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의 아바타리파이(Avatarify) 앱을 이용하면 인물사진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표정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이미지는 MP4, MOV 파일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안내 이미지가 나오고 그다음 유료 구독관련 안내 창이 뜨는데 좌측 상단의 X표를 터치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접근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Allo access' 버튼을 터치한 후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선택합니다.

 

GIF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Library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사진을 하나 선택합니다.

(자신의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 또는 데모로 기본 제공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Choose GIF 화면에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합니다.

('PRO'가 표시된 GIF는 유료버전용입니다.)

 

GIF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애니메이션 진행률이 보여지며 완료되면 얼굴 사진이 애니메이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ave 버튼을 누르면 사진 앱에 저장이 되는데 데모 이미지는 mp4로 저장되고 사용자가 선택한 사진은 MOV 파일로 저장되네요.

 

LIVE MODE (라이브 모드)

LIVE MODE를 선택하면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 표정을 선택한 인물사진이 그대로 따라서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Library 화면에서 사진을 선택 후 화면 아래에서 LIVE MODE를 선택합니다.

Enable microphone access와 Enable camera access를 터치해 마이크와 카메라에 대한 접근을 허용합니다.

카메라가 활성화되면 얼굴 안내선이 나오고 그 형태에 자신의 얼굴을 맞추면 이제 자신이 표정 짓는 대로 실시간으로 이미지가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안내선이 녹색이 되면 얼굴이 딱 맞게 인식이 된 것으로 그 상태에서 잠시 기다리면 선택한 이미지로 전환됩니다)

 

셔터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진행되고 녹화가 끝나면 MP4 형식의 15초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이미지는 5개(성룡, 일론머스크, 강아지, 아기, 모나리자)인데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인터넷에 얼굴이 잘 나온 사진을 사진앱에 저장해놓으면 앱에서 소스 이미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앱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구독으로 프로 버전을 사용할 경우 아무런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일 경우 GIF로 저장할 때 워터마크가 표시되고 일부 프로용 GIF 애니메이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무료로도 사용 가능한 GIF 샘플 이미지가 많이 있어 재미있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적용이 가능합니다.

Avatarify 앱으로 이미지에 샘플 애니메이션 적용

 

Avatarify 앱 설치

 

‎Avatarify: AI Face Animator

‎Become whoever you want with Avatarify. Upload a photo of a celebrity or your boss and record a short video. Our advanced neural network will put all your facial expressions and emotions on the photo and enliven it. Your friends' next surprise is just a

apps.apple.com

 

관련글

애플 아케이드에 곧 출시될 게임 기대작 4선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