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맥에서 사용하기 좋은 앱들을 하나의 구독 서비스로 묶어놓은 Setapp에 대한 소개입니다.

Setapp은 구독형 서비스로 유료결제로 이용시 Setapp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많은 맥용 앱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구독료는 9.99달러이고 연 구독료는 10% 할인된 107.88달러(매월 8.99달러)입니다.

 

구독 서비스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앱을 이용하는 것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Setapp으로 한번 결제하면 많은 좋은 맥용 앱들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고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평소 맥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한번 고려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되네요.

Setapp 은 170개 이상의 다양한 앱과 라이프 스타일, 생산성, 교육, 개발 툴, 창작 툴 등 다양한 종류의 앱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처음 설치 후 7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자신이 사용할만한 앱들이 많이 있는지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etapp을 설치 후 실행시키면 좌측에 여러 카테고리가 있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앱들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 후 앱 화면에서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되고 실행은 다른 앱들처럼 실행하면 됩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앱을 설치하고 지우고 또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 무척 편하네요.

 

많은 앱들 중에 눈에 띄는 앱 몇 개를 소개해 봅니다.

 

CleanMyMac X

맥용 시스템 최적화 툴로 정크 파일 찾기, 악성코드 찾기, 최적화하기와 같은 메뉴들로 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고 오래된 파일 찾기와 맥 앱스토어가 아닌 외부에서 받아 설치한 앱에 대해서도 업데이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유용한 기능들도 있으며 앱의 디자인도 무척 예쁘서 마음에 드네요.

 

Permute

심플하면서도 유용한 파일 변환기입니다.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 음악파일들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의 포맷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png 파일를 jpg로 바꾸거나 avi를 mp4로 바꾸고 m4a를 mp3로 바꾸는 등의 파일 포맷 변환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2Do

할 일 목록 관리와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앱으로 개인적인 목록, 업무 목록 등의 그룹을 만들어 보기 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태그 지정으로 검색이 편리하고 단축기가 많고 대부분 단축키를 편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tat Menus

맥용 시스템 모니터링 앱으로 다양한 시스템 정보와 상태를 맥의 상단 툴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GPU, 메모리, 네트워크, 디스크, 배터리 상태, 하드 디스크 온도 상태를 확인하고 팬 속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날씨 및 온도, 습도도 표시해주는등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Ulysses

율리시스는 마크다운 방식의 문서작성 앱입니다.

다양한 마크업 표시법으로 글쓰기를 할 수 있어 보기 편하고 예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정리해둔 글쓰기 편한 마크다운 문서작성 앱 율리시스 글을 참고 바랍니다.

 

AnyTrans for Android / AnyTrans for iOS

파일 전송 앱으로 맥에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파일 전송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키고 USB 포트로 스마트폰과 맥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기기를 인식하며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 등을 맥으로 내보낼 수도 있고 맥에있는 파일들도 스마트폰으로 보내 저장할수 있습니다.

 

MindNode / iToughtsX

두 앱 모두 마인드 매핑(마인드 맵) 앱으로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보기 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MindNode 가 컬러풀하고 예쁜 디자인이라면 iToughtsX는 프로그래밍이나 프로젝트 정리에 유용해 보입니다.

 

Tayasui Sketches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케치 앱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앱입니다.

 

연필, 펜, 파스텔, 아크릴, 수채화, 에어브러시, 잉크 등의 다양한 드로잉 도구와 포토샵처럼 레이어를 만들 수 있고 PSD 파일로 내보내기도 할 수 있습니다.

 

Boom 3D

3D 오디오 기능으로 몰입감을 높여주고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는 음악 플레이어 앱입니다.

이 앱을 실행시켜놓고 평소 듣던 음악을 듣거나 넷플릭스 영화를 틀어놓고 사운드를 들어보면 확실히 다른 음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행 후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해 3D 사운드를 활성/비활성화할 수 있고 다양한 이퀄라이저 프리셋을 선택해 들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앱들 이외에도 많은 앱들이 있으니 7일 동안 한번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관 글

[맥 앱스토어] 맥에서 사용하기 좋은 앱 추천 7선

유튜브 음악 플레이어 YouTubeMusic

[아이폰 추천앱] 식물, 꽃 이름을 찾아주는 앱 PictureThis

[맥 앱스토어] 맥에서 편리한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