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6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아래 목록 이외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작품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6월 신작 정보

드라마

도깨비 시즌1 (6월 1일)

출연 :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육성재

2016년 12월 tvN에서 방영한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입니다.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공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그리고 그들 앞에 자신을 도깨비 신부라고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김고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낭만 설화입니다.

 

김은숙 작가의 태양의 후예 차기작으로 케이블 TV 작품임에도 20%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OST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도 너무 아름다운 노래였죠.

 

남부의 여왕 시즌4 (Queen Of The South, 6월 7일)

멕시코 길거리에서 환전상을 하던 여성 테레사가 자신의 연인을 살해한 마약 카르텔의 조직원이 되어 마약밀매 세계에 들어가 신화적인 존재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연인이 죽은 후 자신 또한 카르텔에 의해 위기에 처하자 마약 운반을 하겠다며 자청하며 카르텔의 조직원이 됩니다.

뛰어난 상황 대처 능력과 멕시코에서 환전상을 하며 익힌 실력으로 마약왕의 아내인 카밀라의 환심을 사며 어두운 세계에서 조금씩 성장해 나갑니다.

 

어두운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세계를 다루는 만큼 잔인한 장면들과 총격전, 납치 고문 등의 장면들이 등장합니다.

 

 

변혁의 사랑 시즌1 (6월 1일)

출연 : 최시원, 강소라, 공명

2017년 tvN에서 방영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드라마입니다.

백수로 신분 하락한 재벌 3세 변혁(최시원), 고학력 고스펙의 생계형 프리터족 백준(강소라), 금수저를 꿈꾸는 엘리트 제훈(공명).

이 세 청춘의 성공과 좌절,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디어 마이 프렌즈 시즌1 (6월 1일)

출연 : 고현정, 김혜자, 고두심, 나문희, 윤여정, 박원숙, 신구, 주현, 김영옥, 신성우

2016년 tvN에서 방영한 노희경 작가의 황혼기 청춘들의 인생 찬가를 주제로 한 드라마입니다.

 

대부분의 현대 드라마들이 젊은 청춘들의 사랑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려지고 있고 그 속에서 어른들은 그저 주변 인물들로 잔소리하고 사랑을 방해하는 존재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 속에서 이제는 주변 인물이 아닌 어른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내성적인 보스 시즌1 (6월 1일)

출연 : 연우진, 박혜수, 윤박, 공승연, 예지원, 전효성, 스테파니

지나치게 내성적인 보스 은환기와 지나치게 외향적인 신입사원 채로운이 펼치는 코믹 소통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홍보 업계 1위 회사의 대표 은환기는 내성적이다 못해 유령이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한쪽 구석진 CEO 집무실에서 혼자 틀어박혀 일만 하는 인물로 직원들조차 대표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그런 은환기의 회사에 최고의 친화력과 발랄하고 당돌한 성격의 신입사원 채로운이 들어오게 됩니다.

채로운은 언니인 지혜가 이 회사에서 일하다 불행스럽게 세상을 떠나자 복수를 다짐하고 이곳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내성적인 보스 환기, 복수를 다짐하고 들어온 당돌한 성격의 로운, 환기 밑에서 야망을 키우고 지혜의 죽음에도 관련이 있는 우일. 이 세 사람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4 (6월 5일)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여학생 해나가 자살을 하게 되는데 그 여학생은 자신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이 담긴 테이프를 친구들에게 남기게 됩니다.

해나가 남긴 자신이 자살하는 13가지 이유가 담긴 7개의 테이프가 남자 주인공 클레이에게 배달되고 이 테이프를 하나씩 듣는 클레이는 힘들어하면서도 계속 들으며 해나에게 일어났던 일을 하나씩 풀어나가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테이프가 한 개씩 재생될수록 해나를 자살로 이끌었던 친구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서서히 드러나게 됩니다.

 

처음 학교 안에서 해나의 은밀한 사진들이 퍼졌고 그 사진을 시작으로 루머의 루머가 생산되고 결국 해나는 괴롭힘과 따돌림의 대상이 되어 괴로워하며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믿었던 친구들의 배신에 절망에 빠진 그녀를 구하지 못했던 클레이는 괴로워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숲 시즌1 (6월 12일)

숲 속 캠프장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과 실종사건의 범인을 추적해 나가는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1994년 여름. 숲속 캠프장에서 주인공 파베우의 여동생이 실종됩니다.

 

25년 후 여동생과 함께 실종됐던 소년의 시신이 발견되고 여동생의 실종과 연관된 증거가 나오자 파베우는 여동생이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파베우 가족의 과거에 묻힌 위험한 비밀이 드러나면서 지금까지 파베우가 지켜온 모든 것이 무너질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캔 유 히어 미? 시즌1 (6월 4일)

가난과 힘든 환경에서도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세 친구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남친과 가족문제로 속이 상해도 친구가 있기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그녀들의 이야기로 캐나다의 방송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외국어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받기도 했으며 시청자들의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나의 아저씨 시즌1 (6월 10일)

2018년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아저씨 삼 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건축구조기술사로 일하고 있으며 평소 모험이나 도전보다 그저 순리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동훈.

