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Scanbot

Scanbot 문서 QR 코드를 스캔할수 있는 앱이다.

스캔 결과물을 메일로 보내거나 20가지 정도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 저장 가능하다.

디자인도 깜끔하고 예쁘며 배경 테마도 원하는 걸로 바꿀수 있다.

그리고 문서고정 기능, 눈금보기 기능, 여러페이지로 문서 스캔, QR 코드스캔, 팩스 보내기 등의 기능이 있다.

유료구독해서 프로버전을 사용하면 텍스트 추출 검색 / 주석달기 / 폴더 만들기 / 암호화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

2014 / 2015 / 2017 년 베스트 앱에 선정되고 에디터 추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버전이 있다.

 

 

Drafts 5

메모를 많이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앱이다.

2018 타임지에서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어 유명한 메모 앱인것같다.

다양한 메모, 노트 앱들이 있지만 Draft 특정앱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메모를 하고 메모를 다양한 앱으로 전송 할수 있다.

방금한 메모는 트위터로 올리는게 좋다고 하면 트위터로 바로 올리고 에버노트에 저장하고 싶으면 에버노트로 메모를 보내고 메일이나 메시지로 보내고 바로 구글 검색으로 넘기거나  Day one 일기장으로 보내는등 자신이 지금 생각나는 대로 글을 적은후 그냥 두거나 아니면  특정 앱으로 보내는등 자유로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그외 다양한 기능이 있는것 같은데 이건 나중에 좀더 연구를 해봐야 할것 같다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맥 버전만 있다.

 

 

Visionist

사진을 다양한 예술 작품처럼 바꾸어 주는

추상화 그림처럼 바꿔주는데 필터반복적용, 깊이 강도 조절, 필터 혼합 적용 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인물 모드에 기록 깊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초점을 조정하고 스포트라이트를 선택적으로 채색, 혼합 또는 추가 있다.

무료버전으로 10가지 스타일을 제공하며 추가 인앱구매로 60개의 필터를 사용할수 있다.

현재 앱스토어 버전만 있다

 

 

Pocket

인터넷에서 자료를 많이 수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이다.

기사, 동영상, 좋아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수집하는 좋다.

사파리, 크롬에서 마음에 드는 페이지에서 공유버튼을 눌러포켓 아이콘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페이지를포켓 저장할수 있다.

  (사파리 공유버튼은 하단에 있고 크롬의 공유버튼은 상단 주소창에 있다)

사파리나 크롬에  ‘Pocket’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면 포켓 아이콘이 주소창 옆에  나타나는데 특정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면포켓 저장되어 모바일, PC에서 같이 볼수 있다.

유튜브앱에서도 공유버튼 > 더보기 > 포켓 아이콘 선택하면 포켓앱에 현재 영상주소가 저장된다

그리고 저장된 페이지에 텍스트가 있으면 음악플레이어같은 UI 활성화되어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도 있다.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버전이 있다.

 

 

Calm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명상과 수면에 도움을 주는 앱으로 움직이는 멋진 자연영상 배경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다. 

영상에서는 물흐르는 소리, 새가 지저귀는 소리, 바람소리, 비가오는 소리 등 다양한 자연의 소리들이 재생된다

수면모드에서는 소설 작가들이 책을 읽어주는 기능도 있는데 들으면서 편안하게 잠을 잘수도 있고 고요한 음악, 자연에서 나오는 소리들, 아이들을 위한 동화 읽어주는 기능들도 있다.

수면, 불안, 스트레스, 집중력 향상 등 이외에도 다양한 명상모드가 있다.

2017년 올해의 앱 / 2018년 베스트앱 / 2018 구글플레이 선정 된 앱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좋은 평가를 주며 사용하고 있다.

처음 시작하면 7일간 무료체험을 하고 시작하게 된다. 이후 구독취소를 하지 않으면 1년치 구독료가 지불되므로 이 앱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7일간무료체험버튼을 누르고  바로 구독취소를 해둔다. (나중에 깜빡할수 있으므로) 취소를 해도 7일간은 무료로 쓸수 있는데 써보고 정말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때 결제해서 사용하면 될것같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버전이 있다.

 

 

기본적으로 무료라고 하는 앱을 소개해 봤지만 사실 써보면 제한된기능이나 몇 일 무료체험으로 시작하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멋진 앱은 사실 완전 무료가 거의 없는 인앱구매 나 구독 방식으로 이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개발자들이 꾸준히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유지 보수 하는데 어느정도 필요할수 밖에 없는 과금 방식일수도 있다.

 

예전에 수많은 훌륭한 앱들도 수익이 꾸준히 나지 않는 상황에서 유지보수, 업데이트 하는데 힘들어 결국 업데이트 중단을 하거나 앱을 마켓에서 내려 버리는 경우가 많아 지금은 인앱구매, 구독료 지불 등의 과금방식이 대부분인 상황이다.

물론 구글 같은 글로벌 기업은 무료버전으로 내놓는 경우도 있으나 그외의 기업들이나 개인 개발자의 경우 그런 방식을 채택하기 힘든 상황이라 어느정도 사용자들의 양해가 필요하다.

 

 

무료체험을 시작하고 실수로 무료체험 기한내에 구독취소를 하지않으면 구독료 결제가 되므로 반드시 구독확을 해볼 필요가 있다.

 

아이폰 구독확인 

    설정 > 개인계정명 클릭 > iTunes 및 App Store > Apple ID 클릭 > Apple ID 보기 클릭 > 구독 메뉴를 클릭

 

안드로이드폰 구독확인 

   구글플레이 스토어 실행 > 로그인한 구글계정 확인   > 메뉴탭 > 구독항목 선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