 

 

GYLT

스타디아 전용으로 출시되며 어린 소녀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호러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다.

출시일은 2019년 11월이다.

 

 

 

Just Dance 2020 (저스트댄스 2020)

유비소프트 파리가 제작하는 댄스형 리듬게임이다. 

저스트 댄스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6500만개 이상이 판매된 인기 리듬게임 시리즈이다.

전 세계 유명 노래들이 들어 있는데 2020버전에는 한국의 2NE1 - 내가 제일 잘 나가,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핑크퐁의 상어 가족이 수록된다고 한다.

플랫폼은 플스, 엑스박스, 닌텐도 Wii, 닌텐도 스위치 인데 스마트폰으로도 홈페이지와 연동해서 할수 있다.

 

 

Kine (카인)

3D 퍼즐 게임으로 음악가가 되고자 하는 용감한 3대의 기계 캐릭터가 등장하는 퍼즐 게임이다.

 

 

Marvel's Avengers (마블 어벤져스)

마블코믹스의 어벤져스를 소재로 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게임속에서 어벤져스의 한 영웅이 되어 도시를 파괴하는 적들과 맞서 싸운다.

영웅들은 공중으로 날라다니며 적들이 있은곳으로 가서 싸우는데 그래픽도 좋은 편이다.

아이언맨이 되어 앞으로 날라가며 적들을 공격하고 또 적의 공격을 피하고 다리 위의 차들이 파괴되며 튕겨져 나가는 게임 플레이 장면이 스릴있고 박진감 넘치게 보인다.

등장인물로는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아이언맨, 블랙위도우가 등장한다

싱글플레이와 4명의 협력 플레이 가능하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