한직인 안전진단 팀으로 밀려나고 대학 후배가 대표이사로 있지만 불만 없이 그저 현재에 만족하면 살아갑니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병든 할머니와 단둘이 살며 버는 족족 빚을 갚으며 하루하루 닥치는 대로 일하며 사는 꿈도 희망도 잃어버린 여성 지안.

 

3개월 계약직으로 동훈이 있는 회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지안은 동훈을 싫어하는 회사 대표에게 돈을 주면 동훈의 약점을 잡아 자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거래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동훈에게 접근한 지안은 동훈의 약점을 잡아 돈을 벌려했지만 동훈의 인간성에 계속 끌리게 됩니다.

 

쿠론의 종소리 시즌1 (6월 10일)

쌍둥이 남매는 엄마의 고향인 시골 마을 쿠론으로 이사를 온 순간부터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엄마가 갑자기 사라지자 남겨진 쌍둥이 남매는 단순한 실종사건이 아닌 이 마을에 무언가 비밀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마을의 종탑에서 들려오는 종소리. 그리고 마을에 숨겨진 저주에 대한 전설과 비밀에 대해 남매는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마르첼라 시즌3 (6월 14일)

전직 형사 마르첼라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꿈꾸며 은퇴 후 가족들을 위해 살아왔으나 결혼생활은 파국으로 치닫게 되고 가정도 엉망이 됩니다.

 

그 상황에서 형사 한 명이 찾아와 과거 그녀가 담당했었고 결국 해결하지 못했던 살인사건이 최근 다시 일어나고 있다는 말을 전합니다.

뛰어난 형사였으나 해결하지 못한 살인사건에 대한 기억이 다시 떠오른 마르첼라는 다시 살인범을 잡으러 복귀하게 됩니다.

 

 

그들의 속삭임 시즌1 (6월 11일)

넷플릭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앱 개발사 대표 하산이 사고로 죽은 후, 가족들 간 유산을 둘러싼 분쟁과 하산이 죽기 전 비밀들을 밝혀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수상한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비밀들. 과거를 파헤칠수록 뒤엉키는  진실과 거짓의 속삭임에서 이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습니다.

 

 

알렉사 & 케이티 파트 4 (6월 13일)

고교 진학을 앞두고 암 선고를 받은 알렉사. 하지만 절망하고 고민만 하기엔 시간이 아까워 단짝 친구 케이티와 소중한 추억을 쌓아 나갑니다. 

암 선고를 받은 여고생 알렉사의 암과의 싸움, 동아리 활동, 로맨스에 대한 생활을 그린 시트콤 드리마입니다.

 

리얼리티 Z 시즌1 (6월 10일)

브라질의 한 도시와 리얼리티 쇼 촬영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브라질의 공포 드라마입니다.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도시에서 올림퍼스, 신들의 집이라는 리얼리티 쇼 촬영이 한창 진행 중인 어느 날 밤.

 

도시에 좀비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공격하고 도시는 대혼란에 빠지면서 리얼리티 쇼 촬영장도 공포에 휩싸이게 됩니다.

 

도시는 좀비들로 이미 생지옥으로 변하고 촬영장 스튜디오가 있는 곳이 유일한 은신처가 되면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처절한 투쟁을 펼칩니다.

 

영국 드라마 데드 세트(Dead Set)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잭 모턴과 언더월드 시즌 2(6월 18일)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위해 비술 결사단 푸른 장미에 입단한 청년 잭의 파란만장한 모험을 그린 판타지 공포 드라마입니다.

 

벨그레이브 대학에 입학한 잭 모턴은 교내 비밀 조직인 푸른장미 비술 결사단에 입단합니다.

그러나 정체불명의 괴물이 결사단 입회 후보생들을 죽이는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잭은 늑대의 형상을 한 괴물이 한 짓이라 확신하고 조사하던 중 어느 건물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늑대 가죽을 뒤집어쓰게 되면서 늑대인간의 힘을 가지게 됩니다.

 

늑대인간들로 구성된 성 크리스토퍼 기사단 일원들은 잭에게 접근하고 함께 하자고 합니다.

 

복수를 위해 푸른 장미 비술 결사단에 들어갔지만 그곳에서 어머니를 죽게 한 인물을 만나게 되고 또 어둠의 마법사들을 견제하는 늑대인간의 힘도 가지게 되면서 잭은 늑대인간들과 마법사들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더 폴리티션 시즌2 (6월 19일)

장래희망이 대통령인 부유한 집안의 고교생 페이튼. 

