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1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TV쇼 /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목록을 정리해봤습니다.

(영화나 TV쇼, 애니 목록을 먼저 보시고 싶으신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내 해당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래 정리된 목록 이외에도 앞으로 추가되는 작품이 있을수 있습니다.

 

드라마

구해줘 (1월 1일)

출연 : 서예지, 옥택연, 우도환, 조성하, 조재윤, 전여빈, 이다윗, 하회정, 박지영

2017년 OCN에서 방영한 16부작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하백의 신부 (1월 1일)

출연 : 신세경, 남주혁, 임주환

2017년 tvN에서 방영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윤미경 작가의 웹툰 '하백의 신부'가 원작 만화입니다.

고전 판타지인 원작만화와는 다르게 시대적 배경을 현대로 가져와 세계관 설정이 많이 다르다고 하네요.

 

 

스핀아웃 (1월 1일)

피겨스케이팅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던 캣 베이커는 갑작스런 낙상사고로 인해 경쟁에서 밀려나게 되지만 페어 스케이팅(남녀 2인 스케이팅)으로 다시 한번 선수생활을 이어나갑니다.

캣은 불안한 파트너십과 균열된 가족관계 그리고 그녀의 취약점을 스스로 극복해야만 합니다. 

 

명불허전 (1월 1일)

출연 : 김남길, 김아중,유민규, 문가영

2017년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조선 최고의 한의사 허임과 현대 의학 외과의 연경이 만나면서 펼쳐지는 타임슬립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메시아 시즌1 (1월 1일)

신의 전령을 자처하며 한 남자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또 그를 숭배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사회는 혼란스러워집니다.

이 남자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CIA 요원들이 그를 감시하기 시작합니다. 이 남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응답하라 1988 (1월 1일)

2015년 tvN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로 1988년 쌍문동 골목길에서 함께 자라며 뛰놀던 다섯 친구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가족의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번생은 처음이라 시즌1 (1월 1일)

출연 : 이민기, 정소민, 박병은, 이솜, 김가은, 김민석

2017년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입니다.

 

 

의적 얀 더리흐터 시즌1 (1월 2일)

18세기 벨기에. 가난한 빈민들의 삶은 계속 힘들어지고 이에 의적 얀 더리흐터는 소외되고 억압받던 이들을 이끌고 부패한 상류층과 사회에 맞서고자 반란을 일으킨다는 설정의 드라마입니다.

 

 

빨간머리 앤 시즌3 (1월 3일)

소설과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빨간머리 앤을 드라마화한 것으로 캐나다의 CBC 방송사에서 제작한 드라마입니다.

고아인 앤은 마을과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등 힘든 환경에서도 불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족을 얻고 폐쇄적인 마을도 서서히 변화해 갑니다. 소설과는 내용의 차이가 좀 있다고 하네요.

 

 

울트라 바이올렛 시즌2 (1월 3일)

아마추어 탐정들로 구성된 네티즌 수사대 울트라 바이올렛이 기막힌 방식으로 강력사건들을 해결해 나간다는 내용의 폴란드 TV 드라마입니다.

 

사랑과 상처 시즌1 (1월 3일)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와 톱모델을 꿈꾸는 두 남녀. 서로의 꿈을 응원하던 두 친구. 하지만 한 명의 배신으로 둘은 헤어지게 되고 시간이 흐른 후 패션계의 거물이 된 여자 앞에 다시 남자가 나타나게 되고 둘은 운명처럼 다시 만나게 됩니다.

필리핀 로맨스 TV 드라마입니다.

 

고담 시즌5 (1월 3일)

미국 FOX에서 방영한 범죄 액션 드라마로 배트맨 시리즈의 배경인 고담 시를 배경으로 신참 형사 제임스 고든과 배트맨 시리즈 등장인물들의 과거와 고든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원한 사랑 시즌1 (1월 3일)

약혼자에게 배신당한 여자와 아내에게 버림받은 남자. 상처를 가진 두 남녀에게 새로운 사랑이 찾아옵니다.

사랑에 상처 받은 두 남녀의 새로운 사랑이야기를 그려낸 필리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드라큘라 시즌1 (1월 4일)

영국의 한 변호사 하커가 드라큘라의 성으로 들어간 후 그곳에서 처참한 경험을 하게되고 서서히 몸과 마음이 망가지게 되고 죽음의 순간 그는 어느 수녀원에서 눈을 뜹니다. 드라큘라 성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만신창이가 된 변호사에게 수녀원의 수녀는 드라큐라 성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하커에게 듣게됩니다.

