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 아케이드에서 액션 어드벤처 게임 'The Pathless'를 출시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출시 때 데모 영상으로 보던 게임인데 오늘에야 출시가 됐네요.

 

The Pathless

개발사 : Giant Squid

유통사 :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플랫폼 : iOS (애플 아케이드), 윈도우 (에픽 스토어), PS4 / PS5

출시 : 11월 12일 (윈도우 버전은 11월 13일)

장르 : 3인칭 액션 어드벤처

모드 : 싱글플레이

 

The Pathless 게임이 11월 12일 애플 아케이드에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애플 아케이드 구독을 하고 있다면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섬에 걸린 저주를 풀고 잃어버린 빛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최고의 궁수 실력을 가진 사냥꾼 캐릭터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섬은 악마에 의해 빛을 잃어버리고 섬 곳곳에는 타락해 버린 정령들과 저주를 받은 야수들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들을 사냥하면서 빛을 다시 밝혀 어둠을 걷어내야 합니다.

 

기본 플레이 방식

기본 플레이 방식은 화면의 좌측 영역은 이동, 우측 영역은 카메라 회전입니다.

그리고 대시 버튼과 화살 공격 버튼이 있으며 처음 섬에 들어가 가면을 얻으면 눈 모양의 버튼(Spirit Vision)이 생기며 이 버튼으로 주변의 저주가 걸려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살 공격은 타겟이 있는 곳을 바라보면 자동으로 맞춰지고 그때 화살 공격 버튼을 눌렀다가 떼면 명중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깃을 정확히 명중시키는 방법은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타깃 주위로 빨간색 게이지가 다 채워지는데 그때 버튼을 떼면 자동으로 명중시키게 됩니다.

섬에 흩어져 있는 부적들을 화살로 쏘아 맞출 때마다 화면 하단에 대시 미터가 채워지고 좌측의 대시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점프 상태에서도 화살을 쏠 수 있고 빠르게 슬라이딩하면서도 화살을 쏠 수 있습니다.

 

독수리

초반에 모험을 하다 독수리를 만나 치유해주게 되는데 그때부터는 독수리를 동료로 함께 다니며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독수리를 활용하면 독수리를 잡고 공중을 날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절벽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유용하며 닫혀있는 문을 여는 등의 퍼즐 요소에도 독수리를 활용하게 됩니다.

섬을 모험하며 크리스탈을 수집해 독수리의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퍼즐 요소

게임에는 퍼즐 요소들도 존재하는데 닫혀있는 문을 열 때 독수리에게 상자를 가지고 오게 함으로써 문을 열 수 있고 저주가 걸린 망루에서는 저주를 풀기 위해 필요한 부적을 주변에서 찾아 저주를 풀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퍼즐 요소로 시작해 게임을 진행할수록 복잡해진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화살로 타깃을 맞추기만 하는 등 액션이 다소 지루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새로운 곳을 탐험하는 재미와 퍼즐을 푸는 재미도 있어 제법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중후반부터는 거대 정령이나 야수를 상대할 때는 스피디한 전투와 적의 강력한 공격으로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구독 중이시면 바로 설치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할 때는 어두운 게임 배경과 작은 화면으로 조금 불편하기도 했는데 좀 더 큰 화면으로 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네요.

 

추천 글

애플 실리콘 M1 칩 탑재된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미니 발표 내용

애플, 애플실리콘 M1 칩과 업그레이드된 빅서(Big Sur) 공개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게임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