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의 기본 앱인 사진 앱에서는 특정 사진들을 숨길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되어 숨기는 것은 아니기에 언제든지 쉽게 숨겨진 사진을 다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앱에서 사진 숨기기

1. 사진앱을 열고 원하는 앨범 선택 후 우측 상단에서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2. 숨길 사진들을 선택하고 좌측 하단에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공유 팝업창에서 아래로 스크롤해 '가리기'를 선택합니다.

가리기를 선택하면 하단에 안내 메시지가 나오고 '6장의 사진 가리기' 버튼을 터치하면 선택한 사진이 숨겨집니다.

이렇게 가려진 사진들은 사진앱 맨 하단의 '가려진 항목'에서 따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 앱 첫화면으로 돌아가서 맨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기타' 부분에 '가려진 항목'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가려진 항목' 메뉴를 터치하면 가려놓은 사진들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 앱에서 '가려진 항목'이라는 메뉴(앨범) 자체도 숨기길 원한다면 설정 앱 메뉴를 통해 숨길수 있습니다.

 

설정 > 사진을 선택해보면 '가려진 앨범'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가려진 앨범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있는데 이를 비활성화하면 사진 앱의 기타 부분에 '가려진 항목'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다시 가리기 해제를 원할경우 사진 앱에서 '가려진 항목'으로 가서 사진들을 선택 후 공유 버튼을 눌러 '가리기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은 사진을 숨길때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하루 이틀 잠깐 보고 지울 사진들을 따로 분류해 놓을 때도 사용하면 좋겠네요.

 

특별히 암호 설정은 따로 없기 때문에 본인만 봐야하는 중요정보가 포함된 이미지의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다른 사진 앱들을 설치해 암호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단축어 앱 활용)

아이폰 사진편집 어플 추천 5선 (무료 사진편집 앱)

구글 포토(Google Photos)로 온라인 가족앨범 만들기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