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가상화폐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많은 코인들이 생겼나고 그중 코인시장을 비웃으며 등장한 밈코인(Meme Coin)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도지코인이 있었고 이 도지코인이 인기를 끌자 도지코인을 따라 하려는 많은 밈코인들이 생겨났습니다.

그중 베이비도지코인(Baby Doge)이 주목을 받으며 제 2의 시바이누나 도지코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전망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강아지 코인 디자인에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언급으로 베이비도지 코인에 기대를 가진 이들이 매수를 하며 시바이누 코인이나 도지코인처럼 성장하길 꿈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루나 코인의 몰락과 FTX 파산 등 코인시장은 혹한기를 걷고 있습니다.

한창 코인시장이 크게 성장할때는 어떤 코인을 투자하더라도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지만 작년 코인시장만 하더라도 증발한 시가총액이 1조 3000억 달러가 넘었고 비트코인 가격은 60% 이상 폭락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비트코인 가격 (코인데스크)

이러한 상황에서 밈코인도 힘을 얻기는 어려우며 베이비도지 또한 뚜렸한 성장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이비도지코인의 가격은 0.000000001216 달러(비트겟 거래소 기준) 정도로 소폭 상승과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이 낮은 만큼 소액으로 매수하더라도 많은 양의 매수가 가능한데 거래소마다 차이가 있지만 현재 10,000원으로도 66억 개가 넘는 양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과거 시바이누 코인은 최고 9억배 이상 폭등하기도 했으며 400만 원으로 1조 이상을 벌어들인 사례가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시바이누처럼만 상승해도 적은 돈으로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는 이들도 있습니다.

시바이누 USD 차트 (CoinMarketCap)

이렇게만 본다면 분명 매력적인 코인이기도 하지만 그동안 도지코인의 상승을 보고 만들어진 개를 테마로 한 밈코인들은 우후죽순 계속 생겨났습니다.

베이비도지코인 또한 그러한 수많은 밈코인중 하나로 언제 사라져도 이상할 게 없는 밈코인이라는 점에서 위험성도 함께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를테마로 한 밈코인들 (출처 : Analytics Insight)

베이비도지코인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구축된 코인으로 수수료가 낮고 도지코인보다도 10배 빠른 블록시간을 가진 이점이 있다지만 밈코인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다른 수많은 밈코인과 마찬가지로 운이 좋으면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겠지만 현재와 같은 코인시장에서 과거 시바이누 코인과 같은 사례만 생각하며 큰 금액으로 투자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해 보입니다.

 

이러한 밈코인에 투자를 생각한다면 정확한 큰 호재가 없는 한 소액으로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베이비도지코인 해외 거래소 가입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선 (imdb 평점 순위 참고, 미드추천, 해외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 작품을 imdb 평점 순위로 정리했습니다. imdb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무척 재미있게 본 작품들도 있네요. 친구들에서도 넷플릭스 작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hikkumuri.tistory.com

 

[아이폰 추천앱]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앱스토어에서 추천앱으로 소개한 Colorize by Photomyne 앱. 흑백의 옛날사진을 컬러로 바꿔주는 앱인데 재밌을것 같아 한번 다운로드 해봤다. 요즘 젊은세대들에게는 흑백사진은 없지만 예전 나이많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