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명작 영화 8선

category 영화 2020. 6. 9. 23:57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명작 영화 8편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소개하는 영화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가 아니므로 작품별로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2020년 6월 9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에서 볼 수 있는 영화들을 준비했습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배우 : 톰 행크스, 맷 데이먼, 빈 디젤 외

 

 

제 2차세계대전 당시의 상황을 표현한 영화로 제목 그대로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해 투입된 병사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으로 영화가 시작되며 이 치열한 전투에는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해 투입되는 밀러 대위와 유격대원들도 전투에 참여해 싸우게 됩니다.

 

미 육군참모총장에게 라이언 형제들에 대한 보고가 올라오고 4형제 중 세 명이 전사하고 막내 한 명만 생사 불명이라고 하자 육군 참모총장은 막내아들 라이언 일병만이라도 반드시 찾아서 데려오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한 구출팀은 밀러 대위(톰 행크스)와 그의 부대원이 맡게 되면서 그들은 라이언 일병이 있다는 독일군 점령지로 향하게 됩니다.

 

1998년 작품으로 큰 스케일에 사실적인 전쟁 표현으로 유명하며 흥행면에서도 대성공을 이룬 작품입니다.

 

피아니스트

감독 : 로만 폴란스키

배우 : 애드리언 브로디, 토마스 크레치만 

 

 

제 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로 참혹한 전쟁상황에서 살아가는 한 피아니스트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전쟁영화이지만 주인공은 군대를 지휘하거나 직접 총을 들고 싸우는 게 아닌 그저 생존을 위해 도망 다니고 숨어 지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무슨 주인공이 저 모양이냐며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영화는 전쟁 영웅의 모습이 아닌 그저 제목그대로 전쟁 속에서 살아가는 한 피아니스트의 모습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전쟁 속에서 일반 국민들 특히 당시 탄압의 대상이었던 유대인들이 느꼈을 공포와 슬픔, 절망이 그대로 느껴지기에 더더욱 가슴에 무겁게 와 닿는 작품이네요.

 

포레스트 검프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배우 : 톰 행크스, 로빈 라이트, 게리 시나이즈

 

 

경계선 지능을 가진 한 남자가 유일하게 잘하는 달리기에 대한 열정과 한 여인에 대한 순수한 사랑을 지니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남들과는 다른 모습으로 친구들에게 무시를 당하지만 자신을 따뜻하게 보살펴준 엄마의 사랑과 자신의 유일한 연인 제니와의 사랑이 포레스트에게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영화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담으면서도 그 과정에서 미국의 역사적인 사건들과 인물들도 등장시키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 참전, 존 F 케네디 대통령, 엘비스 프레슬리, 존 레논 과의 만남, 워터게이트 사건 등을 주인공 포레스트와 연결하며 보여주는 등의 현실 풍자도 들어간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트루먼 쇼

감독 : 피터 위어

배우 : 짐 캐리, 로라 리니, 노아 에머리히, 에드 해리스

 

 

주인공 트루먼은 자신의 삶이 TV쇼 만들어지면서 전세계 사람들에게 방영된다는 사실도 모른 채 살아가게 된다는 설정의 SF 코미디 영화입니다.

트루먼은 태어날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오직 쇼의 제작자들이 만들어둔 씨헤이븐 섬이라는 거대한 세트장 안에서 살아가며 그곳을 떠나 다른곳으로 가보려 해도 물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에 쉽게 섬을 빠져나갈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반복되는 평범한 생활을 하던 트루먼. 어느 날 헤어졌던 아버지를 만나게 되지만 어떤 사람들에 의해 강제로 헤어지게 되고 자신이 정말 좋아하던 여자와의 만남에서도 누군가의 개입으로 황당하게 헤어지게 되면서 트루먼은 혼란스러워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갑자기 라디오 혼선으로 들려오는 목소리에서 트루먼은 자신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추적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평소 하지 않던 돌발 행동을 하게 되는데 주변 사람들은 트루먼을 보고 당황스러워합니다.

 

이때부터 트루먼은 자신을 지켜보는 누군가가 있다는 의심을 하게 되면서 쇼의 제작진들과 속고 속이는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독특하면서도 재밌는 설정 같지만 누군가의 삶을 조작하고 통제한다는 측면에서는 정말 섬뜩하고 무서운 설정 같네요. 

 

위대한 개츠비

감독 : 배즈 루어먼

배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토비 맥과이어, 캐리 멀리건

 

 

위대한 개츠비는 소설로도 너무 유명하고 또 수차례 영상화되기도 했던 작품으로 넷플릭스에는 디카프리오의 2013년도 작품이 올라와 있습니다.

