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유비소프트의 신작 액션 RPG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11월 10일 출시됩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9세기 이교도 대군세 시기를 배경으로 데인족 연합이 잉글랜드 왕국들을 공격하는 설정의 게임입니다.

이교도 대군세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에 살던 데인족(바이킹) 연합이 이교도 대군세를 형성하여 앵글로 색슨의 잉글랜드 4 왕국을 공격한 사건입니다.

 

플레이어는 데인족(바이킹)이 되어 잉글랜드 왕국들을 공격하고 잉글랜드에서 자신의 정착지를 개척해야합니다

처음 플레이어는 에이보르라는 레이븐 클랜의 바이킹 수장으로 플레이하며 주인공의 성별도 정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시대적 배경

게임의 시작은 잉글랜드 서기 873년으로 이교도 대군세가 시작된 865년에서 8년이 지난 시점으로 이미 이스트 앵글리아(동앵글리아)의 일부 지역을 차지하고 노섬브리아와 머시아 왕국을 점령한 상황입니다.

처음 이스트 앵글리아 지역에서 여정을 시작하는 에이보르는 이스트 앵글리아의 왕 오스왈드와 동맹을 맺어 데인족(바이킹)과 색슨족의 평화를 유지하려 하지만 또 다른 데인족 루드가 오스왈드를 죽여버립니다.

 

이에 화가 난 에이보르는 루드와 루드클랜을 적대시하고 이스트 앵글리아를 지키기 위해서 루드 세력과의 싸움을 시작으로 게임 진행됩니다.

이렇게 플레이어 캐릭터는 데인족과 색슨족이 평화롭게 잉글랜드에 공존하기를 원한다는 설정으로 시작하는군요.

잉글랜드에는 여러 왕국들이 있고 또 데인족들 역시 세력별로 대립이 존재하니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데인족 대 데인족, 데인족 대 색슨족의 전투가 이어지겠군요.

 

특히나 후에 바이킹족을 탈탈 털어버리는 웨식스 왕국의 에드워드 왕도 있으니 게임 설정은 정말 재미있어 보이네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특징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잉글랜드 지역에 안전한 정착지를 세우고 여러 지역에서 동맹을 결성해 레이븐 클랜(플레이어 세력)의 영향력을 확장해야 합니다.

 

게임은 풍부한 미션과 스토리도 포함하고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 후 점령지에서 획득한 약탈품으로 자신의 정착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정착지에서는 맥주 마시기 게임, 활쏘기 게임, 오르록 게임(주사위 게임)과 같은 미니게임도 있고 큰 규모의 바이킹 연회도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착지가 성장할수록 위험도 따르게 되는데 적들의 암살 위협이나 정착지가 적들에게 공격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적 본거지에 잠입해 적을 암살할 수도 있고 동맹을 맺어 대규모 전투도 벌일 수도 있습니다.

 

전투 스킬

에이보르 캐릭터에는 다양한 전투 스킬이 있습니다.

기본 근접 공격, 양손 무기로 공격, 활로 공격, 방패로 막으며 쳐내기, 적 공격 피하기 등으로 공격 및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 가루를 뿌려 적을 감염시키고 적의 공격을 막은 후 연막탄 터트리며 사라질 수도 있고 적의 시신에 위장 폭탄을 숨겨 원거리에서 터트려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발할라는 기존 어쌔신 크리드와 달라 보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바이킹 전사로 싸우는 것 외에도 암살자처럼 적의 본거지를 잠입해 암살 기술로 적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곳을 탐험해 나갈수록 새로운 장비를 찾을 수 있으며 전투 능력과 무기 조합을 만들어 나갈수 있습니다.

 

성장 시스템을 통해서는 스킬을 업그레이드하고 스타일에 맞는 퍼크(능력 강화 요소)와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수 능력은 지혜의 책에서 찾을 수 있고 효율성과 파워를 증가시키는 업그레이드 단계가 있습니다.

각 잉글랜드 왕국에는 고유의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은 전 왕국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라스트 킹덤이라는 드라마에서 데인족과 색슨족이 전투를 벌이는 게 나오는데 그 드라마를 재미있게 본 저로써는 정말 기대되는 게임이네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트레일러 영상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PC,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구글 스타디아,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4/5의 아시아 버전에서는 일본 게임 심의기준이 적용되어 일부 장면들이 수정됩니다.

일본 게임 심의기준이지만 아시아 버전에 모두 동일하게 검열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검열되는 묘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체 훼손 장면, 장기가 드러나는 장면, 참수되는 장면 , 여성 상체 노출 관련 장면 

 

추천 글

플레이스테이션 5 (PS5) 출시 예정 게임 10선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바바리안 Barbarian' 스토리와 리뷰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