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T 셋톱박스로 넷플릭스 TV로 보기

category 유용한 TIP 2020. 9. 11. 21:03
반응형

KT와 넷플릭스가 제휴를 맺어 이제 KT 셋톱박스를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LG 유플러스 셋톱박스만 넷플릭스가 시청 가능했는데 KT로도 시청할수 있어 반갑네요.

그동안 넷플릭스를 TV로 보고 싶은 마음은 간절했지만 KT로는 시청이 불가능했는데요.

KT 기가지니 인터넷 창에서 넷플릭스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접속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재생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지원되지 않는다며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8월 3일 KT와 넷플릭스가 제휴를 맺어 KT 셋톱박스로도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KT의 모든 셋톱박스가 되는것은 아니고 기가 지니 2, UHD 2 셋톱박스에서 먼저 지원을 시작합니다.

 

현재 KT 넷플릭스 지원 셋톱박스

셋톱박스 해상도 자막 및 음성
기가지니 2 4K UHD 자막, 타언어 음성, 5.1 서라운드사운드
기가지니 2 VE 4K UHD 자막, 타언어 음성, 5.1 서라운드사운드
UHD 2 4K UHD 자막, 타언어 음성, 5.1 서라운드사운드

 

음성 또는 리모컨으로 넷플릭스 실행하기

기가 지니 2는 음성인식 기능이 있어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한 호출어를 부르고 "넷플릭스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됩니다.

호출 어가 '기가지니'라면 "기가지니~ 넷플릭스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되고 종료할 때는"기가 지니~ 넷플릭스 종료해줘"라고 말하면 됩니다.

기본 호출어는 '기가 지니'일 텐데 이 호 출어 (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는 설정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G메뉴 버튼 누르기 >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 선택 > 사용자 설정에서 원하는 호출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출어를 '지니야'라고 하면 뜬금없이 아이폰의 시리가 답을 하기도 해서 전 기가지니로 쓰고 있습니다)

 

음성인식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셋톱박스 상단에 마이크 모양 버튼을 눌러서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실행 후 로그인을 하면 PC에서 보이는 넷플릭스 화면이 그대로 표시되네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유튜브 또한 음성명령으로 '기가지니~ 유튜브 실행해줘' 또는 '기가지니~ 유튜브 대도서관 검색해줘' 이런 식으로 말하면 굳이 리모컨으로 힘들게 꾹꾹 눌러서 실행할 필요가 없어 편하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눌러 넷플릭스를 실행하려면 리모컨의 홈 버튼(집 모양에 TV라고 적힌)을 누르면 홈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여기서 왼쪽 하단에 넷플릭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리모컨으로 넷플릭스 조작

리모컨으로 진행 바 조절과 옵션(자막, 음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방향키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진행 바가 표시되며 10초 앞, 10초 뒤로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진행바 위에 미리 보기 화면도 표시되니 시청하기 무척 편하네요.

리모컨의 방향키에서 위쪽 또는 아래쪽 화살표를 누르면 위쪽에 옵션 메뉴가 나타나며 아래쪽은 일시정지 버튼과 함께 진행 바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다시 위쪽 화살표를 누르면 옵션이 선택되고 아래쪽 화살표를 누르면 일시정지 버튼이 선택됩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면 자막이나 음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는데 자막을 끄거나 다른 언어로 변경할 수 있고 음성도 다른 음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감기 버튼(파란색 화살표)를 누르면 앞으로 빨리 감기가 되고 한번 더 누르면 2배속 빨리감기 또 한번 더 누르면 3배속 빨리감기가 됩니다.

되감기 버튼(빨간색 화살표)도 이런 식으로 눌러서 빨리 되감기를 할 수 있습니다.

 

TV로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 크롬캐스트를 별도로 구매하려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KT 셋톱박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셋톱박스의 음성명령으로 실행하면 넷플릭스 보기가 확실히 더 편할 것 같네요.

 

현재 올레tv 신규가입자가 5G요금제를 신청하면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는데요.

신규가입자에 비싼 요금제를 신청해야 된다는 조건이 좀 아쉽지만 관심이 있으신분은 아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넷플릭스 이용자도 5G 요금제를 신청하면 이벤트 혜택을 받을수도 있다네요. (근데 요금제가 너무 비싸...)

 

KT 이벤트 페이지

 https://product.kt.com/wDic/simple/mPromotionNetflixMain.do

 

 

추천 글

아이폰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단축어 앱 활용)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및 활용팁 10가지

와이파이 증폭기와 무선 랜카드로 PC에 와이파이 연결하기

MP3Gain으로 MP3 음량 조절하기 (볼륨 조절하기)

구글 포토(Google Photos)로 온라인 가족앨범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