이후 갑자기 나타난 드라큘라 백작에 의해 루마니아 수녀원은 끔찍한 살육의 현상이 되고 이후 드라큘라 백작은 영국행 배에 오르게 됩니다.

셜록 제작진이 만든 드라마로 상당히 공포스럽고 잔인한 장면도 많이 등장하네요.

 

에이제이 & 퀸 시즌1 (1월 10일)

전국투어를 다니는 드래그 퀸(여장남자) 루비레드의 캠핑카에 맹랑한 꼬마 아이 에이제이가 숨어 들어오고 이때부터 이 둘의 티격태격 동행이 시작됩니다. 꼬마가 너무 귀엽네요.

 

잠타라 : 당첨된 번호입니다. 시즌1 (1월 10일)

삐뚤어진 야망을 가진 시골청년들이 법망을 피해 피싱 전화사기로 큰돈을 벌어들이고 이러한 소문이 퍼지자 정계의 거물들은 뒤를 봐주는 대가로 돈을 요구하고, 강직한 경찰서장은 그들을 잡으려 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인도의 범죄 드라마입니다.

 

DC 타이탄 시즌2 (1월 10일)

만화 틴 타이탄즈를 실사화한 드라마로 DC 코믹스의 DC 유니버스에서 제작했습니다.

 

메디컬 폴리스 시즌1 (1월 10일)

소아과 의사였던 두 주인공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발견하고 이러한 위급상황에서 두 주인공은 정부 요원으로 발탁되어 치료법을 개발하고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의 블랙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기리 / 하지 시즌1 (1월 10일)

야쿠자들의 전쟁으로 얼룩진 도쿄. 이 혼란 속에서 한 형사는 암살자인 동생을 찾으러 런던으로 떠나면서 벌어지는 영국 범죄 스릴러 드라마로 체르노빌 제작진이 참여하고 파이낸셜 타임스, 더 텔레그래프, 타임스 등에서 극찬을 받은 작품입니다.

 

베스트 탐정단 (1월 10일)

네 명의 친구들로 구성된 꼬마 탐정단.

이 꼬마 탐정단이 함께 미스터리를 풀어간다는 내용의 호주 코미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어로 더빙이 되어 있네요.

 

키포와 신기한 동물들 (Kipo and the Age of Wonderbeasts) 시즌1 (1월 14일)

돌연변이 발생으로 인해 생물은 놀라운 크기로 성장하고 놀라운 지능을 개발해 인간이 지하로 흩어지게 됩니다.

기이한 동물로 가득한 세계를 씩씩하게 헤쳐나가는 소녀 키포와 친구들 이야기라는데 아직 영상과 이미지가 공개되지 않아 정확히 어떤 작품인지 모르겠네요. 원작 만화가 따로 있습니다.

 

그레이스 앤 프랭키 시즌6 (1월 15일)

평온한 노년 생활을 꿈꾸던 그레이스와 프랭키.

남편들이 동업관계에 있어 자주 만나는데 어느 날 식사자리에서 남편들은 충격적인 말을 하는데 자신들은 게이이며 서로 사랑하고 있다고 고백하고 그레이스와 프랭키는 멘붕에 빠집니다.

거기다 남편들은 이제 함께 살고 싶다고 이혼까지 요구하게 되면서 그레이스와 프랭키는 집을 나와 함께 살게 되고 그때부터 겪게 되는 이야기의 코미디 시트콤 드라마입니다.

 

 

Ares 클럽 아레스 시즌1 (1월 17일)

암스테르담 중심부의 대학생 비밀 클럽 아레스에 관한 심리 공포 호러 장르의 네덜란드 TV 드라마입니다.

로사와 야콥은 아레스에서 부와 권력의 세계에 빠져들지만 이곳이 네덜란드 역사의 비밀 위에 세워진 악마적 집단의 본거지임을 서서히 깨닫게 됩니다. 힘을 얻기 위해선 끔찍한 대가도 치러야 하는 불편한 사실도 알게 됩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2 (1월 17일)

소심한 소년 오티스가 성 상담사 엄마에게 배운 지식을 이용해 성 상담소를 열어 친구들에게 성 상담을 해준다는 이야기의 영국 TV 드라마입니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파트3 (1월 24일)

반은 평범한 인간이고 반은 마법을 부리는 마녀인 사브리나.