대통령이 되기 위해 고등학교 학생회장 경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학생회장 선거에 출마하기로 합니다.

 

오랫동안 철저히 준비해온 자신이 당연히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갑자기 새로운 강적이 나타나면서 페이튼은 밀리기 시작합니다.

 

페이튼은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작전을 펼치지만 상대방 역시 이에 대응하며 선거는 사랑과 증오, 배신과 음모가 난무하게 됩니다.

 

시즌1이 학생회장 선거의 과정을 그렸다면 시즌2는 뉴욕주 상원 의원 자리를 두고 현역 정치인과 대결하는 과정이 전개됩니다.

 

이파네마의 여인들 시즌2 <더 모스트 뷰티풀 씽> (6월 19일)

1950년대 말 브라질을 배경으로 젊고 부유한 여성 마리아 루이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상파울루 출신의 루이자는 남편과 함께 레스토랑을 개업하기 위해 리우데자네이루로 오게 되지만 남편은 사업 자금을 가지고 몰래 달아나 버립니다.

 

믿었던 남편에게 배신당해 모든 걸 잃은 루이자는 좌절하지만 보사노바 음악과 활기로 가득 찬 도시에서 그녀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성으로 사업하기 힘든 50년대 말의 브라질. 편견과 무시 속에서도 루이자는 자신을 도와주는 친구들과 함께 음악 클럽을 열기로 결심합니다.

 

설국열차 (매주 일요일)

영화 설국열차를 미국에서 드라마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5월 2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매주 일요일마다 한편씩 공개하고 있습니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됐으며 전 세계가 얼어버린지 7년 후(영화보다 10년 전 시점)를 배경으로 봉준호, 박찬욱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얼어붙은 지구, 살아남기 위해서 마지막 인류를 싣고 끝없이 달리는 열차 속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열차 속에서도 계급이 존재하는데 객실은 1등실, 2등실, 3등실 그리고 무임 승차자들을 수용한 꼬리칸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꼬리 칸 사람들은 열악한 환경과 차별에 분노해 혁명을 꿈꾸게 됩니다.

 

 

 

영화

6월 1일

인턴 (2015)

블로우 (2001)

카멜롯의 전설 (1995)

Step Up (2006)

더 라이트: 악마는 있다 (2011)

판타스틱 4 (2015)

웨인즈 월드 (1992)

트랜스 포터: 엑스트림

 

6월 3일

수어사이드 스쿼드 (2016)

 

6월 5일

라스트 데이스 오브 아메리칸 크라임 (2020)

꽉 막힌 여자: 돈돈돈 (2020)

 

6월 6일

굿 보이즈 (2019)

 

6월 7일

라스트 블랙 맨 인 샌프란시스코 (2019)

 

6월 10일

라이트 아웃 (2016)

 

6월 11일

화이트 크로우 (2019)

 

6월 12일

Da 5 블러드 (2020)

 

6월 13일

오버커머 (2019)

 

6월 17일

센트럴 인텔리전스 (2016)

 

6월 19일

예스터데이 (2019)

와스트 네트워크 (2019)

 

6월 20일

기묘한 가족 (2019)

블랙 앤 블루 (2019)

 

6월 23일

고스트버스터즈 (2016)

 

6월 27일

쥬만지: 넥스트 레벨 (2019)

 

버라이어티 / 다큐멘터리

베벌리힐스의 진짜 주부들 (6월 1일)

애틀랜타의 진짜 주부들 (6월 1일)

빌로우 데크: 우리는 요티 (6월 1일)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 (6월 1일)

탑 셰프 (6월 1일)

닥터 와이프 클럽 (6월 1일)

뉴욕의 진짜 주부들 (6월 1일)

퀴어아이: 삶을 리셋하라 시즌5 (6월 5일)

레녹스힐 닥터스 시즌1 (6월 10일)

존 코이: 여긴 내 구역 (6월 12일)

스펠링 챔피언을 향하여 (6월 3일)

에릭 안드레: 모조리 허하라 (6월 23일)

세계 스포츠 열전 시즌1 (6월 26일)

 

애니메이션

도로헤도로 시즌 1 (2020)

 

6월 1일

레고 무비 (2014)

44 캣츠 시즌2 (2018)

 

6월 2일

트루: 무지개 구조대 (2020)

 

6월 3일

마이펫의 이중생활 (2016)

 

6월 12일

그때 그 시절 패밀리 시즌4 (2018)

키포와 신기한 동물들 시즌2 (2019)

 

연관 글

2020년 5월 인기드라마 순위

히스토리 채널 역사드라마 '나이트폴 신의 기사단' 후기

영국 시대극 드라마 '라스트 킹덤 The Last Kingdom'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인간수업' 스토리와 리뷰

2020년 5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