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게임 중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아기자기한 귀여운 게임들이 있어 소개해본다.

스토리나 게임성이 뛰어나면서 디자인이 이쁘고 귀여운건 물론 그래픽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져 플레이하는 기쁨도 더 높아질듯 하다.

스마트폰 게임들이 무수히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닌텐도는 뛰어난 게임성과 차별성으로 인해 아직도 많은 이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의 2019년 하반기나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귀욤 터지는 게임 5개이다.

젤다의전설 꿈꾸는 섬

1993년에 처음 흑백버전으로 출시가 되었고 이후 젤다의 전설 꿈꾸는섬 DX 컬러 버전도 출시가 되었다.
그시절 2D로 하던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이 3D 그래픽으로 리메이크 된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섬의 기본스토리는 여행을 하던 주인공 링크는 바다에서 태풍을 만나 코호린트 라는 섬에 표류하게 된다.
그곳에서 마린이란 여자를 만나 섬에 대해 알게 되고 해변가에서 칼을 되찾던 중 말을 하는 부엉이를 만나게 된다
부엉이는 이 섬에서 나가고 싶으면 섬에 흩어져 있는 7개의 악기를 찾아 섬에 있는 알에서 잠을 자고 있는 윈드피쉬를 깨워야 한다고 말한다
그 후 주인공 링크가 섬을 탈출하기 위해 악기를 찾아 이곳저곳 돌아댕기며 죽을 고생을 하게 된다는 작품

플레이하면서 모은 플레이 공간들로 자신만의 던전을 구성 할 수 있고 던전을 클리어 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섬을 탐험하며 적들과 싸우는 방식이지만 크레인이나 낚시같은 미니게임들이 있어 재미를 더해준다.

무엇보다 그래픽이 아기자기 너무 깔끔하고 예쁘게 구성되어 있고 캐릭터들이 귀엽게 제작되었다.
발매일은 2019년 9월 20일이다

낚시 미니게임



루이지 멘션 3

마리오의 동생 루이지. 늘 형의 유명세에 가려져 있던 루이지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루이지 맨션 시리즈.
2001년에 첫 시리즈가 나왔고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끄는 시리즈 작품이다.
기본 스토리는 화려한 초호화 호텔로 초대받은 루이지와 친구들. 
그곳에서 잠을 자던 루이지는 밤중에 잠에서 깨게되고 주변을 살피다 마리오와 친구들이 다 사라진걸 알게 된다
이때부터 루이지는 사라진 마리오와 친구들을 찾아 호텔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유령을 만나게 되고 유령들은 루이지를 
계속 괴홉히며 루이지를 방해한다.
루이지는 진공청송기를 이용해 유령들을 빨아들이고 또 내동댕이 치며 물리친다
작은 유령부터 덩치 큰 유령까지 다양한 유령들이 등장한다

공포게임처럼 보이는데 등장하는 유령들이 귀여워 공포게임 같지 않은 공포게임이다.

싱글플레이와 온라인 협동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발매일은 2019년 10월 31일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최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동물의 숲의 닌텐도스위치 버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인공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동물의 숲에 사는 귀여운 동물 주민들과 교류하면서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게임으로 특별한 목표나 엔딩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플레이어는 마을의 주민이 되어서 특별한 목표나 임무가 없이 그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노는 게임이다.

나무 재료를 구해서 물건을 만들고 낚시를 하고 정원을 꾸미고 가구를 수집해서 집을 꾸미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을 꾸미고 이웃과 친하게 지내는등 원하는 행동을 자유롭게 하면 된다

그리고 그런 유저의 행동(플레이방식)들은 게임안에서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유저의 플레이 방식이 게임에 반영되어 다른유저에게 영향을 준다
게임내에서 플레이어의 행동은 동물 주민들에게 영향을 주어 행동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자신의 마을에 다른 친구(유저)를 초대하면 게임 내 동물 주민들이 다녀간 친구에 대해 이야기 한다거나 친구 동네의 동물 주민이 놀러오는 등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멀티플레이로 친구를 자신의 마을로 초대한다거나 자신이 친구의 마을로 놀러갈수도 있다.

 

이번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해변가를 배경으로 시작하게 된다. 처음에는 텐트 하나가 자신의 보금자리다.

그곳에서 생활하면서 목재를 구해 필요한 물건을 만들어 쓰거나 팔고 과일을 따서 팔거나 교환할 수도 있고 또 집을 지어 집을 꾸미고 마을에 돌아다니며 주민들과 교류하고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 된다.

특별한 목표나 엔딩이 없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으로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힐링게임으로 유명하다

발매일은 2019년 하반기에서 2020년 3월 20일로 연기가 됐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너무 유명한 포켓몬스터 시리즈 게임. 닌텐도 스위치로는 두번째 본편 게임이다.

영국을 배경으로 만든 가라르 지방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처음 3가지 의 포켓몬(홍나숭, 염버니, 울머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트너로 삼아 모험을 떠난다
모험을 하면서 파트너 포켓몬을 스킬과 기술을 배우게 하면서 성장시킨다
다양한 장소를 같이 모험하면서 유대를 쌓아가고 또 모험 중 만나게 되는 포켓몬을 잡아 수집할수 있다.
잡은 포켓몬은 포켓몬 도감에 등록되어 주인공의 동료가 된다
이렇게 수집한 포켓몬이 성장하면 새로운 스킬을 배우며 진화하게 된다
다양한 포켓몬을 성장시키며 주인공은 휼륭한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간다.
그리고 모험중 만나는 다양한 포켓몬 트레이너들과 포켓몬 대결을 하기도 하고 각 지역의 포켓몬 체육관에서 체육관 관장과 챌린저 배틀을 할수도 있고 체육관에서는 포켓몬을 거대화 시키는 다이맥스 시스템으로 대결할수 있다.
로컬통신, 인터넷 통신으로 유저들끼리 포켓몬을 교환하거나 포켓몬끼리 배틀할수도 있다.

발매일은 2019년 11월 15일이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도라에몽과 진구가 이상한 씨앗을 주어 땅에 심은 뒤 그 씨앗은 큰 나무로 자라게 된다. 그 후 그 나무 아래에 있던 어느날 폭풍이 불고 도라에몽, 진구 그리고 친구들은 이상한 나라에 빨려 들어가게 된다.

처음 본 이상한 세계에 떨어진 진구와 친구들. 그곳의 마을 주민들은 친절하게 도라에몽과 진구가 생활 할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그 마을의 목장에서 일하고 있는 란치라는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그때부터 진구는 목장생활을 하게된다.

진구가 란치의 도움으로 목장을 운영하게 되고 그곳에서 작물을 키우고, 동물들을 돌보고 또 마을 주민들과 친하게 지내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그외에도 방대한 맵 안에서 탐색과 모험 곤충채집, 말경주, 총쏘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등이 있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수 있다.
그래픽이 마치 수채화 처럼 너무 예쁘게 만들어져 있고 등장하는 동물 및 캐릭터들이 아기자기 귀엽게 묘사됐다.

발매일은 스위치버전은 2019년 7월 25일 이고 PC 스팀버전으로는 2019년 가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