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 단축어 앱에서 쓸만한 단축어 3개를 추천합니다.

특정 유튜브 채널 목록 가져오기, GIPHY 움짤 가져오기, 스샷 이미지 하나로 합치기 등의 단축어들입니다.

아이폰의 단축어 앱은 여러 명령이나 액션을 하나의 단축어로 만든 것으로 복잡한 작업들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목록 가져오기

'YouTube에서 Vsauce 시청하기' 단축어를 이용하면 특정 유튜브 채널의 RSS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단축어에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을 설정해 놓고 단축어를 터치하면 해당 채널의 최신 영상 목록을 가져와 표시해줍니다.

RSS 목록으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이미지 썸네일이 없는 텍스트로만 표시됩니다.

 

1. 단축어 앱에서 'YouTube에서 Vsauce 시청하기'를 검색해 나의 단축어로 추가해줍니다.

2. 나의 단축어에 추가된 해당 단축어의 버튼 우측에 '...' 버튼을 터치합니다.

3. 단축어의 세부 동작 및 스크립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URL 주소를 터치 후 URL 끝부분 vsauce를 삭제하고 자신이 시청하려는 유튜브 채널의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채널 사용자 아이디는 유튜브 앱에서는 확인이 안 되고 웹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원하는 채널을 검색한 후 채널명을 선택하면 URL 주소창의 맨 끝에 채널 아이디가 나옵니다.)

* 사용자 아이디(user/아이디)가 없이 채널주소만 있는 채널의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rss 주소를 찾은 후 주소 부분 전체를 바꿔주면 됩니다.
https://www.ttmkt.com/kr/tools/youtube-rss-generator/

 

4. 제목 수정을 위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자신이 원하는 제목으로 수정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는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 아이디로 설정한것으로 맨 우측 이미지는 단축어 클릭 시 나오는 결과 화면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대도서관 채널의 최신 영상 목록들이 표시되며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유튜브 앱이 열리면서 선택한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GIPHY 검색 및 공유

지피(GPIHY)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짧을 애니메이션 GIF(움짤) 파일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GIPHY 검색 및 공유'라는 단축어를 이용하면 검색한 단어와 관련된 이미지들이 나오고 또 이미지를 선택하면 공유 및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GPIHY사이트를 접속하는 것보다 빠르며 사이트를 접속하면 애니메이션 되는 목록들이 크고 많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클 수가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란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으면 현재 인기있는 이미지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스크린샷 사진 하나로 합치기

'스크린샷 합치고 공유'라는 단축어를 이용하면 여러 스크린샷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합칠 수 있습니다.

수평으로만 나열되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아닌 스샷으로 찍은 사진들만 합칠수 있습니다.

 

1. '스크린샷 합치고 공유' 단축어를 검색해 추가하고 실행시킵니다.

2. 합칠 스크린샷 개수를 선택합니다.

3.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4. 합쳐진 사진이 표시되면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5. 이미지 저장 또는 다른 앱을 선택해 공유를 합니다.

 

 

 

관련 글

단축어 앱 Shazam It 활용하기 (음악 인식후 메모 앱에 추가)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단축어 앱 활용)

아이폰 사진앱에서 특정 사진 숨기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