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맥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는 어떻게 시청하시나요?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주소를 입력해서 이동 후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하시나요? 이 과정은 꽤 귀찮은 과정인데요.

저두 자주 시청하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일일이 브라우저에서 접속해서 시청하곤 했으나 이게 상당히 불편해서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을 찾아보곤 했습니다.

유튜브는 DeskApp for Youtube 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앱은 유튜브 전용이고 넷플릭스를 좀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찾게 된 앱이 Friendly Streaming 이란 앱입니다.

 

Friendly Streaming 앱은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앱으로  다음과 같은 동영상 서비스로 쉽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HBO Now, HBO Go, Hulu, Twitch, AnyTime, Showtime

위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등록해 사용하면 쉽게 서비스간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명한 동영상 서비스들이 대부분있네요. 하지만 해외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라 왓챠플레이는 없네요.

위의 동영상 서비스 외에도 Add 버튼으로 추가동영상 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왓챠플레이는 추가해도 재생이 안됩니다.

이 앱은 사파리 브라우저 기반인것 같은데 사파리 브라우저는 애플의 외부 플러그인 지원 제한 등으로 왓챠플레이는 이 앱에서는 재생이 안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이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앱입니다. 

환경설정에서 라이센스 부분이 있어 결제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일종의 후원 버튼입니다.

라이센스 창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즐긴다면 가능한 한 기여해 주십시오.
우리는 소규모 팀이며, 귀하의 지원으로 개발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소규모 팀이 후원으로 유지되는 것 같네요.

평가도 맥 앱스토어에서 별 5개로 358개의 평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는 2019년 11월 22일로 최근까지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네요.

 

아래 이미지는 Friendly Streaming 앱으로 유튜브에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앱의 창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앱으로 영상 밝기나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중앙에는 서비스 전환 버튼이 있고 폴더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Mac 안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끌어다가 창에다 놓아도 동영상이 바로 재생 됩니다.

우측 상단에는 라이센스버튼, 화면조정 버튼, 작은 창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비메오 같은 영상 사이트도 접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 추가해서 접속하면 VOD는 볼 수 있는데 라이브 영상은 볼 수 없네요.

맥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보기에 편하고 좋습니다.

 

다운받기 : https://apps.apple.com/kr/app/friendly-streaming/id553245401?mt=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