증권가에서 성공을 꿈꾸던 닉, 자수성가형 사업가 개츠비, 그리고 개츠비가 사랑한 연인 데이지, 데이지의 남편 톰 그리고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닉의 관점에서 회상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낯선 곳 뉴욕에 온 닉에게 먼저 다가온 개츠비. 둘은 금세 친한 친구사이가 되고 닉은 개츠비가 과거의 연인 데이지를 잊지 못해 늘 그리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닉은 데이지와 개츠비를 다시 만나게 해 주고 둘은 다시 가까워지지만 데이지의 남편 톰이 개츠비와 아내의 사이를 알게 되면서 개츠비를 비난과 함께 함정에 빠뜨리기 시작하고 결국 개츠비는 데이지와 함께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기본 스토리는 남녀들의 사랑과 배신, 음모의 이야기지만 이 속에 담긴 메시지는 당시 환락과 방탕에 빠진 미국 사회의 치부를 드러내는 사회비판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뛰어난 영상미와 화려함이 돋보이지만 원작의 사회비판적인 메시지를 제대로 담지 못했다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감독 : 데이빗 프랭클

배우 :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 스탠리 투치, 에밀리 블런트

 

 

기자가 되고 싶었던 한 젊은 여성 앤디는 신문사 취업에 실패하고 유일하게 받아준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서 1년만 경력을 쌓기로 합니다.

 

1년만 가볍게 버티면 되겠지라는 생각과는 달리 악마 같은 직장상사를 만나면서 지옥 같은 회사생활에 멘털이 탈탈 털려버립니다.

 

직장선배에게 힘들다며 투덜대 보지만 선배는 오히려 자신이 지금까지 무슨 노력을 했는지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섭섭함도 잠시 선배의 도움을 받아 마음가짐을 새로 한 앤디는 적극적인 노력으로 상사의 일을 도우며 조금씩 인정받으며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원작보다 좋다는 호평을 받기도 한 작품으로 악마 같은 편집장의 실제 모델은 보그 잡지의 편집장 '안나 윈투어'라고 하는군요.

 

상사앞에서 쩔쩔매는 앤 해세웨이의 모습이 무척 귀엽네요.

 

행복을 찾아서

감독 : 가브리엘 무치노

배우 : 윌 스미스, 제이든 스미스, 탠디 뉴턴, 크리스 가드너 (카메오 출연)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의료기기 샐러리맨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크리스 가드너라는 실존인물의 삶을 그린 감동실화입니다.

 

잘 팔리지도 않는 의료기기를 들고 다니며 하나라도 팔아 보려고 노력하는 크리스.

하지만 세금도 못 내고 자동차까지 압류되는 가난한 삶에 지쳐버린 아내는 결국 가드너를 떠나버립니다.

 

그래도 어린 아들을 혼자 열심히 키우려 하지만 결국 살던 집에서도 쫓겨난 크리스와 아들은 노숙자 시설에서 잠을 자기도 하고 그마저도 힘들 때는 지하철 화장실에서 아들과 잠을 자며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모든 걸 포기하고 싶지만 아들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일하던 크리스는 우연히 주식 중개인 인턴에 지원하게 되면서 그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됩니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가드너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네요.

 

올드보이

감독 : 박찬욱

배우 :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

 

 

평범한 어느 샐러리맨 남자가 갑자기 납치된 후 15년 동안 감금된 후 풀려나게 되면서 자신을 가둔 이를 찾아 복수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 남자가 15년 동안 감금돼있는 동안 남자는 아내를 죽인 살인자가 되어 있었고 어린 딸은 해외로 입양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와 분노와 함께 절망을 느끼게 됩니다.

 

감방에서 복수를 다짐하며 체력을 꾸준히 단련한 남자는 우연히 얻은 쇠젓가락으로 감방의 한쪽 벽을 몰래 파며 탈출을 시도하게 됩니다.

 

감금된 지 15년 되던 해에 드디어 탈출할 수 있는 구멍을 파냈지만 남자는 감금자에 의해 강제로 들판으로 옮겨지며 밖으로 내보내 지게 됩니다.

갑자기 밖으로 나오게 된 남자는 당황스러워 하지만 이때부터 자신을 가둔 이를 잡기 위해 추격하며 복수를 시작하게 됩니다.

 

2004년 칸영화제에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각종 영화제 여러 상들을 수상했고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가진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작품들 외 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다른 명작 영화로는

이터널 선샤인, 인셉션, 타이타닉, 인터스텔라, 마션, 타이타닉, 트로이, 아이 엠 샘 등의 작품들이 있습니다.

 

연관 글

2020년 6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2020년 5월 인기드라마 순위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10편

2020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