인간과 마녀 양쪽 세계에 속한 사브리나는 마법과 악마의 힘에 흔들립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1월 31일)

라그나로크는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세계 종말의 날을 뜻하는 것으로 이 드라마는 북유럽 신화에 관한 새롭고 놀라운 각도로 다가가는 스칸디나비아 TV 드라마입니다. 

노르웨이의 한 작은 마을에서 이상한 자연현상들이 발생합니다. 따뜻한 겨울, 엄청난 폭우 등 이상현상은 세계 종말의 징조일까요.

주인공이 과연 이 이상현상을 막아낼 수 있을지 또 주인공은 어떤 능력을 가졌는지 기대되네요.

 

 

TV쇼 / 다큐멘터리

더 서클

1월 1일에 4화까지 공개

수많은 사람이 즐기는 SNS. 우리는 이 SNS를 이용해 누구든 될 수있고 무슨말이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금 10만달러가 달려 있다면 어떤 사람까지 될수 있을까요. 플레이어들이 서로 대면하지 않고 오직 서클이라는 소셜 서비스로만 대화하며 대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실험이 펼쳐집니다.

 

익스플레인: 섹스를 해설하다 (1월 2일 )

은밀한 성의 세계 생물학과 인문학을 동원해 신비로운 성의 세계를 탐험한다는 내용의 다큐멘터리

 

치어 : 승리를 위하여  (1월 8일)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대학 치어리더팀의 전국대회 우승을 향한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미드나잇 호러미션 시즌1 (1월 10일)

프랑스 코미디언들이 웃음 대신 무서움을 선사합니다.

자정부터 동틀 때까지 귀신이 나올 것 같은 오싹한 장소에서 등골 서늘한 미션 수행하기.

누가 더 잘 버티까요. 한밤중에 펼쳐지는 치열한 담력 대결의 프랑스 TV쇼입니다.

 

선택 줌보의 디저트 시즌2 (1월 10일)

상금 10만 달러가 걸린 아마추어 요리사들의 대결. 디저트의 마법사 아드리아노 줌보의 선택은?

 

킬러 인사이드: 아론 에르난데스는 왜 괴물이 되었나? 시즌1 (1월 15일)

뛰어난 재능으로 성공한 풋볼스타 아론 에르난데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살인사건을 일으키게 되고 선수생활도 끝나게 됩니다.

그에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실제 인물 아론 에르난데스의 진실을 파헤치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넥스트 인 패션 시즌1 (1월 29일)

전 세계를 이끌어갈 패션 트랜드를 뽑는 TV 경연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형사 가제트 시즌4 (1월 1일 )

추억의 2D 애니메이션으로 보던 형사 가제트를 2015년부터 캐나다의 DHX 미디어와 텔레툰(Teletoon)이 3D 애니메이션으로 리메이크했습니다. 가제트 역의 성우분은 배한성 씨 그대로네요.

 

오드봇, 이상한 아이들 (1월 1일)

싱가포르 TV 코미디 프로그램

 

자객 오육칠 (1월 1일)

돈을 벌기 위해 헤어 스타일리스트로 위장해 자객질을 일삼는 가위의 달인 7에 대한 이야기의 일본 코미디 애니메이션

 

베오울프 (1월 1일)

2007년에 개봉된 3D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그 당시 상당히 고퀄리티의 그래픽 애니메이션이었고 특히 인물들의 얼굴 표정 등을 굉장히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덴마크의 한 왕국에 덩치 큰 괴물이 나타나 사람들을 마구 죽이고 다니자 왕은 괴물 사냥꾼들을 모았는데 이때 키트족의 영웅 베오울프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베오울프가 괴물들을 처치하고 왕이 되고 또 왕국에 나타난 드래곤을 상대로 싸운다는 내용입니다.

이때 괴물의 어머니로 안젤리나 졸리와 똑같이 생긴 캐릭터가 등장했죠.

 

뛰뛰빵빵! 코리의 모험 (고! 고! 코리 카슨) 시즌1 (1월 4일)

인기 장난감 '고 고 스마트휠'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으로 꼬마 자동차 고리 카슨의 모험을 다루고 있습니다.

귀여운 꼬마 자동차들이 등장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3D 애니메이션입니다.

