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 디자이너들이라면 대부분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겠으나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거나 당장 포토샵을 설치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PhotoScape 를 써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포토스케이프는 맥 앱스토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할때는 맥에서 사용하기 좋은 맥용 이미지뷰어 프로그램을 찾던 중 알게된 프로그램으로 맥에서 이미지뷰어로 쓰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이다. (맥용 버전과 윈도우 버전이 있다)

 

맥용 이미지뷰어로 Viewer, Xee3 등을 써봤으나 만족스럽지는 못했고 그래서 찾게된 프로그램이 PhotoScape 이다.

(Xee3 는 zip파일의 만화책 보기에 좋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쓸만하고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다.

 

프로그램의 기능으로는 사진 뷰어 기능 편집기능과 필터기능, 콜라주 만들기,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사진들 이어붙여 하나의 사진으로 만드는 기능 들이 있다.

 

사진뷰어 기능

사진 뷰어모드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이미지 한개씩 보여지고 화살표로 다음 이미지, 이전이미지로 넘기며 볼수 있다.

+, - 로 이미지 줌인/줌아웃이 가능하고 숫자키 1,2,3,4 로 원본이미지 크기로 보기, 화면 크기에 맞춰보기 등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뷰어모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우측 하단의 공유버튼을 이용한 공유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바로 메모앱에서 새 메모를 생성 후 집어넣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는 공유기능으로 '디자인컨셉자료' 라는 이름으로 새 메모를 바로 만들수도 있으니 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사진편집 기능

사진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화면으로 넘어가고 다양한 편집 메뉴들이 나타난다.

사진 편집모드 (우측하단의 기타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편집 / 도구 메뉴들

위의 메뉴들만 봐도 기능들이 상당히 많다.

크기조절, 크롭기능, 뽀사시효과, 자동색상조정, 흐리게, 선명하게, 노이즈 추가제거, 반점제거, 비네팅, 이미지왜곡, 다양한 필터 등 메뉴를 모두 적기 버거울 정도로 많은 메뉴들이 있다.

메뉴들을 한번씩 클릭하면서 사진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는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편집이나 필터 적용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서 원본과 수정본을 번갈아 가며 비교해 볼수도 있다.

 

필터느낌 메뉴에 보면 더 많은 다양한 필터 효과가 있다. 66개의 무료 필터와 그 외 많은 유료필터도 있다.

 

오려내기

  이미지의 특정부분을 오려내고 싶을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비슷한 색상을 지워주는 기능과 올가미 툴로 드래그해서 지정할 수 있고 또 브러시로 그리면서 오려낼 부분을 지정할수 있다.

 

일괄편집

   여러 이미지 파일들을 한꺼번에 편집할 수 있다. (자르기, 크기, 필터, 삽입 기능 )

 

콜라주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장의 콜라주 이미지로 만들수 있다.

간격, 여백, 이미지갯수, 모양 등을 지정할 수 있고 사진들 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조절점이 생기는데 클릭 드래그 해서 영역별 크기를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이어붙이기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장의 이미지로 이어 붙이기가 가능한데 이 기능 또한 상당히 유용할듯 하다.

  여러 이미지를 수직, 수평, 바둑판 형식으로 이어붙여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만들 수 있다.

 

GIF 애니메이션

  여러 이미지를 하나씩 전환시켜 움직이는 GIF 파일로 만들 수 있다. 전환시간과 전환효과를 지정할 수 있는데  줌인, 디졸브, 위 아래, 좌우 방향 전환 효과를 지정할수 있다.

디졸브 전환효과 적용한 GIF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다. 

포토스케이프는 포토샵보다 가볍고 빠르게 실행할수 있어 편리한 것같다.

물론 포토샵만큼이나 많은 기능이나 작업을 하기엔 부족할수도 있겠지만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 꼭 한번씩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