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미디어 컨버터 '비디오 변환기' 앱 소개입니다.

'비디오 변환기'를 통해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불러와 원하는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변환기' 앱은 거의 모든 비디오 파일과 오디오 파일을 변환할수 있다는 게 개발자의 설명입니다.

영상 변환은 물론 오디오 변환기능과 비디오에서 오디오 부분만 따로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앱 중에는 미디어 컨버터 앱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해 이 앱을 소개합니다.

 

동영상 포맷 변환

동영상 포맷을 변환하기에 무척 편리하고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부터 소장해온 다큐멘터리 영상이나 강의 영상들이 avi 포맷인 경우가 있어 mp4 파일로 변환하기에 좋았습니다.

 

외장하드에 있는 avi 영상을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폰으로 전송해놓고 아이폰에서 '비디오 변환기'앱으로 파일을 변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예전 아이폰으로 찍어놓은 MOV영상들도 mp4로 변환하기에 좋습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용량이 큰 동영상의 경우에도 이 '비디오 변환기'를 사용하면 용량을 줄일 수가 있으며 전환 옵션에서 '비디오 크기'를 줄이면 용량을 더 작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 비디오 압축 기능을 통해서도 용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비디오 변환기 사용법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합니다.

영상이 저장된 경로를 선택합니다. (사진앱에 저장됐다면 '사진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영상파일을 선택합니다.

추가된 영상 파일을 터치합니다.

팝업메뉴에서 '비디오 변환'을 선택합니다.

전환 옵션(비디오크기, 프레임 속도, 시간, 음량)을 확인하고 '전환 시작' 버튼을 터치합니다.

변환 중이라는 표시가 뜨고 로딩 바가 움직이면서 변환이 시작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원본 영상파일 아래에 변환된 파일이 표시됩니다.

 

원본 35.3MB 용량의 MOV영상이 13.7MB 용량의 mp4 영상 파일로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터치하고 '재생'을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영상파일 우측의 ' i ' 버튼을 누르고 팝업메뉴에서 '보내다&구하다'를 선택합니다.

공유 시트에서 공유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비디오 저장을 누르면 사진 앱에 저장됩니다)

 

무료 앱으로 전체 팝업 광고가 나오기도 하는데 광고가 다 재생된 후 상단의 '앱으로 이동'을 터치하면 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오디오 형식 변환 및 비디오에서 오디오 추출

저장 파일 포맷 : MP3, M4A, OGG, WAV, FLAC, WMA, AIFF, CAF, ADX, AC3, AAC, M4R

 

비디오 형식 변환 

저장 파일 포맷 : MP4, MOV, 3GP, 3G2, ASF, MKV, VOB, MPEG, WMV, FLV, AVI

 

비디오 변환 외에 zip, rar, 7z 등의 압축 파일 열기 기능과 비디오 압축 및 비디오 크기 자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