 

우리는 하비 걸스! (1월 10일)

아이들의 천국 하비 스트리트. 명랑한 세 소녀 하비걸스들의 이야기

 

 

영화

러시아워 (1월 1일)

감독 : 브렛 라트너

출연 : 성룡, 크리스 터커, 엘리자베스 페나, 장쯔이, 존 론

1998년 개봉된 러시아워 시리즈 첫 번째 영화로 LA에서 한 소녀가 납치되고 이 사건으로 홍콩 경찰 리(성룡)와 LA 경찰청의 사고뭉치 형사 카터가 파트너가 되어 사건 해결에 나선다는 설정의 영화입니다.

 

러시아워2 (1월 1일)

감독 : 브렛 라트너

출연 : 성룡, 크리스 터커, 존 론, 장쯔이, 로셀린 샌체즈

2001년에 개봉된 러시아워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홍콩 경찰 리(성룡)는 휴가차 홍콩에 들론 카터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홍콩의 미국 대사관에 폭발사고가 터지게 되고 이에 둘은 배후로 지목된 범죄조직과 맞서 수사를 펼치는데 범죄조직 우두머리의 부하인 후 리(장쯔이)의 방해공작으로 힘든 수사를 이어가게 됩니다.

 

에라곤 (1월 1일)

감독 : 스티펜 팡마이어

출연 : 에드워드 스펠리어스, 제레미 아이언스, 시에나 길로리

2006년 개봉된 판타지 영화로 작은 시골마을에 사는 '에라곤'이라는 소년이 전설 속 드래곤 전사들을 불러들일 신비한 능력을 가진 용의알을 손에 넣게되고 알을 깨고 나온 드래곤과 텔레파시로 교감할수 있는 능력이 자신에게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전설속 드래곤 라이더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이것이 자신의 운명임을 알게 됩니다.

 

고스트 스토리 (1월 1일)

감독 : 조야 악타르, 디바카르 베너르지, 카란 조하르, 아누락 카시압

출연 : 잔비 카푸르, 소비타 둘리팔라, 므루날 타쿠르, 비제이 바르마

2020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인도영화로 유령과 환영들을 소재로 4명의 감독이 만든 4편의 단편으로 구성된 공포영화입니다.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 (1월 1일)

감독 : 로버트 로렌즈

출연 : 클린트 이스트우드, 에이미 아담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존 굿맨

2012년 개봉한 영화로 미국 프로야구 구단의 스카우트 거스로벨의 이야기로 나이가 들면서 눈이 나빠져 주변에서는 은퇴를 권유하지만 야구가 전부였던 거스로벨은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스카우팅을 위한 여행에 나섭니다. 이를 걱정한 친구는 거스의 딸에게 아버지를 도와달라고 하고 결국 딸은 아버지를 돕기 위해 아버지와 같이 여행에 나섭니다.

눈이 나쁜 아버지 옆에서 그녀는 아버지의 눈이 되어 아버지의 스카우팅을 돕게 되고 아버지는 딸의 도움으로 스카우팅 작업을 계속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스파이 브릿지 (1월 1일)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톰 행크스, 마크 라이런스

2015년에 개봉한 스릴러 영화로 냉전시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과 소련 사이에 벌어진 스파이 맞교환 협상 작전에 섭외된 보험전문 변호사 제임스 브릿 도노반(톰행크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1월 3일)

감독 : 존 왓츠

출연 : 톰 홀랜드, 사무엘 L. 잭슨, 젠데이아 콜먼, 코비 스멀더스 

2019년 7월에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와 그의 친구들이 유럽여행을 떠나던 중  유럽 대륙에서 자연재해와 파괴를 일으키는 크리처들의 비밀을 찾아내는 미션에 참여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폴 프롬 그레이스 (1월 17일)

2020년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죄 스릴러 영화로 평범함 여성 그레이스는 이혼 후 새 남편과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새 남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그레이스는 마음에 상처를 입고 폭력적으로 돌변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새 남편 살해범으로 지목되고 그녀 또한 자신이 죽였다고 인정합니다. 그녀의 변호사는 그레이스 부부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연관글

2019/12/08 - [드라마] - 왕좌의게임 프리퀄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불과 피, 정복왕 아에곤)

 

2019/11/30 - [영화] - 역대 세계 영화 순위 (IMDb 평점기준 역대 영화순위)

 

2019/05/28 - [영화] - 보고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 추천 <인턴, 김씨표류기>

반응형